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학교 간호학과 2019학번 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 결과 공지
<2019학번 프로그램 학습성과 달성도 평가 결과>
삼육대학교 간호학과 2019학번 입학생들이 4년동안 학업을 이수한 후,
본 학과 6개의 교육목표 달성도를 7개의 프로그램 학습성과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를 보고합니다.
교육목표 | 프로그램학습성과 | 학생수행평가기준 | 평가결과 (전공능력) |
1. 기독교적 가치관과 간호전문직관을 형성한다. |
PO1. 기독교적 가치관을 이해하고 영적간호에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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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1. 영적 요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영적간호를 적용할 수 있다. | 평가 교과목(기독교 관련 과목, 사회봉사, 아동간호학실습Ⅱ)을 통해 평가한 결과, 98.2%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2019학번 졸업예정자 71명 전원(100%)이 프로그램 학습성과 1 (영적 돌봄)을 달성하였습니다. |
PO2.
간호전문직의 표준과 법적, 윤리적 기준을 간호실무에 통합한다. |
SPC2. 간호전문직의 표준과 법적, 윤리적 기준을 간호실무에 통합할 수 있다. | 평가 교과목(의료법규 및 간호윤리, 윤리적강령인식 및 서약서, 정직진술서)을 통해 평가한 결과, 92.4%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2019학번 졸업예정자 71명 전원(100%)이 프로그램 학습성과 2 (전문직 간호윤리)를 달성하였습니다. | |
2. 간호전문직 발전을 위한 탐구능력을 배양한다. | PO3.
간호연구를 수행한다. |
SPC3. 간호연구를 기획하여 수행할 수 있다. | 평가 교과목(간호연구방법론, 성인간호학실습Ⅳ, 간호학술제)을 통해 평가한 결과, 82.0%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2019학번 졸업예정자 71명 중 66명(93.0%)이 프로그램 학습성과 3 (근거기반 탐구)을 달성하였습니다. |
3. 임상간호실무 수행능력을 형성한다. | PO4.
다양한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실무에 적용한다. |
SPC4. 간호실무에서 환자간호에 핵심간호술을 적용할 수 있다. | 평가 교과목(임상간호입문실습Ⅰ, 임상간호입문실습Ⅱ, 통합시뮬레이션, 간호학종합실습)을 통해 평가한 결과,
99.2%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2019학번 졸업예정자 71명 전원(100%)이 프로그램 학습성과 4 (지식통합 간호술기수행)를 달성하였습니다. |
4. 비판적,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전문지식과 간호술의 적용능력을 발휘한다. | PO5.
간호과정 적용과 임상적 추론을 통해 간호문제를 해결한다. |
SPC5. 임상적 추론을 통해 간호과정을 적용할 수 있다. | 평가 교과목(순환과 간호 이론, 모성간호학실습Ⅱ, 신경간호과학 이론, 간호학총론)을 통해 평가한 결과, 93.8%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2019학번 졸업예정자 71명 전원(100%)이 프로그램 학습성과 5 (간호문제해결)를 달성하였습니다. |
5. 의사소통능력과 협동능력을 통한 전문적 간호역량을 실현한다. | PO6.
다학제적 분야 간 협력과 효과적인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 |
SPC6. 효과적인 의사소통술을 적용할 수 있다. | 평가 교과목(정신간호학Ⅰ 이론, 정신간호학실습Ⅱ, 통합시뮬레이션, 간호학종합실습)을 통해 평가한 결과, 96.5%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2019학번 졸업예정자 71명 전원(100%)이 프로그램 학습성과 6 (의사소통)을 달성하였습니다. |
6. 글로벌 보건의료 환경에서 능동적으로 지도력을 발휘한다. | PO7.
보건의료 정책 이해와 간호리더십을 발휘한다. |
SPC7. 간호목표 달성을 위해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 | 평가 교과목(지역사회간호학Ⅱ 이론, 간호관리학, 지역사회간호학실습Ⅱ, 삼육간호엘리트인증)을 통해 평가한 결과,
98.6%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2019학번 졸업예정자 71명 전원(100%)이 프로그램 학습성과 7 (리더십)을 달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