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25일/예수님은 순종의 완벽한 모본이심- 1일 - 예수님이 그러셨던 것처럼 하나님께 순종함
- 2일 - 불순종으로 모든 것을 잃음
- 3일 - 구속에 대한 약속
- 4일 - 최상의 권위인 하나님의 말씀
- 5일 - 예수님께서 우리가 순종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심
- 6일 - 원칙에 순종함
- 7일 -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하기로 서약함
- 8일 - 그리스도의 완전한 순종이 우리의 것이 될 수 있음
- 9일 - 은혜를 통한 순종
- 10일 - 그리스도, 참된 순종의 모본
- 11일 - 하나님의 율법으로 보호받는 행복
- 12일 - 순종엔 보상이 따름
- 13일 - 계명을 지키는 가정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림
- 14일 - 순종은 평화와 행복을 가져옴
- 15일 - 사랑으로 순종하는 기쁨
- 16일 - 예수님이 순종할 힘을 주심
- 17일 - 아브라함의 위대한 순종의 모본
- 18일 - 하나님의 율법은 항상 중요함
- 19일 - 불순종은 반역을 암시함
- 20일 - 순종은 행복을 낳음
- 21일 - 천연계도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함
- 22일 - 최상의 권위를 지니신 하나님께 순종함
- 23일 - 순종이 매력적이게 함
- 24일 - 하나님의 율법은 온전함
- 25일 - 예수님은 순종의 완벽한 모본이심
- 26일 - 하나님이 약속을 성취하게 하는 우리의 순종
- 27일 - 순종엔 즉각적이고도 영원한 상급이 있음
- 28일 - 참된 성화는 순종을 내포함
예수님은 순종의 완벽한 모본이심
주제성구
“예수께서 한가지로 내려가사 나사렛에 이르러 순종하여 받드시더라 그 모친은 이 모든 말을 마음에 두니라”(눅 2:51).
예수께서 열두 살이었을 때 부모님과 함께 유월절에 참여하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가셨고, 돌아오는 길에 군중 속에서 실종되셨다. 요셉과 마리아가 사흘 동안 찾다가 성전 뜰에서 그분을 찾았다. 그때 그분은 “선생들 중에 앉으사 저희에게 듣기도 하시며 묻기도 하시니 듣는 자가 다 그 지혜와 대답을 기이히 여기더라”(눅 2:46, 47). 그분은 학식 있는 사람들을 매혹하는 세련된 질문을 하셨다. 그분은 모든 젊은이를 위한 완벽한 모본이셨다. 그분은 일찍이 어른에게 존경과 경의를 나타내셨다. 예수님의 종교는 어느 어린이건간에 버릇없고 예의없이 이끄는 종교가 결코 아니다. 요셉과 마리아가 예수님을 찾았을 때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 모친은 가로되 아이야 어찌하여 우리에게 이렇게 하였느냐 보라 네 아버지와 내가 근심하여 너를 찾았노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나를 찾으셨나이까” 하늘을 가리키며 “내가 내 아버지 집에 있어야 될 줄을 알지 못하셨나이까”(눅 2:48, 49)라고 이어 말씀하셨다. 그분께서 이 말씀을 하실 때, 신성이 인성을 통해 번뜩이셨다. 하늘의 빛과 영광이 그분의 용모에 비쳤다. 예수께서 이 일 후에 18년 동안 공중 봉사에 들지는 않으셨으나, 끊임없이 남을 위해 봉사하고 그분께 주어진 모든 기회를 활용해 나가셨다. 아동기에도 그분은 젊은이와 노인에게 공손하고 부드러운 말로 대하셨다. 그분의 어머니는 그분의 말씀과 그분의 영, 그녀의 모든 요구에 기꺼이 순종하는 그분을 따라잡을 수 없었다. 그리스도께서 다른 모든 어린이와 똑같았다고 말하는 많은 작가들이 있지만 맞는 말이 아니다. 그분은 다른 어린이들과 똑같지 않으셨다. 수많은 아이가 그릇 지도받고 그릇 취급된다. 예수님은 그분의 사명의 신성한 특성에 따라 가르침을 받으셨다. 의를 향한 그분의 경향은 부모에게 지속적인 감사가 되었다. 부모에게 묻는 그분의 질문은 양친에게 진리의 위대한 분량을 가장 열렬히 공부하게 만들었다. 하나님의 성품과 천연계에 대한 그분의 감동적인 말씀은 부모의 생각을 열어 주고 각성시켰다(유스 인스트럭터, 1898년 9월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