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국내봉사대 모집 공고
사람을 변화시키는 봉사교육, 봉사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대학
2022년도 하계 국내봉사프로그램 공모 안내문 |
1. 모집 개요
1) 신청자격 : 본교 모든 학과
2) 신청기간 : 2022년 4월 6일(수) ~ 5월 19일(목) 오후 5시까지
3) 추진일정
일정 | 내용 | 비고 |
4월 6(수) ~
5월 19일(목) 오후 5시까지 |
모집공고 및 신청접수 |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 생활방역 수칙준수 및 수요처 가능한 팀 선정
* 진행 유형: 온라인 온・오프라인 혼합형 오프라인 (수요처 확인 필수) |
5월 23(월) | 1차 신청 서류 심사 | |
5월 25일(수)~
5월 26일(목) |
사회봉사단 운영위원회 회의 및 최종 선정 | |
5월 27일(금) | 결과발표(홈페이지 공지) | |
6월 3일(금)
(오전) |
지도교수 / 학생대표 및 총무 워크숍 | |
6월 9일(목) | 참가자 확정 및 보험가입 | |
6월 16일(목) | 지원금 지급 | |
6월 23일(목) 오후 5시 | 국내봉사대 발대식 예정(추후 공지) | |
6월27일(월)~
7월29일(금)까지 |
국내봉사대 파견 및 봉사진행 | |
8월 3일(수) | 결과보고회 및 설문조사 마감 | |
8월 3일(수)
오후 5시 |
결과보고서 제출 마감 |
4) 1개 프로그램 당 인원 구성 : 총 16명 지도교수(인솔자) 1명, 학생단원 15명(학생대표 1명 포함) * 초과 인원에 대해서는 지원하지 않음
2. 선발조건 및 유의사항
1) 파견기간 내 활동 가능한 봉사대에 한함.
2) 보험가입 후 봉사활동 포기자 유발 및 결과보고서 일주일 이상 지체 제출 시, 1년 선발 제외
3) 추후 코로나 바이러스 감영증-19 방역강화 지침에 따라 자가진단 킷트 및 신속항원검사 등을 시행 할 수 있음
3. 봉사대 프로그램
프로그램 구분 | 모집 팀 수 | 선정내용 | 주의사항 | 비고 |
학과별 국내봉사대 | 10팀 |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 선정 (학점이수 가능) |
오프라인 시
봉사기관과 논의 된 팀에 한해 신청 가능 |
지도교수 필수 |
학생주도형 국내봉사대 | 4팀 | 인솔자 무관 |
* 인솔자는 봉사기간 내에 상주 해야 함
* 교육, 의료, 건축, 노력봉사 만 인정(플로깅, 자전거 타면서 쓰레기 줍기 등의 봉사는 제외)
4. 지원규모
1) 프로그램 수 : 총 14개 프로그램
2) 프로그램 별 지원 금액 및 지원규모
▶ 지도교수(인솔자) 지원금
참가 대원수
지원 내용 |
10명 – 15명 |
최대 지원 인원 | 1명 |
지도비 | 20만원/1인 |
교통비 | 10만원/1인 |
▶ 프로그램 팀 지원금
참가 대원수
지원 내용 |
10명 – 15명 | |
팀 지원비 | 50만원 | |
학생대원 교통비 | 수도권(3만원) | 3만원×최대 15명까지 |
비 수도권(5만원) | 5만원×최대 15명까지 | |
기타 지원비 | 7만원×학점등록 수강신청학생 수 | |
참가자 보험료 | 1만원×최대 16명(지도교수 인솔자) |
5. 제출 서류 및 신청 방법
1) 제출 서류
▶ 참가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1부
▶ 학생참가신청서 및 부모동의서 1부
2) 신청 방법 : 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및 사회봉사단 알림마당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는 참가신청서 및 사업계획서(지도교수 및 인솔자), 학생참가신청서 및 부모동의서(학생)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아래와 같이 신청
▶ 참가신청서 1부는 이메일 service@syu.ac.kr로 제출
▶ 지도교수(인솔자) 및 학생대표가 서명한 참가신청서와 학생참가신청서 및 부모동의서는 사회봉사단 사 무실 (바울관 111호)에 기한 내에 직접 제출
6. 안내사항
사회봉사4(국내봉사대) 수강신청 | ||
내용 | 대상 | 모든 재학생 |
지도교수 | 부교수 이상 1명 | |
학생조건 | 사회봉사4(국내봉사대) 수강신청자 | |
지원 | 지도교수비, 팀 지원비, 교통비, 학점지원비 | |
학점지원비납부 | 7만원 (학생 수×7만원= 팀 지원비로 지원) |
1) 학점신청자는 총 봉사기간 중 출발 및 도착 시간을 제외한 순수봉사활동을 5일 하루 최대 8시간 (40시간) 이상 해야 학점으로 인정(학점 신청 방법은 추후 재 공지)
2) 프로그램의 내용은 반드시 순수봉사를 목적으로 하여야 하며 선교 및 팀 캠프 형태의 봉사는 선정에서 제외
3) 봉사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관리에 대한 사전교육 및 발대식 필수 참석
4) 가능한 수요 맞춤형 전공연계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
7. 문의
1) 글로컬사회혁신원 사회봉사단(바울관 111호)
2) 전화 : 02-3399-3260 ~ 3264 / 팩스 : 02-3399-3266
3) 이메일 : service@syu.ac.kr
글로컬사회혁신원 사회봉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