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2.0] Go! Go! Go!
안녕하세요!
저는 Go!Go!Go!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마카도의 대표리더입니다!
오늘은 저희 프로젝트의 소개와 앞으로의 계획을 이야기하고 싶어서 글을 적어요.
저희 마카도는 구성원들이 모두 파릇파릇한 신입생들이에요.
mvp+ 활동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할까 고민하던 중
아예 우리가 배워보고 싶은 활동으로 의견을 모아서 mvp+프로젝트를 개설하자!
라고 의견이 모이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만들어진 저희의 Go!Go!Go!프로젝트는 배우고! 만들고! 나누고!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마카도도 마찬가지의 의미를 지녔구요.
저희 Go!Go!Go!는 개인의 능력 계발과 나눔정신의 발현
이 두가지를 핵심 활동으로 생각하고 개발되었는데,
제 개인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2가지의 목표를 생각해 두었어요.
첫번째로는 우리가 배우는 어떤한 활동이 무엇이든 자기만족에서만 그치지 않고 나눔의 의미를 느끼며 끝나기를 바랬고
두번째로는 제 개인적으로 대학생이 학교생활을 통해 가장 배워야 할 것은 능동적인 삶의 태도를 가지는 것 이라고 생각해 가능한 모든 인원이 활동에 직접적으로 참여하여 프로젝트를 함께 힘을 합쳐 운영하는 것이었습니다.
마카도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첫번째 Go! 문화센터등의 배움의 장에서 베이킹을 배우고
두번째 Go! 조리실을 빌려 스스로 베이킹을 하고
세번째 Go! 어린이들이 많이 있는 보육시설에 만든 간식을 나누는 활동으로 이루어 집니다.
그 과정에서 역할을 나누고 의견을 조율하기 위해 여러번의 회의와 의견 교환이 있었고
저희 6명의 마카도들은 2명의 리더와 4개의 역할을 각자 맡아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현재까지 진행상황은 1번의 강습이 이루어 졌고 어떤 베이킹을 해야할지 회의를 거친 상태이며 1번의 예행연습과 나눌 간식의 제작, 그리고 나눔까지
앞으로 풀어놓을 이야기들이 많아요! 다음 이야기는 첫번째 베이킹 강습입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