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23일/경건한 여인의 기도가 응답받음- 1일 - 기도에 의존하시는 예수님, 우리의 귀감
- 2일 - 그리스도의 모본은 유혹에 저항할 힘을 줌
- 3일 - 경외로 하나님께 나아감
- 4일 - 일용할 양식을 위해 기도함
- 5일 - 용서의 정신을 간직함
- 6일 - 감사로 가득한 마음
- 7일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함
- 8일 - 우리의 기도는 응답될 것임
- 9일 - 기도할 뿐 아니라 구하고 행해야 함
- 10일 - 하나님의 뜻에 순복하여 기도함
- 11일 - 어두움을 피하고 하나님 가까이에 머무름
- 12일 - 그리스도의 헤아릴 수 없는 사랑을 반영하는 기도
- 13일 - 기도로 영적 힘을 얻음
- 14일 - 지혜와 능력을 구함
- 15일 - 묵상하며 계속 기도함
- 16일 - 기도로 그대의 자녀를 예수님께 맡김
- 17일 - 우리의 일체를 포함하는 기도
- 18일 - 신실한 진리 추구로 하나님과 교제함
- 19일 - 개혁을 위한 기도
- 20일 - 천사의 도움을 불러오는 기도
- 21일 - 기도로 집회를 준비함
- 22일 - 기도로 예수님을 바라봄
- 23일 - 경건한 여인의 기도가 응답받음
- 24일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한다는 뜻
- 25일 - 기도를 통한 영적 성장
- 26일 - 기도로 하나님과 동행함
- 27일 - 기도는 사단을 대항하는 강력한 무기
- 28일 - 하나님과 친교하여 변화함
- 29일 - 그리스도인 품성을 위해 열렬히 기도하라
- 30일 - 겸허한 마음으로 기도함
- 31일 - 진리로 이끌리게 하는 기도
경건한 여인의 기도가 응답받음
주제성구
“이 아이를 위하여 내가 기도하였더니 여호와께서 나의 구하여 기도한 바를 허락하신지라”(삼상 1 : 27).
에브라임 산지에 사는 레위 사람 엘가나는 부요하고 영향력 있는 사람일 뿐 아니라 여호와를 사랑하고 경외하는 사람이었다. 그의 아내 한나는 매우 경건한 부인이었다. 온유하고 겸손한 부인의 품성은 깊은 열심과 고상한 믿음의 특성을 갖췄다. 모든 히브리인이 매우 열렬히 갈망한 복을 이 경건한 부부는 받지 못하여 그들의 가정에는 아이의 음성을 듣는 즐거움이 없었다. 남편은 그의 가계(家系)를 영속시키려는 소망으로, 다른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했듯이 제2의 결혼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하나님께 대한 신앙심 부족으로 이루어진 이 처사는 행복을 가져오지 못했다. 집안에 아들과 딸들이 탄생하였으나 하나님의 거룩한 제도의 기쁨과 아름다움은 훼손되었고 가정의 평화는 깨졌다. 새 아내 브닌나는 질투심이 강하고 마음이 좁았으며 오만하고 불손하였다. 한나는 희망이 깨어지고 생애가 무거운 짐처럼 보였으나, 불평하지 않고 온유한 마음으로 그 시련을 견디었다. 한나는 이 세상 친구와 나눌 수 없는 고통을 하나님께 토로하였다. 한나는 하나님께서 자기의 치욕을 거두시고 당신을 위하여 양육하고 교육시킬 한 아들을 귀중한 선물로 주시기를 열렬히 탄원하였다. 그리고 한나는 만일 자기의 요구가 허락된다면 자기의 아이를 날 때부터 하나님께 바칠 것을 엄숙히 서약하였다. 한나의 기도는 응답되어 그는 그처럼 열렬히 간청하던 선물을 받았다. 그는 그 아이를 바라보고 그를 “사무엘”이라 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구하였다.”라는 뜻이다. 아이가 어머니에게서 떨어질 수 있을 만큼 자라자 곧 한나는 그의 서원을 이행하였다. 한나는 아이 사무엘이 하나님의 집에서 봉사할 수 있는 교육을 받도록 그를 대제사장의 지도에 맡기고 조용히 라마에 있는 자기의 집으로 돌아왔다. 지력이 싹트기 시작하는 매우 초기부터 한나는 자기 아들에게 하나님을 사랑하고 공경하도록 가르치는 동시에 자신을 여호와의 것으로 여기도록 가르쳤다. 한나는 아들 주위에 있는 모든 익숙한 사물을 통해 그의 생각을 창조주께 향하도록 노력하였다. 아이와 헤어진 후에도 이 충실한 어머니의 염려는 그치지 않았다. 매일 그는 아들을 위하여 기도하였다. 한나는 자기의 아들이 세속적으로 위대해지기를 구하지 아니하고 그가 하늘이 귀중히 여기는 위대함, 즉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 이웃에게 복이 될 수 있도록 열렬히 탄원하였다(부조와 선지자, 569~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