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 | 프로그램 명 | 내용 | 신청하기 | |
---|---|---|---|---|
1 |
소통 |
스미스인문주간 독서감상문 공모전 |
선정된 지정 도서 중 책을 읽고 도서의 주제, 내용 요약, 개인적 경험, 독서 후 변화 등을 독서감상문으로 제작하여 제출 (*이번 학기 도서목록: 비교과통합시스템에서 확인) |
신청하기 |
2 |
창의성 |
독후 에세이 공모전 |
3년 이내 출판된 신간 도서 중, 책을 읽고 도서의 주제, 독서동기, 인상 깊은 점, 독서 후 자기성찰 경험 등을 다양한 형식(편지, 서평, 칼럼, 포스터, 웹툰 등)으로 제작하여 제출 |
신청하기 |
3 |
자기주도 |
커리어 플래닝 (前 커리어오픈스토리) |
재학 중 쌓은 자신의 경험과 경력, 수상경력, 봉사경험, 자격증 등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구성한 포트폴리오 제출 및 발표5-10분 발표. |
신청하기 |
4 |
실천 |
그린교육 참가보고서 공모전 |
노작교육(개인활동 포함) 참여 후, 작물의 재배 및 성장 과정을 관찰한 경험을 통해 성찰한 것을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 제출 |
신청하기 |
5 |
글로컬 |
Smith 탐방대 (前 Smith College 4.0) |
국내외 소개하고 싶은 지역 사회의 문화(유·무형)를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홍보콘텐츠 기획 및 제작(계획서, 결과보고서). |
신청하기 |
6 |
창의성 |
Show-yourself 아이디어 공모전 |
참여하고 싶은 비교과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 프로그램 계획, 운영 방법, 기대되는 효과 등의 내용이 담아 스피치 동영상(UCC)으로 제작하여 제출(약 5분~10분 이내) |
신청하기 |
7 |
시민의식 |
삼육토론대회 |
현대사회 큰 이슈들을 중심으로 논제설정, 이에 대한 토론논제 개요서 작성하여 제출. 2인 1조 팀별 대항 찬반토론 방식으로 진행 |
신청하기 |
8 |
글로컬 |
우수 교양강좌 공모전 |
교수-학습설계와 교수-학습 활동 영역(혁신적 교육방법)을 바탕으로 우수한 교양강의를 다각적 측면에서 발굴하고 공유하는 프로그램, |
신청하기 |
9 |
소통 |
삼육WAC(범교과 글쓰기) |
수업 연계 온라인 글쓰기 첨삭 프로그램. 학생이 제출한 과제를 전문가(TA)의 첨삭 및 피드백 자료 제공, 6개 교과 선정 전문적 과제첨삭 시스템 |
신청하기 |
10 |
시민의식 |
HomobookUS 인증제 |
삼육도서<100선> 중 책을 읽고 주어진 양식에 따른 과제 제출, 마일리지 적립. |
신청하기 |
11 |
실천 |
현장핵심역량 특강 |
학과교수가 역량 중심 특강 실시에 대한 제안서를 부서에 제출. 선정된 학과는 현장 경험을 전달해 줄 수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 실시 |
신청하기 |
12 |
글로컬 |
스미스인문주간 특강 |
인문학을 기반으로 한 지식의 대통합을 기획 의도로 하여, 통섭을 지향하는 특별 교양학 강연 |
신청하기 |
13 |
자기주도 |
창의융합정보교육 |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ICT 관련 공공 정보, 국가 통계 활용 교육을 위한 정보 교육 진행 특강 실시 |
신청하기 |
14 | 소통 | 리포트공모전 | 학부 재학생의 연구 풍토를 조성하고, 학문 분야별 논리적 사고와 자기표현에 대한 인식 제고 지원프로그램. 과제로 제출했던 리포트중 완성도 및 만족도가 높았던 것을 선별하여 제출 | 신청하기 |
비교과프로그램
비교과 온라인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