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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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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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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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날 기도력
16일/청결은 그리스도인 생애의 특징- 1일 - 모세처럼 믿음 안에서 자랄 수 있음
- 2일 - 하나님의 훈련 방법은 사람의 것과 다름
- 3일 - 항상 하나님을 의지해야 함
- 4일 - 현세와 내세를 위해 일함
- 5일 - 하나님의 외적 인(印)은 내적 믿음을 상징함
- 6일 - 하나님께 대하여 마음을 강퍅하게 한 결과들
- 7일 - 구름기둥의 보호
- 8일 -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을 원수로부터 건지심
- 9일 - 하나님의 원수들은 결국 멸망받을 것임
- 10일 - 진정한 믿음만이 시험을 통과함
- 11일 - 불신의 죄는 하나님에게서 떠나가게 만듦
- 12일 - “어느 때까지 너희가 내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려느냐”
- 13일 - 이스라엘의 경험은 우리에게 안식일의 중요성을 상기시켜 줌
- 14일 - 부패한 식욕에 대한 경고
- 15일 - 그리스도인 생활이 항상 푸른 초장은 아님
- 16일 - 청결은 그리스도인 생애의 특징
- 17일 - 하나님의 율법은 이스라엘만을 위해 주어진 것이 아님
- 18일 - 뿌리 깊은 반역은 치료가 불가능함
- 19일 - 모세는 진정한 겸손의 모본
- 20일 - 담대하게 하나님 앞에 나아감
- 21일 - 하늘의 순찰자들이 모든 말들을 주목하고 있음
- 22일 - 그릇된 보고를 하지 않도록 조심하라
- 23일 - 불신의 말은 한 마디도 하지 말라
- 24일 - 신뢰하고 순종하기를 배움
- 25일 - 갈렙과 같은 사람들이 필요함
- 26일 - 난관에 직면하고 시험을 당할 때
- 27일 - 참된 도덕적 및 지적 능력은 하나님에게서 비롯됨
- 28일 - 징계를 인정하고 그것으로부터 유익을 얻으라
- 29일 - 하나님께만 영광을
- 30일 - 불신과 불평은 사단을 높임
청결은 그리스도인 생애의 특징
주제성구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백성에게로 가서 오늘과 내일 그들을 성결케 하며 그들로 옷을 빨고” (출 19:10)
바르지 못한 개인적 습관은 가장 흔한 질병 유발 요인 가운데 하나이다. 질서와 청결은 하늘의 법칙이다. 주님께서 시내산에 율법을 반포하려고 하시면서 모세에게 주셨던 지시들은 이 점에서 매우 엄격했다. 그들은 하나님 앞에 나올 때 그들 주변에 불결함이 없도록 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그분은 질서의 하나님이시며 백성들 내에 질서와 청결이 있도록 요구하신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어떤 경우에도 그들의 의복이나 몸에 부정함이 남아있도록 허용되지 않았다. 어떤 부정이든지 그것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저녁 때까지 진영 밖으로 내쫓겼고 되돌아오기 전에 먼저 자신의 몸과 의복을 깨끗케 하도록 요구되었다. 또한 그들은 모든 쓰레기들을 진영에서 멀리 두라는 명령도 받았다. … 오늘날 주님께서는 그분의 백성들에게 과거 못지 않은 것을 요구하신다. 대부분을 야외에서 지냈던 광야를 여행하던 자들에게 청결이 그렇게 필수적이었을진대 불결함이 눈에 더 많이 띄고 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들이 더 많이 있는 가옥이 밀집된 곳에 사는 우리들에게도 필수적이다. 시내산에서 반포된 도덕법은 무질서하고 부정한 습관을 가지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있을 자리가 없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몸과 의복을 깨끗케 함 없이는 저 거룩한 율법의 선포를 들을 수 없었을 진대 몸과 가정이 너저분한 자들의 마음에는 어떻게 순결한 계율들이 쓰여질 수 있겠는가? … 맹렬한 전염성 열병이 완전히 건강하다고 간주되었던 마을과 도시들에서 발생해 왔으며 이 질병들은 사망을 유발하고 신체를 파괴시켜 왔다. 많은 경우에 이런 전염병에 걸린 사람들의 집과 대지 내에는 파괴의 대행자들이 잠복해 있었고 그 가족과 이웃들이 흡입하는 대기에 가공할 독소를 내뿜고 있었다. … 영국의 수상이었던 팔머스턴 경은 콜레라를 피하기 위해 하루를 금식과 기도일로 지정하라는 스코틀랜드 성직자들의 청원을 받았다. 그의 답변은 이러했다. “거리와 집을 깨끗하게 소독하고 가난한 자들의 청결과 건강을 증진시키고 그들이 좋은 음식과 의복을 풍성히 공급받는지 살펴보고 전반적으로 바른 위생 조치를 취하라. 그러면 금식하고 기도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그분의 이러한 예방 치료제들에 유의하지 않는 한 주님께서는 그대들의 기도 또한 들어주지 않을 것이다. (원고 58, 1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