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삼육대학교 간호학과 2017학번 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 결과 공지
<2017학번 프로그램 학습성과 달성도 평가 결과>
삼육대학교 간호학과 2017학번 입학생들이 4년동안 학업을 이수한 후, 본 학과 6개의 교육목표 달성도를 7개의 프로그램 학습성과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를 보고합니다.
교육목표 | 프로그램 학습성과 | 수행준거 | 평가결과 |
기독교적 가치관과 간호전문직관을 형성한다. |
1. 기독교적 가치관을 이해하고 영적간호에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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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독교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봉사를 실천할 수 있다. | 88.0%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프로그램 학습성과 1 (영적 돌봄능력)을 달성하였습니다. |
1-2. 영적 요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영적간호를 적용할 수 있다. | 98.8%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프로그램 학습성과 1 (영적 돌봄능력)를 달성하였습니다. | ||
2.
간호전문직의 표준과 법적, 윤리적 기준을 간호실무에 통합한다. |
2-1. 간호전문직의 표준과 법적 기준을 간호실무에 통합할 수 있다. | 89.0%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프로그램 학습성과 2 (전문직 간호윤리)를 달성하였습니다. | |
2-2. 간호전문직의 표준과 윤리적 기준을 간호실무에 통합할 수 있다. | 97.7%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프로그램 학습성과 2 (전문직 간호윤리)를 달성하였습니다. | ||
2. 간호전문직 발전을 위한 탐구능력을 배양한다. | 3.
간호 연구를 수행한다. |
3-1. 간호 연구를 기획하여 수행할 수 있다. |
97.7%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프로그램 학습성과 3 (근거기반 탐구능력)을 달성하였습니다. |
3. 임상간호실무 수행능력을 형성한다. | 4.
다양한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실무에 적용한다. |
4-1. 간호실무에서 환자간호에 핵심 간호술을 적용할 수 있다. | 100.0%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프로그램 학습성과 4 (지식통합 간호술기수행능력)를 달성하였습니다. |
4. 비판적,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전문지식과 간호술의 적용능력을 발휘한다. | 5.
간호과정 적용과 임상적 추론을 통해 간호문제를 해결한다. |
5-1.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여 간호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96.9%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프로그램 학습성과 5 (간호문제해결능력)를 달성하였습니다. |
5-2. 간호 전문지식과 간호술을 통합한 임상적 추론을 통하여 간호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99.6%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프로그램 학습성과 5 (간호문제해결능력)를 달성하였습니다. | ||
5. 의사소통능력과 협동능력을 통한 전문적 간호역량을 실현한다. | 6.
다학제적 분야 간 협력과 효과적인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 |
6-1. 건강문제해결을 위한 다 학제적 분야 간 협력과 업무조정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 91.0%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프로그램 학습성과 6 (의사소통능력)을 달성하였습니다. |
6-2. 효과적인 의사소통술을 적용할 수 있다. | 96.4%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프로그램 학습성과 6 (의사소통능력)을 달성하였습니다. | ||
6. 글로벌 보건의료 환경에서 능동적으로 지도력을 발휘한다. | 7.
보건의료 정책 이해와 간호리더 십을 발휘한다. |
7-1. 국내·외 변화되는 보건의료 정책을 인식할 수 있다. | 83.4%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프로그램 학습성과 7 (리더십능력)을 달성하였습니다. |
7-2. 간호목표 달성을 위해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 | 78.1%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프로그램 학습성과 7 (리더십능력)을 달성하였습니다. |
2017학번의 평가결과에서는 모든 영역에서 목표달성기준(70% 이상)을 충족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삼육대학교 간호학과 교육과정운영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