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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빈

학과

컴퓨터공학부

관심분야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학번

2022****77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삼육대학교 컴퓨터공학부에서 소프트웨어를 전공하고 있는 3학년 학생 박경빈입니다. 저는 다양한 기술과 도구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웹 및 앱 개발자의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저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기술을 배우며 저에게 맞는 길을 찾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웹 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 HTML, CSS, JavaScript 등 프론트엔드 기술과 Python 등 백엔드 기술을 학습하며 여러 작품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는 앱 개발에도 큰 흥미를 느끼고 있어, 현재 Kotlin 언어를 사용해 안드로이드 앱 프론트엔드 개발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Firebase를 활용한 백엔드 개발과 Swift 언어를 사용한 iOS 앱 개발까지 배우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개발자가 되고자 합니다.

저는 항상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며, 최신 기술 동향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도전하며 혁신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웹 및 앱 개발자가 될 것입니다.  

이수교과목

1학년 1학기
미적분학
소프트웨어 원리
SW중심의 미래 사회

1학년 2학기
컴퓨팅 사고력
이산수학
UX프로그래밍
IOT 프로그래밍

2학년 1학기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컴퓨터 프로그래밍
디지털 논리회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응용
컴퓨터 프로그래밍 응용
오픈 소스 SW이해와 활용

2학년 2학기
데이터 통신
윈도우 프로그래밍
자료구조
컴퓨터 구조
확률통계
최신 응용기술 2

3학년 1학기
데이터베이스
모바일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언어론

사용가능기술

프로그래밍 언어

Python
Java
C
C#
Kotlin
JavaScript

마크업 및 스타일 언어
HTML
CSS

데이터베이스
SQL
MariaDB

게임 개발 엔진
Unity Engine
Unreal Engine

버전 관리 및 협업 도구
Git
GitHub

통합 개발 환경
Visual Studio Code
PyCharm
Eclipse
Sublime Text
Android studio  

수행 프로젝트

1. 키오스크 프로젝트 (2023.10-2023.12) (6인)
현대사회에서 증가하는 키오스크 주문을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떡볶이 판매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음과 같이 6개의 폼으로 나누어 제작하였습니다.

시작: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약 5초간 프로그램 로고를 띄워주는 시작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사용자는 주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는 화면으로, 정해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입력되어야 메인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나 비밀번호 오류 시 오류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로그인 성공 시 성공 메시지를 출력 후 메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메인:
-메뉴 항목을 선택하고 주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주문 기능, 시간 확인 기능, 매장 내 좌석 확인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부가 기능 폼 및 결제 폼으로 이동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제:
-주문한 항목을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하는 화면입니다.
-매장 주문과 포장 주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문한 메뉴의 종류와 개수에 따른 가격 계산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드와 현금 결제 옵션을 제공하며, 현금 결제 시 지불한 돈과 결제액의 차익을 계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모든 결제가 종료된 후 영수증 발급 여부를 확인하고 메인 화면으로 복귀합니다.
메모 화면:
-가게 공지 및 주의사항을 적을 수 있는 화면입니다.
매출 확인:
-금주의 판매 내역과 매출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SQL을 사용하여 기록된 주문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번 프로젝트.pptx
URL-github에 소스코드 공개
기술스택 : C#

2. SW 해커톤 (2023.12~2024.1) (2인)

짧은 플레이 타임,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래픽, 3인칭 하이 앵글 고정 카메라, 소울라이크 힐링게임의 특징을 가진 로우폴리 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1. 유저 성장 시스템:
-마물 사냥: 플레이어는 다양한 마물을 사냥하여 재화와 소재를 획득합니다.
-재화와 소재 활용: 획득한 재화와 소재를 사용하여 무기 및 방어구를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2. 전투 시스템:
-논 타겟팅 시스템: 플레이어는 타겟팅 없이 자유롭게 공격할 수 있으며, 근거리 및 범위 공격 형태를 사용합니다.
-사망 요소: 플레이어가 사망할 경우, 패널티로 아이템을 100% 떨어뜨립니다. 이 아이템은 회수 가능합니다.
-타격감 요소: 전투 중 경직, 이펙트, 색 변화 등의 타격감을 통해 실감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맵:
-맵 디자인: 3~4가지 컨셉의 맵이 존재하며, 각 맵은 평지 형태로 높낮이가 거의 없습니다.
-이동 형식: 도보로 이동하거나 포탈을 통해 다른 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몬스터:
-몬스터 종류: 맵의 난이도에 따라 선공형(플레이어를 먼저 공격하는)과 비선공형(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는) 몬스터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공격 형태: 모든 몬스터는 근거리 공격을 합니다.
-소재/재화 획득: 몬스터마다 다른 종류의 소재와 재화를 드롭하며, 각 몬스터가 제공하는 소재와 재화의 양이 다릅니다.

역할 :
-플레이어 사망시 부활 시스템 구현
-애니메이션 연결 - 이동 및 점프
-이동 타격 피격 이펙트
-맵 이동 구현

https://www.canva.com/design/DAF4PbDzHBg/e4vrQAqBbsRpxzNbXnEyDQ/edit
https://www.canva.com/design/DAF5TCYb2RU/BhF6w1apllyTJn3P3yTWkg/edit

수상- 2등 우수상
기술스택: Unity Engine

3. 밥 친구 찾기 프로젝트 (2024.4~2024.6) (4인)

혼자 밥을 먹는 것은 지루할 뿐만 아니라 가끔은 외로움을 느낄 때도 있습니다. 이런 외로움을 해소하고 성별, 전공 등의 원하는 키워드에 맞는 상대 대학생과 학교 주변에서 간단한 식사 시간을 갖는 모임을 주관해 대학생들간의 커뮤니케이션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려고 개발하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저희는 서로 대화를 즐기며, 새로운 인연을 만들고 소중한 연결을 형성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프로젝트를 설계하였습니다.

1. 로딩 페이지

설명: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잠시 동안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프로그램이 로드되고 있는 동안 사용자에게 어플의 로고를 표시합니다.

주요 기능:
-로고 및 로딩 애니메이션

2. 로그인 페이지

설명:
-사용자가 프로그램에 접속하기 위해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주요 기능: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 입력 필드
-로그인 버튼
-회원가입 링크

3. 회원가입 페이지

설명:
-새로운 사용자가 계정을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주요 기능: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학번 등의 입력 필드
-회원가입 버튼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 링크

4. 모집 글 페이지

설명:

-현재 진행 중인 모집글 목록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사용자가 모집글을 탐색하고 참여할 모집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입장가능 채팅방만 보기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모집글 목록
-모집글 검색 및 필터 기능
-모집글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
-새로운 모집글 작성 버튼

5. 모집 글 세부 페이지

설명:
-특정 모집글의 상세 정보를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모집글 작성자의 정보와 모집 내용, 모집 시간 및 장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모집글 제목, 내용, 시간, 장소 표시
-모집글 작성자 정보
-입장 버튼
-모집 키워드 표현

6. 모집글 작성 페이지

설명:
-사용자가 새로운 모집글을 작성하는 화면입니다.

주요 기능:
-모집글 제목 입력 필드
-내용 입력 필드
-날짜 및 시간 선택기
-장소 입력 필드 (지도와 연동 가능)
-등록 버튼
-키워드 설정
-최대 인원 설정
-나이 제한

7. 모집글 수정 페이지

설명:
-사용자가 기존의 모집글을 수정하는 화면입니다.

주요 기능:
-모집글 제목, 내용, 시간, 장소 편집 필드
-저장 버튼
-취소 버튼

8. 지도 페이지

설명:
-모집글 작성 또는 세부 페이지에서 장소를 확인하거나 지정할 때 사용하는 화면입니다.

주요 기능:
-현재 위치 표시
-장소 선택 및 마커 표시
-확대/축소 버튼
-뒤로 가기 버튼

9. 대화방 & 채팅 페이지

설명:
-사용자가 다른 참가자들과 대화를 나누는 화면입니다.
-모집글에 관련된 대화방 또는 일반 채팅방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메시지 입력 필드
-전송 버튼
-대화 내용 표시 영역
-뒤로 가기 버튼

10. 프로필 페이지 & 수정 페이지

설명:
-사용자의 프로필 정보를 보여주고 수정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주요 기능:
-프로필 사진, 이름, 이메일 등 개인 정보 표시 및 편집 필드
-저장 버튼
-뒤로 가기 버튼
-로그아웃 버튼

11. 설정 페이지

설명:
-사용자 계정과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관리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주요 기능:
-알림 설정
-가입일 표시
-문의 버튼
-회원탈퇴 버튼
-뒤로 가기 버튼

역할: 프론트 엔드 담당
3번 프로젝트.pptx
기술 스택: Kotlin + java

첨부파일

  • 담당부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 전화번호
    02-3399-3633
최종수정일 : 2024년 06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