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6일/견디기 힘든 시험을 받을 때 예수를 바라보라- 1일 - 번영은 이따금 영적인 추락을 유발시킴
- 2일 - 사단은 강렬한 유혹들을 준비하고 있음
- 3일 - 하나님의 명령에 배치되게 말하는 사람들을 조심하라
- 4일 - 하나님의 사자에게 화냄
- 5일 - 영적인 고양은 영적인 의기소침을 막지 못할 것임
- 6일 - 견디기 힘든 시험을 받을 때 예수를 바라보라
- 7일 - 제일 큰 것이 반드시 제일 좋은 것은 아님
- 8일 - 봉사를 통하여 지도자가 되는 법을 배움
- 9일 - 하나님께서 부르실 때 우리는 어떻게 반응하는가?
- 10일 - 비천한 과업들은 더 높은 봉사를 위한 준비임
- 11일 - 일상의 생활의 의무들은 중요함
- 12일 - 분노는 하나님의 축복을 잃게 만듦
- 13일 - 얽혀 있는 죄의 거미줄
- 14일 - 영혼의 가치 대 사람의 명망(名望)
- 15일 - 원칙을 굳게 세움
- 16일 - 하나님의 말씀은 품성 도야의 기초임
- 17일 - 친구를 잘못 선택하면 악한 결과가 초래됨
- 18일 - 그분께서 주시는 사상들을 항상 하나님 덕택으로 돌리라
- 19일 - 위기의 때에 하나님을 위하여 섬
- 20일 - 시험 받을 때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심
- 21일 - 하나님께서는 자아 중심적인 교만에 대해 경고하심
- 22일 - 우리가 우리 자신의 영원한 운명을 결정함
- 23일 - 하나님은 타락하지 않은 백성을 여전히 필요로 하심
- 24일 - 직위는 기도의 필요를 배제시키지 않음
- 25일 - 믿음과 행함이 결합되어야 함
- 26일 - 세심한 계획이 하나님의 사업에 필요함
- 27일 - 우리의 언행은 강력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음
- 28일 - 예수님은 회개하는 영혼을 받으시고 변호하심
- 29일 - 온 하늘은 하나님께 대한 우리의 찬양과 감사를 들음
- 30일 - 거룩한 역사의 교훈들을 배움
견디기 힘든 시험을 받을 때 예수를 바라보라
주제성구
“(그가)죽기를 구하여 가로되 여호와여 넉넉하오니 지금 내 생명을 취하옵소서 나는 내 열조보다 낫지 못하나니 …” (왕상 19:4)
우리가 당하는 모든 고난 가운데서 예수님도 고난당하신다. 우리 구원의 대장께서는 고난을 통해서 온전케 되셨다. 이생에서, 우리가 하나님의 시험을 견딜지의 여부가 판가름 날 것이다. 우리가 사단의 매혹시키는 능력에 의해 정복당할 것인가 아니면 그리스도께서 정복하신 것처럼 사단의 시험들을 정복할 것인가? 우리가 우리의 어떤 충동적인 말도 없이 그리스도처럼 “기록되었으되”라는 무기로 영혼의 대적을 맞설 수 있게 되도록 마음을 하늘의 보화로 가득 채울 것인가? 사단은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많은 사람들보다 “기록된 것”(성경)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고 있다. 이는 그가 성경을 부지런히 연구하는 학도이며, 그의 일은 하나님의 진리를 왜곡시켜서 백성들을 불순종하도록 이끌고,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는 일을 등한히 하도록 만드는 것이기 때문이다. … 하나님께 이래라 저래라 지시하는 것은 큰 실수이다. 엘리야는 그가 충분히 살았으니 죽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말씀드렸을 때 자신이 무엇을 말하는지 알지 못했다. 여호와께서는 그의 말을 곧이곧대로 취하지 않으셨다. 이는 엘리야에게는 그가 높임을 받아 하늘로 승천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있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늘의 폐하이신 예수께서 시험을 받아 고난당하셨다는 것을 잊었는가? 예수님은 원수가 그를 불신의 진흙 구덩이에 강제로 던져 넣거나 그를 낙담과 실망의 수렁으로 밀어 넣도록 허락하지 않으셨다. … 하나님께서는 죄를 미워하신다. 사단의 일은 악한 일들을 행하도록 꾀는 것이다. 사람들의 마음을 의보다는 죄를 선택하도록 매혹시키기 위해 넋을 잃게 하는 능력으로 얼마나 솜씨있게 사단이 일했는지… 한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끼치는 영향력은, 사단이 사람들의 마음을 지도하고 통제하고,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에 대해 갖고 있는 영향력을 그(사단) 자신의 사업을 봉사를 위해 쓰도록 만들고 있기 때문에 위험해졌다. 그러나 주 예수께서는 그분의 성령을 힘입어 상황을 반전시키고 인류의 죄와 죄책을 지시면서 백성들을 그분께로 이끄신다. 그분은 사단이 권고하는 일과는 전혀 반대되는 일을 행하기 위하여 그들의 능력을 사용하도록 그분의 도구인 사람들을 거룩하게 하신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 하시리라.” 이 적극적인 약속은 시험 받는 영혼에게 얼마나 귀한지. 난관과 시험에 처함 사람들이 예수께 시선을 고정시키고 하나님께로 가까이 나아가고 그분의 선하심과 자비에 대해 말한다면, 예수께서 그들에게로 가까이 나오시며, 그들이 거의 견디기 어렵다고 생각한 골칫거리들이 사라진다. … 곤고한 때가 우리 앞에 놓여 있지만, 그렇다고 염려해서는 안 된다. 염려한다는 것은 불신하는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고 말씀하시면서 우리를 초청하신다. (서신 43, 1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