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17일/친구를 잘못 선택하면 악한 결과가 초래됨- 1일 - 번영은 이따금 영적인 추락을 유발시킴
- 2일 - 사단은 강렬한 유혹들을 준비하고 있음
- 3일 - 하나님의 명령에 배치되게 말하는 사람들을 조심하라
- 4일 - 하나님의 사자에게 화냄
- 5일 - 영적인 고양은 영적인 의기소침을 막지 못할 것임
- 6일 - 견디기 힘든 시험을 받을 때 예수를 바라보라
- 7일 - 제일 큰 것이 반드시 제일 좋은 것은 아님
- 8일 - 봉사를 통하여 지도자가 되는 법을 배움
- 9일 - 하나님께서 부르실 때 우리는 어떻게 반응하는가?
- 10일 - 비천한 과업들은 더 높은 봉사를 위한 준비임
- 11일 - 일상의 생활의 의무들은 중요함
- 12일 - 분노는 하나님의 축복을 잃게 만듦
- 13일 - 얽혀 있는 죄의 거미줄
- 14일 - 영혼의 가치 대 사람의 명망(名望)
- 15일 - 원칙을 굳게 세움
- 16일 - 하나님의 말씀은 품성 도야의 기초임
- 17일 - 친구를 잘못 선택하면 악한 결과가 초래됨
- 18일 - 그분께서 주시는 사상들을 항상 하나님 덕택으로 돌리라
- 19일 - 위기의 때에 하나님을 위하여 섬
- 20일 - 시험 받을 때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심
- 21일 - 하나님께서는 자아 중심적인 교만에 대해 경고하심
- 22일 - 우리가 우리 자신의 영원한 운명을 결정함
- 23일 - 하나님은 타락하지 않은 백성을 여전히 필요로 하심
- 24일 - 직위는 기도의 필요를 배제시키지 않음
- 25일 - 믿음과 행함이 결합되어야 함
- 26일 - 세심한 계획이 하나님의 사업에 필요함
- 27일 - 우리의 언행은 강력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음
- 28일 - 예수님은 회개하는 영혼을 받으시고 변호하심
- 29일 - 온 하늘은 하나님께 대한 우리의 찬양과 감사를 들음
- 30일 - 거룩한 역사의 교훈들을 배움
친구를 잘못 선택하면 악한 결과가 초래됨
주제성구
“하나님이 이 네 소년에게 지식을 얻게 하시며 모든 학문과 재주에 명철하게 하신 외에 다니엘은 또 모든 이상과 몽조를 깨달아 알더라” (단 5:17)
그대는 이 세상을 단 한 번 지나갈 뿐이다. 그러므로 그대를 그릇된 길로 인도할 소년이나 소녀를 동무로 선택하지 말라. 이 유혹자들로부터 떠나가라. 왜냐하면 그들은 사단을 도와 그의 하수인 노릇하는 자들로서, 사람들을 미혹하여 하나님을 욕되게 만드는 일에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다니엘과 그의 동무들의 역사를 연구하라. 온통 제멋대로 행하라는 유혹에 둘러싸인 곳에 살았지만, 그들은 일상 생활 가운데서 하나님을 존귀케 했고, 영화롭게 했다. 그들은 모든 악을 피하고, 원수의 길에 들어서기를 거부하기로 결심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확고부동한 충성심을 풍성한 복을 주심으로 보답하셨다. 우리들은 각기 자신의 미래를 꼴짓고 있다. 하나님의 생명으로 측정되는 생명을 얻기 갈망하는 모든 사람들은 세계 전역에 걸쳐 그 몹쓸 질병을 확산 시키고 있는 부패성에 단호하게 맞서야 한다. 그들은 그 잘못들을 거부하여 바른 것을 선택하고, 모든 방면에서 유혹을 용감하게 물리쳐야 한다. 그들은 작은 유혹들을 이겨야한다. 그러면 그들은 큰 시험들도 이길 능력을 받게 될 것이다. 작은 일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의 경우에는, 양심이 악의 암시에 적응하게 되고, 마침내 그들은 그들을 사단의 군대에 들게 만드는 일을 하도록 교육받게 될 것이다. 작은 잘못에서 시작하여 그들은 더 큰 잘못을 범하도록 인도된다. … 저급한 정욕들이 지배권을 휘두르고, 악마적 권세의 압제 아래 전 존재를 휘어잡는다. 생애를 통제할 수 있었을 높고 고상한 목적들이 자기 방종으로 말미암아 쓸려가 버린다. … 덕성에 충실하고 하나님께 진실하는 데 있어서 서로 연합하라. 근면하라. 가장 높은 것을 달성하기 위하여 위를 향하여 손을 뻗으라. 주님께서는 그대가 하늘 궁정에서 더 높은 등급의 자리에 앉게 해 줄 지식과 명철을 얻기 위해 투입하는 진지하고도 단호한 노력을 칭찬하신다. 그분은 주의 깊고 부지런한 학생들을 승인의 표정을 지으면서 바라보신다. … 다니엘처럼 기도하라. 하루 세 번씩, 하나님과 홀로. 그대가 범한 모든 죄, 그대가 저지른 모든 실수들을 고백하라. … 하나님께서는 “너희 죄를 서로 고하여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고 말씀하신다. 그와 같이 하여 그대는 그대 자신과 죄 사이에 장벽을 쌓은 것이다. 그대는 하나님과 조화되게 행하고 있다. 그분은 그대의 진심 어린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시겠다고 보증하신다. 그분께서는 그대를 용서하시고 열납하실 것이라고 보증하셨다. 이런 보증으로 인해 그대는 얼마나 강해질 수 있는지! 주님께서는 구분을 부르는 모든 사람들에게 응답하고 복주시기 위해 가까이 계신다. (서신 34, 1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