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서울동행프로젝트 해외봉사활동 참가자 모집 안내(~5.27까지)
<>2016년 서울동행프로젝트 해외봉사활동 참가자 선발 및 진행 관련 안내>
서울동행프로젝트에서는 우수 대학생 및 관리(교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국제 환경 문제에 함께 대응하여 지속 가능한 인류 공통의 목표 지향에 동참하고자 해외봉사활동을 실시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수한 대학생 봉사자 및 관리(교사)자가 해외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랍니다.
(05월 27일(금) 15:00까지 접수)
※ 첨부 :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대학생, 관리교사 별도양식), 추천서(해당자에 한함)
1. 해외봉사활동 개요
1) 기간
– 대학생팀 : 2016. 08. 01(월) ~ 08. 10(수), 9박 10일
– 관리(교사)자팀 : 2016. 08. 01(월) ~ 08. 05(금), 4박 5일
2) 국가 : 몽골
3) 대상 : 총 60명(관리교사 10명, 대학생 45명, 인솔자 5명)
4) 활동내용
– 현지 교류 프로그램 및 문화에 대한 이해
– 현지 지역 구성원과 함께 교육봉사, 환경 문제 관련 체험 등
※ 관리(교사)자로 지원 할 경우, 관광 또는 휴식, 여가 등의 일정은 거의 없으며, 숙박(1인 1실 제공 불가 등), 식사(현지식), 봉사활동 환경 등이 열악함을 인지하기 바랍니다.
※ 상기 일정 및 활동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참가비 : 무료
6) 개인부담내역 : 비자발급비, 건강검진비용, 현지 개인적인 생활비 등
2. 참가자 선발 개요
1)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접수
– 접수기한 : ~ 5.27(금) 15:00까지(기한엄수)
– 접수방법 : 제출서류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donghang1365@hanmail.net 로 기한 내 제출
· 제출 시 파일명 : 00대학교–홍길동
– 지원자격
· 대학생 : 동행 기본교육Ⅰ·Ⅱ를 이수한 자로, 동행 봉사활동시간이 학기별 40시간 이상인 학기가 최소 2학기 이상인 자(현 시점이 2학기 째 참여로 6.25(토)까지 40시간 이상 봉사 예정인자 가능)
※ 2014년 까지는 대학생교육이 기본교육만 진행되었으므로 아래와 같이 신청가능
* 2014년 이전 활동자는 기본교육(3시간)이수자 신청 가능
* 2015년 이후 활동자는 기본교육 I 과 II(기본교육과 보수교육) 모두 이수자 신청 가능(각 2시간)
· 관리(교사)자 : 동행 직무교육을 이수 한 자로, 동행을 실질적으로 2학기 이상 운영한 관리(교사)자
– 제출서류 :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추천서(해당자 한함, 추천서 제출 시 서류심사 가산점 부여)
2)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 6.1(수),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휴대폰 문자 안내
– 대학생 : 자기소개서(지원동기, 동행 봉사활동 소감, 특기사항 등), 동행 기본교육Ⅰ·Ⅱ, 간담회 등 참여유무, 봉사기간 및 시간 등 점수화
– 관리(교사)자 : 자기소개서(지원동기, 봉사자 관리 및 운영 등), 직무교육 및 간담회 등 참여유무, 동행 운영기간 등 점수화
– 참가인원의 2배수 이내 선발(관리(교사)자 20명, 대학생 90명)
– 기타 : 추후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면접시간 홈페이지 공지 및 휴대폰 문자 안내
3) 면접심사 : 6.4(토) 09:00 ~ 18:00,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
– 일시 : 6.4(토) 09:00 ~ 18:00
– 장소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 대상 : 서류심사 합격자
– 방법 : 그룹면접
4) 최종결과 발표 : 6.7(화) 홈페이지 공지 및 휴대폰 문자 안내
– 발표 직후 필요서류 준비 : 여권사본, 보호자 동의서, 서약서, 건강검진서 등
· 여권의 경우, 6.10(금)까지 발급 완료하여야 함
– 양식 및 제출일은 추후 별도 제공
3. 향후일정 : 참가자 사전 교육 및 모임
※ 대학생 및 교사는 해외봉사 준비를 위한 사전교육 일정에 모두 참여해야함
※ 사전교육 총 2회 이상(근거 서류제출 포함) 불참 시 합격 취소, 예비합격자에게 참가 기회 제공
1) 대학생 사전교육 : 06.28(화) ~ 07.26(화), 매주 화, 목 14:00 ~ 17:00
2) 관리(교사)자 사전교육 : 06.29(수) ~ 7.27(수) 매주 수 14:00 ~ 17:00
3) 오리엔테이션(필참)
– 대학생 : 06.28(화) 14:00 ~ 17:00
– 관리(교사)자 : 06.29(수) 14:00 ~ 17:00
4) 대학생 합숙훈련(워크숍,필참) : 06.30(목)~07.1(금), 1박2일 예정
5) 발대식(필참) : 07.28(목) 11:00 ~ 12:00 예정
6) 해단식(필참) : 08.24.(수) 11:00 ~ 12:00 예정
※ 워크샵, 발대식, 해단식 등의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4. 기 타
1) 합격했을지라도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자동 탈락됨
– 40시간 이상인 학기가 2학기가 안 되는 경우
– 수요처로부터 중도포기 및 탈락 연락이 온 경우
– 수요처로부터 해외봉사 추천 취소 연락이 온 경우
– 기본교육(관리교사의 경우 직무교육) 미 이수자인 경우
– 제출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5. 문 의
1) 평일 업무시간 09:00~12:00, 13:00~18:00, 토·일·공휴일 제외
2) 담당 : 조경진 팀장 ☎ 02-2274-7309, 김봉근 주임 ☎ 02-2274-7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