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2019년 광주글로벌게임센터 글로벌마켓 퍼블리싱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공고
사업개요
광주 지역에서 개발된 콘텐츠(VR/모바일/PC 등)를 전문 퍼블리셔를 통한 성공적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서비스, 기술, 마케팅 등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광주광역시에 두고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
☞ 광주 내 VR/모바일/PC 게임 동남아시아 시장 셀프 퍼블리싱(직접 진출)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 사업장소재지를 광주광역시에 두고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
– 2019.10.28. ~ 2019.12.6. 기간 내 동남아시아 타겟 시장에 런칭 가능한 게임
– 2019.10.28.까지 국내 런칭이 가능한 게임에 한하여 지원 가능(런칭 불가시 패널티 적용할 수 있음-세부내용은 협약서에 기재할 예정)
– 게임에 관한 세부 기획서 보유
ㅇ 지원조건 : 2019 G²Festa 개최시 전시회 출품 또는 투자상담회 필수 참석
ㅇ 지원제외대상
– 부도기업,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 중인 기업
– 신청일 현재 국가연구개발(또는 지원)사업에 참여제한 조치 중인 기업(대표) 및 사업 책임자
– 우리원 및 정부 관련 기관(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등) 수행사업의 정산잔액, 기술료 등을 미납한 경우
– 타인의 작품을 모방하거나 타인의 저작권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 우리원 또는 다른 기관으로부터 글로벌마켓 퍼블리싱 또는 유사 과제를 동일한 콘텐츠로 진행한 이력이 있는 경우
– 신청일 현재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중인 게임
ㆍ 광주 지역에 지사 설립 후 6개월 이내 지원 불가
※ 지사 설립 : 사업자등록일 기준이며, 최소 3명 이상 근무, 거주 증빙 필요
※ 지원 제외 대상자가 선정 및 지원을 받은 경우는 선정 및 지원 취소, 향후 지원사업에 참여제한 조치됨.
지원조건 및 내용
ㅇ 지원규모 : 1.2억 / 광주광역시 내 VR&모바일&PC 게임 개발사 3개사 내외
※ 본 지원사업은 직접 지원사업이 아닌 용역사업으로 전문 용역사의 프로세스에 따라 퍼블리싱 지원이 진행됨
ㅇ 지원기간 : 2019.9. ~ 2019.12. (약 4개월)
ㅇ 지원내용 : 광주 내 VR/모바일/PC 게임 동남아시아 시장 셀프 퍼블리싱(직접 진출)
구 분 |
내 용 |
세 부 내 용 |
서비스 |
컨설팅 |
ㅇ 콘텐츠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 튜토리얼 등 유저 경험 개선, 수익성 제고를 위한 BM 개선, 피쳐드 선정을 위한 제안, 주력 국가 제안, 커뮤니케이션 전략, 업데이트 제안 등 콘텐츠 상황에 따른 각종 컨설팅 포함 |
번역지원 (LQA) |
ㅇ 현지화를 위한 번역 지원 체계 구축 및 번역 수행(LQA) – 게임별 원하는 언어 선택 및 예산 한도내에서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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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QA) |
ㅇ 게임 품질관리 테스트 체계 구축ㆍ운영(QA) – 게임서비스 운영을 위한 런칭 전 안정화 테스트 지원 – 게임 런칭 후 사후 관리를 위한 유지보수 테스트 지원 – 글로벌 진출을 위한 권역별ㆍ국가별 맞춤형 현지화 테스트 지원 – 로컬 FG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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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
ㅇ 글로벌 게임 운영(GM, CS, 커뮤니티 관리) – 게임 서비스 운영 관리 계획 수립 – 이메일 고객응대 서비스 구축 및 운영 – 서비스 모니터링, 피드백 및 문제해결 지원 – 커뮤니티(SNS 채널) 이미지 제작 및 콘텐츠 운영 – 커뮤니티 모니터링 및 관리, 활성화 전략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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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지원 |
서버 |
ㅇ 안정된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서버 컨설팅 및 대안 제공 – 서버 구조 분석 및 스트레스 테스트 진행 – 클라이언트 점검 및 검증, 최적화 – 메모리 누수, 서버부하 등 서버 취약점 분석 및 해결방안 제공 ㅇ 장비 모니터링, 관제, 보안, 유지 보수 등 수행 – 시스템 상태에 대한 정기적인 리포팅 및 실시간 관제용 사이트 제공(네트워크 트래픽, 서버상태 확인,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등SDK 적용) ※ 선정된 게임 개발사에서 기술적 협조를 해준다는 전제하에 지원, 개발사에 오픈을 원하지 않을 시 지원하지 않을 수 있음 ※ 서버비용은 선정된 개발사(선정 게임사)에서 지급하고, 협약기간 종료 후 최소 1년 이상 서비스를 유지하여야함 |
운영지원 |
ㅇ 패치, 업데이트 등 리소스 관리 지원 – 게임출시 전후로 리소스 사전점검 및 컨설팅, 최적화 진행 – 구글 마켓 정책 등 플랫폼별 리스크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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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
ㅇ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보안 컨설팅 및 대안 제공 – 보안 취약점 분석 및 보안 테스트 진행 – 보안 취약점 발견 시 원인 및 해결방안 제공 ※ 본 지원사업에서의 보안은 서브적 개념이고 기본 보안은 선정게임 개발사에 모든 책임과 권리가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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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 |
ㅇ 게임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분석 지원 – UX, BM 등 게임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유저 플레이 데이터 분석 – 게임 서비스 및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글로벌 시장 데이터 제공 – 상기 데이터에 대한 자료 해석, 시각화, 리포팅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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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
전략수립 |
ㅇ 마케팅 전략 및 매체 전략 수립 – 효과적인 광고비 집행을 위한 지역별, 게임유형별 마케팅 전략 수립 – 글로벌 직접 진출을 위한 개발사 마케팅 계획 컨설팅 – 주력 국가, 타겟 등에 대한 분석 포함 – 구글, 유튜브, 인플루언서 등 효율적 광고 집행을 위한 다양한 매체 전략 수립 – 채널 다변화 및 광고효과에 따른 신규 매체 발굴 계획 수립 ㅇ 각 매체별 광고 기획 및 분석 ※ 마케팅 전략, 주력 국가 및 타겟 선정, 광고 집행 전 매체 전략 등에 대해 각 개발사와 제안사와의 협의 전제 |
광고제작 및 홍보 |
ㅇ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 – 제작에 필요한 메인 리소스(이미지, 영상, 카피 등)은 개발사로부터 전달받아 수행 – 최소 권역당 1개 이상의 완성된 광고 소재 제작 – 최종 결과물은 각 개발사 승인 필요 – 다양한 매체에 맞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배리에이션 (사이즈 조정 등) ㅇ 매체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한 광고 집행 – 광고 집행 기간 중 광고 효과에 대한 지속적인 트래킹 – 광고 효과에 따라 필요할 경우 광고 크리에이티브 교체 또는 매체 변경 – Facebook, Google Ads 등 셀프서브 광고매체 운영 – 광고 및 모객 활동 전반 지원(홍보 이벤트 등) ※ 광고 소재 제작은 개발사와 제안사간의 협의를 통해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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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및 보고 |
ㅇ 개발사별 집행된 광고에 대한 중간 및 사후 분석을 통한 광고 효율성 제고 – 광고 집행 결과에 대한 주 1회 보고서 개발사에 공유 – 매체별 성과 분석, 광고 집행 물량, 광고 효과/효율 지표 포함 – 광고 집행 결과에 따른 추후 UA마케팅 전략 조언 |
지원절차
공고 및 접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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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과제 평가 및 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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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 평가 통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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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약 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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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약 체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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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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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후 관리 |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이메일 접수
– jjy@gitct.or.kr
* 접수제목 : [지원신청]IR 컨설팅 지원사업_기업명
* 첨부파일명 : 글로벌마켓 퍼블리싱 지원사업_기업명 * 압축파일로 제출
※ 접수 후 전화(062-610-2464)로 접수확인 必
ㅇ 신청 서류 : 게임설명서, 발표자료, 사업자등록증명 등
가점우대제도
ㅇ 해당없음
주관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주관기관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 담당부서 | 사업담당부서 |
---|---|---|---|
전화번호 | 062-610-2464 | 홈페이지URL | http://www.gitct.kr/ |
담당자명 | 장지영 | ||
담당자 이메일 | jjy@gitct.or.kr |
접수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접수기관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 담당부서 | 사업담당부서 |
---|---|---|---|
전화번호 | 062-610-2464 | 홈페이지URL | http://www.gitct.kr/ |
담당자명 | 장지영 | ||
담당자 이메일 | jjy@gitct.or.kr |
기타사항
문의처
ㅇ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장지영 책임
– Tel : 062-610-2464, E-mail : jjy@gitc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