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스학부대학소개
- •스미스학부대학은 기본소양 함양과 미래지향적인 교양교육을 위해 조직된 교육기관으로 대학이념을 기반으로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내용과 교육방식을 개발하고 제공 함
- •스미스학부대학은 단순한 이론지식의 전달에 국한된 교육방식을 탈피하여, 학생 스스로가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판단,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이념을 담고 있음
- •재학기간 중 교양교육 운영체계에 따라 기초교양, 핵심교양, 선택교양의 교양교과목을 필수 또는 선택이수 함과 동시에 6대 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이 구성 됨
- •교과-비교과의 연계를 통한 학생의 통합적사고, 유기적 활동역량 개발과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식의 역량을 탐색하게 각종 프로그램이 운영 됨
-
-
목표
-
전인역량을 기반으로 한 기초교양교육 체계 구축
Mission, Vision, Passion을 갖춘 전인적 인재양성(삼육 MVP 인재양성)
misson
정직한 교양인
Vision
창의적 지식인
passion
실천적 봉사인
-
-
-
구성전략
-
MVP교육 공동체 채플 / 핵심교양 영역별교양 / 사회봉사 그린교육
인성 및 역량기반 기초교양 교육과정 운영
-
-
-
운영전략
-
역량중심 기초교양
- •인성기반 기초교양
- •6대 역량기반 교양
- •교양-비교과 접점
교양교육 질 관리
- •티칭-포트폴리오 구축
- •플래그십 교과목 발굴
- •교양 교육만족도 실시
행정지원체계 강화
- •Smith 교양대학 강화
- •교양교육위원회 운영
- •글쓰기 센터 통합
-
-
-
인재상
-
Mission, Vision, Passion을 갖춘 전인적 인재양성(삼육 MVP 인재양성)
-
-
-
실행목표
-
정직한 교양인 인성, 가치관 교육창의적 지식인 창의적 학문, 자기주도 교육실천적 봉사인 봉사교육, 글로벌 교육
핵심역량
소통역량 시민의식역량
- •문화적 소양교육
- •사회윤리 소양교육
- •소통능력 교육
자기주도 학문역량 창의적 학문역량
- •자기주도 교육
- •실용기술 교육
- •정보처리 교육
나눔실천역량
글로컬 역량- •공동체 교육
- •세계시민 교육
- •사회봉사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