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6일/하나님께 대하여 마음을 강퍅하게 한 결과들- 1일 - 모세처럼 믿음 안에서 자랄 수 있음
- 2일 - 하나님의 훈련 방법은 사람의 것과 다름
- 3일 - 항상 하나님을 의지해야 함
- 4일 - 현세와 내세를 위해 일함
- 5일 - 하나님의 외적 인(印)은 내적 믿음을 상징함
- 6일 - 하나님께 대하여 마음을 강퍅하게 한 결과들
- 7일 - 구름기둥의 보호
- 8일 -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을 원수로부터 건지심
- 9일 - 하나님의 원수들은 결국 멸망받을 것임
- 10일 - 진정한 믿음만이 시험을 통과함
- 11일 - 불신의 죄는 하나님에게서 떠나가게 만듦
- 12일 - “어느 때까지 너희가 내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려느냐”
- 13일 - 이스라엘의 경험은 우리에게 안식일의 중요성을 상기시켜 줌
- 14일 - 부패한 식욕에 대한 경고
- 15일 - 그리스도인 생활이 항상 푸른 초장은 아님
- 16일 - 청결은 그리스도인 생애의 특징
- 17일 - 하나님의 율법은 이스라엘만을 위해 주어진 것이 아님
- 18일 - 뿌리 깊은 반역은 치료가 불가능함
- 19일 - 모세는 진정한 겸손의 모본
- 20일 - 담대하게 하나님 앞에 나아감
- 21일 - 하늘의 순찰자들이 모든 말들을 주목하고 있음
- 22일 - 그릇된 보고를 하지 않도록 조심하라
- 23일 - 불신의 말은 한 마디도 하지 말라
- 24일 - 신뢰하고 순종하기를 배움
- 25일 - 갈렙과 같은 사람들이 필요함
- 26일 - 난관에 직면하고 시험을 당할 때
- 27일 - 참된 도덕적 및 지적 능력은 하나님에게서 비롯됨
- 28일 - 징계를 인정하고 그것으로부터 유익을 얻으라
- 29일 - 하나님께만 영광을
- 30일 - 불신과 불평은 사단을 높임
하나님께 대하여 마음을 강퍅하게 한 결과들
주제성구
“여호와께서 애굽 왕 바로의 마음을 강퍅케 하셨으므로 그가 이스라엘 자손의 뒤를 따르니” (출 14:8)
하나님께로부터 강력하고 설득력 있는 빛이 “스스로 계시는 분”을 알리고자 이르러 왔을 때, 바로는 굴복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나 압력이 사라지자마자 불신이 되돌아와서 그는 하나님이 주신 그 큰 빛을 방해했다. 첫 번째 기적의 증거를 거부했을 때, 그는 불신앙의 씨를 뿌렸다. 그대로 두자 그것은 뿌린 씨와 같은 종류의 수확물을 내었다. 그 후부터 왕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행해지는 어떤 일로도 설득되지 못할 것이었다. 그 군주는 마음을 강퍅하게 하였고, 한걸음 한걸음 불신의 길로 나아가다가 마침내 애굽 왕국 전역에 걸쳐서 각 가정의 자랑인 장자를 죽게 만들었다. 이런 일을 겪고 난 후에 그는 군대를 이끌고 서둘러 이스라엘을 추격했다. 그는 전능자의 팔에 의해 구출된 백성을 다시 데려 오려고 했다. 그러나 그는 어떤 인간의 능력보다 위대한 능력을 갖고 계신 분과 싸우고 있었으며, 그는 군대와 함께 홍해 속에 빠져 죽었다. 하나님의 율법을 멸시하는 자들이 바로가 저질렀던 동일한 죄를 저지르고 있다. 그들은 마음을 강퍅하게 하고 있다. 인간의 이론, 악마적인 암시들과 미혹을 따르기 위해 하나님의 음성은 배척되었다. 성령을 물리치고 제쳐놓는다. 자녀들이 아버지의 죄악의 보응을 받는다. 하나님의 영께서는 악을 양심의 통제 아래 두신다. 사람들이 성령의 영향보다 자신들을 더 높일 때, 그들은 죄악의 추수를 한다. … 그들에게는 경고가 점점 더 힘을 잃어간다. 그들은 서서히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을 잃어간다. 그들은 육체를 위하여 씨를 뿌린다. 그들은 썩을 것을 거둘 것이다. 그들이 뿌린 씨가 무르익고 있다. … 그들의 육적 마음은 돌처럼 굳어진다. 진리에 대한 저항이 그들을 죄악 가운데 더욱 고착시킨다. … 모든 사람들은 영혼이 무엇으로 말미암아 멸망을 받는지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사람이 멸망당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불리한 어떤 칙령을 보내시기 때문이 아니다. 그분은 그들을 영적으로 눈멀게 만들지 않으신다. 하나님께서는 진리와 오류를 구별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충분한 증거와 빛을 보내시지만, 진리를 받아들이도록 강요하지는 않으신다. 그분은 선이든 악이든 선택할 자유를 그들에게 주신다. 만일 사람들이 그들의 판단을 바른 방향으로 지도하기에 충분한 증거를 물리치고 악을 선택하면, 두 번째에는 더 쉽게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세 번째에는 하나님에게서 더욱더 멀리 떠나고 사단의 편에 서기로 선택할 것이다. 그들은 이런 길로 계속 나아가다가 마침내 악에 고착되고 그들이 진리로 소중하게 여겨왔던 거짓말을 믿을 것이다. (원고 126, 1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