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7일/사업적인 거래를 지배하는 황금률- 1일 - 세상과 같이 되지 말고 예수님과 같이 됨
- 2일 - 교회뿐 아니라 일터에서도 옳게 행함
- 3일 - 하나님과 다른 이들에게 정직함
- 4일 - 예수님과 그분의 윤리를 모방하라
- 5일 - 다른 이의 불행을 이용해서는 안 됨
- 6일 - 불행한 형편에 처한 사람에게 검증받는 성품
- 7일 - 사업적인 거래를 지배하는 황금률
- 8일 - 가난을 방지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
- 9일 - 우리를 세련시키기에 필요한 하나님의 은혜
- 10일 - 복음의 원칙이 우리를 제어해야 함
- 11일 - 우리 사업의 표준이 우리의 성품을 드러냄
- 12일 - 비록 작은 죄라도 엄청난 결과를 초래함
- 13일 - 반석이신 예수님 위에 품성을 건설함
- 14일 - 공공업무에서 아주 성실해야 함
- 15일 - 법정 맹세를 승인하는 하나님의 말씀
- 16일 - 양자택일
- 17일 - 하나님의 승인에 맞게 돈을 씀
- 18일 - 영혼을 건지기 위해 개인적인 이익을 포기함
- 19일 - 인생의 우선순위를 바르게 정함
- 20일 - 그리스도인은 결단코 고결성을 잃어서는 안 됨
- 21일 - 하나님의 사업을 하는 동안 사랑을 드러냄
- 22일 - 세상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모방함
- 23일 - 피할 수 없는 궁핍일 때 온정을 베풂
- 24일 - 자비함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보임
- 25일 - 돈을 쓰는 데에 신령한 지혜를 구함
- 26일 - 자신이 아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투자함
- 27일 - 모든 상황에서 그리스도를 나타냄
- 28일 - 계획 가운데 미래를 생각함
- 29일 - 의의 원칙에 반함으로 결코 하나님께 불경하지 말아야 함
- 30일 - 하나님의 사업을 준비하는 충실한 청지기
사업적인 거래를 지배하는 황금률
주제성구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이 오직 공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히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미 6:8).
국법은 거듭나지 않은 심령의 연약함과 정념의 표식을 가지고 있지만, 하나님의 법은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순종한다면 하나님의 법은 다른 이의 권한과 특권을 부드럽게 배려하도록 이끌 것이다. 그분은 당신의 자녀들의 모든 유익을 주의 깊게 배려하신다. 그리고 당신께서 고통당하는 자들과 압제당하는 자들을 위한 사업을 시작하실 것이라고 선언하신다. 그들이 그분께 부르짖는다면, 그분은 “내게 들을 바 되었다. 이는 내가 자비로움이라”라고 말씀하신다. 재산가가 엄격한 고결함을 소유하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외한다면 그는 가난한 자에게 은혜를 베풀 것이다. 그는 그들을 도울 수 있으며, 그가 빌려준 돈의 이자를 취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럴 때 그는 어떤 손실도 받지 않으며 그의 불행한 이웃은 부정직한 음모자의 손아귀에서 구원받게 됨으로 큰 은혜를 입는다. 여하간 사업상 거래를 할 때 황금률의 원칙을 한 순간도 잊어서는 안 된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먹이로 삼도록 그분은 결코 의도하지 않으셨다. 그분은 열심을 다해 자녀들의 권리를 지키시며, 하늘 책에 부정직한 거래를 한 사람은 거대한 손실을 입었다고 기록하신다. 성경은 탐욕의 죄에 대해 무섭게 경고한다. “탐하는 자 곧 우상 숭배자는 다 그리스도와 하나님 나라에서 기업을 얻지 못하리니”, “악인은 그 마음의 소욕을 자랑하며 탐리하는 자는 여호와를 배반하여 멸시하나이다.” 바울은 탐하는 자를, 그들 중 아무도 하나님 나라를 상속하지 못하는 우상 숭배자, 간음하는 자, 도적, 술취한 자, 헐뜯는 자, 착취하는 자와 동일하게 두었다. 이들은 부패한 나무의 열매이며 하나님은 그들 때문에 영광을 받지 못하신다. 우리는 세상의 관습과 격언을 결코 우리의 기준으로 삼지 말아야 한다. 개혁이 일어나야 한다. 모든 불의를 제거해야 한다. 우리는 성경을 살피라는 명령을 받았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우리의 행동 규범이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이 원칙을 실행해야 한다. 이보다 기독교에 대한 더 확실한 표는 없다. 우리는 서로의 관계에서 정의와 자비의 위대한 원칙을 행해야 한다. 우리는 하늘에 걸맞은 그런 특성을 매일 배양해야 한다. 우리가 이런 것들을 행한다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보증이 되실 것이며, 우리가 착수하는 모든 일에 복 주시겠다고 약속하신다. 그리고 우리는 결단코 요동하지 않을 것이다(영문 시조, 1884년 2월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