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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개선사업 실시

2017.02.02 조회수 8,627 삼육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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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대학은 재학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선행 작업으로 2015년 11월 19일부터 27일까지 ‘2015년 재학생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3개 영역(교육서비스, 학교운영, 학교환경) 9개 지표 32문항으로 구성됐으며, 재학생 1,316명이 참여했다.

만족도 조사 결과, 3개 영역 중 ‘학교환경’ 영역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교육서비스’와 ‘학교운영’ 영역 만족도는 보통 수준을 약간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지표별로 보면 ‘교육서비스’ 영역에서는 비교과 교육활동 지원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낮게 나왔고, ‘학교운영’ 영역에서는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만족도가 낮게 나왔다.    
 
행정부에서는 이 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교육서비스’ 영역 만족도 향상을 위해 외부기관인 ‘한국사학진흥재단’으로부터 교육과정 개발 컨설팅을 진행하여 재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또 조직개편을 통해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비교과 교육과정을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전인교육원’을 만들어 비교과 교육과정 대표 프로그램 ‘희망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종수정일 : 2018.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