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외 연구과제 공모

[광주] 2019년 광주글로벌게임센터 글로벌마켓 퍼블리싱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공고

2019.09.04 조회수 738 syusandan
share

사업개요

광주 지역에서 개발된 콘텐츠(VR/모바일/PC 등)를 전문 퍼블리셔를 통한 성공적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서비스, 기술, 마케팅 등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광주광역시에 두고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

☞ 광주 내 VR/모바일/PC 게임 동남아시아 시장 셀프 퍼블리싱(직접 진출)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 사업장소재지를 광주광역시에 두고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
– 2019.10.28. ~ 2019.12.6. 기간 내 동남아시아 타겟 시장에 런칭 가능한 게임
– 2019.10.28.까지 국내 런칭이 가능한 게임에 한하여 지원 가능(런칭 불가시 패널티 적용할 수 있음-세부내용은 협약서에 기재할 예정)
– 게임에 관한 세부 기획서 보유

 

ㅇ 지원조건 : 2019 G²Festa 개최시 전시회 출품 또는 투자상담회 필수 참석

 

ㅇ 지원제외대상

– 부도기업,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 중인 기업
– 신청일 현재 국가연구개발(또는 지원)사업에 참여제한 조치 중인 기업(대표) 및 사업 책임자
– 우리원 및 정부 관련 기관(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등) 수행사업의 정산잔액, 기술료 등을 미납한 경우
– 타인의 작품을 모방하거나 타인의 저작권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 우리원 또는 다른 기관으로부터 글로벌마켓 퍼블리싱 또는 유사 과제를 동일한 콘텐츠로 진행한 이력이 있는 경우
– 신청일 현재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중인 게임
ㆍ 광주 지역에 지사 설립 후 6개월 이내 지원 불가
※ 지사 설립 : 사업자등록일 기준이며, 최소 3명 이상 근무, 거주 증빙 필요

※ 지원 제외 대상자가 선정 및 지원을 받은 경우는 선정 및 지원 취소, 향후 지원사업에 참여제한 조치됨.

지원조건 및 내용

ㅇ 지원규모 : 1.2억 / 광주광역시 내 VR&모바일&PC 게임 개발사 3개사 내외
※ 본 지원사업은 직접 지원사업이 아닌 용역사업으로 전문 용역사의 프로세스에 따라 퍼블리싱 지원이 진행됨

 

ㅇ 지원기간 : 2019.9. ~ 2019.12. (약 4개월)

 

ㅇ 지원내용 : 광주 내 VR/모바일/PC 게임 동남아시아 시장 셀프 퍼블리싱(직접 진출)

구 분

내 용

세 부 내 용

서비스

컨설팅

ㅇ 콘텐츠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 튜토리얼 등 유저 경험 개선수익성 제고를 위한 BM 개선피쳐드 선정을 위한 제안주력 국가 제안커뮤니케이션 전략업데이트 제안 등 콘텐츠 상황에 따른 각종 컨설팅 포함

번역지원

(LQA)

ㅇ 현지화를 위한 번역 지원 체계 구축 및 번역 수행(LQA)

– 게임별 원하는 언어 선택 및 예산 한도내에서 지원

테스트

(QA)

ㅇ 게임 품질관리 테스트 체계 구축ㆍ운영(QA)

– 게임서비스 운영을 위한 런칭 전 안정화 테스트 지원

– 게임 런칭 후 사후 관리를 위한 유지보수 테스트 지원

– 글로벌 진출을 위한 권역별ㆍ국가별 맞춤형 현지화 테스트 지원

– 로컬 FGT

고객지원

ㅇ 글로벌 게임 운영(GM, CS, 커뮤니티 관리)

– 게임 서비스 운영 관리 계획 수립

– 이메일 고객응대 서비스 구축 및 운영

– 서비스 모니터링피드백 및 문제해결 지원

– 커뮤니티(SNS 채널이미지 제작 및 콘텐츠 운영

– 커뮤니티 모니터링 및 관리활성화 전략 제공

기술지원

서버

ㅇ 안정된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서버 컨설팅 및 대안 제공

– 서버 구조 분석 및 스트레스 테스트 진행

– 클라이언트 점검 및 검증최적화

– 메모리 누수서버부하 등 서버 취약점 분석 및 해결방안 제공

ㅇ 장비 모니터링관제보안유지 보수 등 수행

– 시스템 상태에 대한 정기적인 리포팅 및 실시간 관제용 사이트 제공(네트워크 트래픽서버상태 확인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등SDK 적용)

※ 선정된 게임 개발사에서 기술적 협조를 해준다는 전제하에 지원개발사에 오픈을 원하지 않을 시 지원하지 않을 수 있음

※ 서버비용은 선정된 개발사(선정 게임사)에서 지급하고협약기간 종료 후 최소 1년 이상 서비스를 유지하여야함

운영지원

ㅇ 패치업데이트 등 리소스 관리 지원

– 게임출시 전후로 리소스 사전점검 및 컨설팅최적화 진행

– 구글 마켓 정책 등 플랫폼별 리스크 관리

보안

ㅇ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보안 컨설팅 및 대안 제공

– 보안 취약점 분석 및 보안 테스트 진행

– 보안 취약점 발견 시 원인 및 해결방안 제공

※ 본 지원사업에서의 보안은 서브적 개념이고 기본 보안은 선정게임 개발사에 모든 책임과 권리가 있음

데이터

분석

ㅇ 게임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분석 지원

– UX, BM 등 게임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유저 플레이 데이터 분석

– 게임 서비스 및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글로벌 시장 데이터 제공

– 상기 데이터에 대한 자료 해석시각화리포팅 제공

마케팅

전략수립

ㅇ 마케팅 전략 및 매체 전략 수립

– 효과적인 광고비 집행을 위한 지역별게임유형별 마케팅 전략 수립

– 글로벌 직접 진출을 위한 개발사 마케팅 계획 컨설팅

– 주력 국가타겟 등에 대한 분석 포함

– 구글유튜브인플루언서 등 효율적 광고 집행을 위한 다양한 매체 전략 수립

– 채널 다변화 및 광고효과에 따른 신규 매체 발굴 계획 수립

ㅇ 각 매체별 광고 기획 및 분석

※ 마케팅 전략주력 국가 및 타겟 선정광고 집행 전 매체 전략 등에 대해 각 개발사와 제안사와의 협의 전제

광고제작

홍보

ㅇ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

– 제작에 필요한 메인 리소스(이미지영상카피 등)은 개발사로부터 전달받아 수행

– 최소 권역당 1개 이상의 완성된 광고 소재 제작

– 최종 결과물은 각 개발사 승인 필요

– 다양한 매체에 맞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배리에이션 (사이즈 조정 등)

ㅇ 매체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한 광고 집행

– 광고 집행 기간 중 광고 효과에 대한 지속적인 트래킹

– 광고 효과에 따라 필요할 경우 광고 크리에이티브 교체 또는 매체 변경

– Facebook, Google Ads 등 셀프서브 광고매체 운영

– 광고 및 모객 활동 전반 지원(홍보 이벤트 등)

※ 광고 소재 제작은 개발사와 제안사간의 협의를 통해 진행

분석 및 보고

ㅇ 개발사별 집행된 광고에 대한 중간 및 사후 분석을 통한 광고 효율성 제고

– 광고 집행 결과에 대한 주 1회 보고서 개발사에 공유

– 매체별 성과 분석광고 집행 물량광고 효과/효율 지표 포함
– 빌드별/권역별 인스톨 분석플랫폼별 광고전략 분석 포함

– 광고 집행 결과에 따른 추후 UA마케팅 전략 조언

지원절차

공고 및 접수

선정과제 평가 및 선정

선정 평가 통보

협약 준비

협약 체결

사업수행

사후 관리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이메일 접수
– jjy@gitct.or.kr

* 접수제목 : [지원신청]IR 컨설팅 지원사업_기업명
* 첨부파일명 : 글로벌마켓 퍼블리싱 지원사업_기업명 * 압축파일로 제출
※ 접수 후 전화(062-610-2464)로 접수확인 必

 

ㅇ 신청 서류 : 게임설명서, 발표자료, 사업자등록증명 등

가점우대제도

ㅇ 해당없음

주관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주관기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담당부서 사업담당부서
전화번호 062-610-2464 홈페이지URL http://www.gitct.kr/
담당자명 장지영
담당자 이메일 jjy@gitct.or.kr

접수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접수기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담당부서 사업담당부서
전화번호 062-610-2464 홈페이지URL http://www.gitct.kr/
담당자명 장지영
담당자 이메일 jjy@gitct.or.kr

기타사항

※ 자세한 사항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www.gitct.kr) → 알림마당 → 통합공고 참조(☞바로가기)

문의처

ㅇ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장지영 책임

– Tel : 062-610-2464, E-mail : jjy@gitct.or.kr

  • 담당부서
    산학협력단
  • 전화번호
    02-3399-3927
최종수정일: 2019.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