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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2학기 수업 운영 원칙 안내(08.05.)

2020.07.22 조회수 2,589 학사지원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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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2학기 수업 운영 원칙 안내」


코로나 19가 진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학생의 학습권 및 안전확보하고 학사 운영의 안정화를 위해 교무위원회에서는 2020-2학기 수업 운영 방안을 수립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개강일 : 2020.09.01.(화) 1교시부터 정상수업
❍ 수업방식 : 주차별 BLENDED 수업 기본(온라인 수업 및 대면수업 패턴을 주기적으로 반복)
❍ 수업계획서 : 주차별 수업방식 입력 필수(수업에 대한 동의서를 대신함)
❍ 수강인원 별 수업방식

구분

수업방식

20명내외
원칙 : 대면 수업 100%
25명
50명
원칙 : Blended 수업
(대면 + 비대면 수업 혼합)
3시간 대면수업+3시간 온라인 패턴의 주기적 반복(6주 이상 대면 수업필수)
51명 이상
원칙 : 비대면 수업 100% / 대면수업의 경우 미러링(교환)* 수업
✱미러링(교환) 수업 : 격주 단위로 조별로 분반하여 한 조는 강의실에서, 한 조는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동시에 수업하는 방식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업 운영 방식은 변경될 수 있음

❍ 대면 수업 운영 방법
1) 2020학년도 1학기 대면 수업 운영과 동일하게 진행함
2) 개인 간 거리두기,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씻기, 손소독, 환기, 방역소독 등의 운영지침 준수 필수
❍ 시험
중간·기말고사: 대면시험 원칙
❍ 수업계획서
1) 주차별 수업 방법: 수업계획서 참고 【수업방법: 강의(대면수업), 온라인강의(비대면수업), 실시간 화상수업 (zoom 등), 대면+비대면수업】
2) 수업방법 등 성적평가 비율 등을 포함한 수업계획서는 수강신청 전에 미리 공지될 예정

 

 

  • 담당부서
    물리치료학과 사무실
  • 전화번호
    02-3399-1638
최종수정일 : 2020.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