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소식

방글라데시 주간 선교 보고 (10월 둘째주, 대총회 연례회의)

2022.10.14 조회수 1,499 suwmc
share

풍성한 가을 온 대지가 황금물결로 변해가는 시간,
모든 분들의 삶에도 영육간의 풍성한 결실이 있길 소망합니다.
저희는 지난 3일 밤에 한국을 출발하여 대총회 연례회의에 참석중입니다. 5일 등록을 마치고 점심과 저녁을 위해 음식을 사러 주변 상가를 방문하였습니다.

놀라운 것은 그곳에 위치한 재림교회가 운영하는 서회와 미용상품점의 규모에 깜짝 놀랐습니다.

마침 서회 앞에는 뉴욕 삼육대학 학생들이 혈압체크와 건강 설문지를 통해 건강 서적들을 무료로 나눠주는 선교봉사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에게 다가가는 이런 감화력센터가 있다는 것이 참으로 멋져 보였습니다.

드디어 목요일 아침부터 시작된 대총회 연례회의는 오전 시간에는 리드(LEAD)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세계 교회의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 그리고 부흥과 개발을 위한 현재 교회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들을 다루며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틀 동안의 리드 교육은 교회 본래의 존재 목적인 선교사명에 다시금 초점을 맞추도록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800년대 후반과 1900년대 초반에 전 세계적으로 파송된 수많은 재림교회 외방선교사들, 자녀들과 가족들 심지어 자신 마저 이국 땅에 묻으며 오로지 복음의 확산을 위해 헌신과 희생을 통한 파종에 힘썼던 선각자들에 관한 기록들을 소개할 때마다 눈시울이 뜨거워졌습니다. 이제 우리는 더 나은 환경 가운데서 더 열정적으로 선교사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함을 강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둘째날 아침에는 세천사 기별의 효과적인 전파를 위해 포괄적인 건강기별을 복음기별과 융합하여 전해야 함을 강조하는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전 세계의 의료 선교기관들의 활동과 특히 전쟁중에서도 지속적으로 이웃을 향한 봉사활동과 구호활동을 중단하지 않고 있는 우크라이나 재림교회 요양병원의 활동은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계속 앉아서 진행되는 회의 중에 정신을 차리도록 스트레칭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집회 도중에 반가운 한 분을 만났습니다.
제가 영남합회장으로 재직할 때 30일 특별 새벽기도운동을 진행하였는데, 김수창 목사님의 도움으로 번역하여 아침 낭독문 교제로 사용한 담대히 구하라의 저자이며 대총회 10일 기도운동의 담당자인 멜로디 메이손 여사를 만났습니다. 멜로디 메이손은 두번째 책도 출판되었다면서 그 책도 선물로 주겠다고 했습니다.

금요일 저녁에는 소그룹으로 나눠 성만찬 예식을 진행하였고 예식 후에는 대총회 본관 홀에서
400여명의 대총회 회의 참석자들이 각 층에서 로비 홀을 내려다보며 대총회장님의 마무리 말씀과 함께 내 주님 오시리 찬양을 할 때에는 큰 감동이 있었습니다.

안식일학교 시간에는 안식일 학교가 교회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관한 토론과 소개가 대총회 안교부장의 인도로 진행되었습니다.
대예배시간에는 테디 윌슨 대총회장님께서 이사야 58장을 중심으로 이타적인 사랑과 봉사로 세천사 기별전파를 속히 마무리해야 함을 감동적으로 강조하셨습니다.

오후에는 대총회 연례회의 참석자들과 주변의 16개 지역교회가 연합하여 2023년과 2024년의 선교책자인 대쟁투를 인근 지역에 가서 배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책 봉헌식을 갖고 정해진 14대의 버스에 나눠서 승차하여 지역교회로 이동한 후 지역 교회 성도님들과 짝을 지어 집집을 방문하여 대쟁투 서적을 나누며 기도하는 경험은 참 아름다운 감동을 주었습니다. 저희 한국 대표자들은 윤영화 목사님께서 섬기고 있는 스펜서빌 한인교회를 방문하여 성도님들과 함께 서적을 나눴습니다. 마지막 시대에 하나님의 복음기별이 담긴 서적이 모든 이들에게 전달되어 구원의 초청을 전달하는 큰 역사가 일어나길 소망합니다.

한편 방글라데시 동대회에 소속된 나리람파라 교회에서는 전도회가 진행되었습니다. 120여명의 이웃들이 전도회에 참석하였고 안식일에는 16명이 소중한 영혼들이 침례를 받고 예수님을 개인의 구세주로 영접하였습니다.

또한 안식일에는 어린이 봉헌식이 함께 진행되었는데 모두 7명의 어린이들이 부모들에 의해 주님께 구별하여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오늘도 쉼없이 진행되는 영혼구원 사역이 늦은비 성령의 역사를 통해 더욱 뜨겁게 일어나길 간절히 소망하며 이상 주간 선교 보고를 드립니다. 마라나타!

  • 담당부서
    세계선교센터
  • 전화번호
    02-3399-3636
최종수정일: 2022.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