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생약반

약학과의 역사와 함께한 학술동아리로 생약에 대해 연구하고 전공에 대해 더 깊이 연구할 수 있는 동아리이다. 선후배간의 돈독한 정도 쌓을 수 있으며 학기 중 한번씩 교수님과 식물원이나 등산을 가서 생약을 더 가까이서 보고 배울 수 있다. 교내 약초원관리, 각종 꽃축제, 단기채집, 장기 채집, 엠티, 약차전시회 등을 한다.

소릿바람

풍물패 동아리로 전통예술인 사물놀이를 배우고 공연하는 동아리이다. 정기적으로 모여 북, 장구, 꽹과리, 징을 기초부터 전체적인 합을 맞추기까지 배우고 가르치며 같이 연습하고, 연합MT, 약인제, 총동문회 등에서의 정기공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핑거발레

기타를 비롯하여 베이스, 드럼, 건반 등 밴드를 구성하는 다양한 악기들을 연습하고, 이를 토대로 정기적으로 공연하는 동아리이다. 선후배가 매주 모여 악기를 가르치고 배울 뿐만 아니라 공연을 위한 팀별 연습, MT, 각종 게임, 약인제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선후배 간 접점을 만드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농민약국과 연계하여 농촌에 계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건활동을 하는 봉사 동아리이다. 농한기동안 달에 한 번, 주말 하루 동안 해당 마을로 이동하여 진행된다. 여름방학에는 농활에 참여하여 농촌지역의 부족한 일손을 보태고 있다.

약손

노인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투약 봉사 동아리이다. 매달 첫번째 주 토요일 서울 중앙교회(종로구)에서 처방전에 따라 검토 및 조제 활동과 복약지도를 지원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방학 중에도 봉사활동을 지속한다.

약간

약간은 사진 촬영 동아리로 계절마다 아름다운 곳으로 함께 가서 좋은 추억과 사진을 남기는 동아리이다. 매 월 한번씩 출사를 가고 평소에 학교 주변에서도 모임을 갖습니다. 사진에 관심이 많고 선후배와 좋은 기억, 예쁜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슈매싱

배드민턴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종합 스포츠 동아리이다. 주 1회 삼육대학교 체육관에서 배드민턴을 칩니다. 그 외에도 볼링, 보드게임, 자전거 등의 특별활동을 진행한다.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참여하여 친목을 다지고 즐겁게 땀 흘리며 운동하는 동아리이다.

최종수정일 : 2021.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