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15일/묵상하며 계속 기도함- 1일 - 기도에 의존하시는 예수님, 우리의 귀감
- 2일 - 그리스도의 모본은 유혹에 저항할 힘을 줌
- 3일 - 경외로 하나님께 나아감
- 4일 - 일용할 양식을 위해 기도함
- 5일 - 용서의 정신을 간직함
- 6일 - 감사로 가득한 마음
- 7일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함
- 8일 - 우리의 기도는 응답될 것임
- 9일 - 기도할 뿐 아니라 구하고 행해야 함
- 10일 - 하나님의 뜻에 순복하여 기도함
- 11일 - 어두움을 피하고 하나님 가까이에 머무름
- 12일 - 그리스도의 헤아릴 수 없는 사랑을 반영하는 기도
- 13일 - 기도로 영적 힘을 얻음
- 14일 - 지혜와 능력을 구함
- 15일 - 묵상하며 계속 기도함
- 16일 - 기도로 그대의 자녀를 예수님께 맡김
- 17일 - 우리의 일체를 포함하는 기도
- 18일 - 신실한 진리 추구로 하나님과 교제함
- 19일 - 개혁을 위한 기도
- 20일 - 천사의 도움을 불러오는 기도
- 21일 - 기도로 집회를 준비함
- 22일 - 기도로 예수님을 바라봄
- 23일 - 경건한 여인의 기도가 응답받음
- 24일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한다는 뜻
- 25일 - 기도를 통한 영적 성장
- 26일 - 기도로 하나님과 동행함
- 27일 - 기도는 사단을 대항하는 강력한 무기
- 28일 - 하나님과 친교하여 변화함
- 29일 - 그리스도인 품성을 위해 열렬히 기도하라
- 30일 - 겸허한 마음으로 기도함
- 31일 - 진리로 이끌리게 하는 기도
묵상하며 계속 기도함
주제성구
“그 성호를 자랑하라 무릇 여호와를 구하는 자는 마음이 즐거울지로다 여호와와 그 능력을 구할지어다 그 얼굴을 항상 구할지어다”(대상 16 : 10, 11).
기도는 마땅히 이해되어야 할 만큼 이해되지 못하고 있다. 기도는 하나님께서 알지 못하시는 어떤 사건을 하나님께 고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각 사람의 비밀을 잘 알고 계신다. 우리는 기도를 길게 하거나 큰소리로 할 필요가 없다. 하나님께서는 숨은 생각들을 읽고 계신다. 우리는 은밀한 가운데서 기도할 것이니 그리하면 은밀한 가운데서 보시는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우리에게 공공연히 갚아 주실 것이다. 불행을 조금도 느끼지 않으면서 우리의 모든 불행한 일을 하나님께 호소하는 기도는 위선적인 기도이다. 하나님께서 귀히 여기시는 기도는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의 기도이다. “지존 무상하며 영원히 거하며 거룩하다 이름하는 자가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거하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거하나니 이는 겸손한 자의 영을 소성케 하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성케 하려 함이라”(사 57:15). 기도는 하나님 편에 어떠한 변화를 일으키기 위하여 구상된 것이 아니다. 이는 우리를 이끌어 하나님과 조화를 이루게 하는 것이다. 기도는 의무를 대신하지 못한다. 기도를 아무리 많이 하고, 아무리 열심히 한다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십일조 대신으로 그것을 받아주시지는 않을 것이다. 기도는 하나님께 진 우리의 부채를 갚지 못한다. 우리는 하나님께 올리는 기도로 능력을 얻어 일상의 의무에 대한 준비를 갖춘다. 나날이 유혹에 직면하는 우리에겐 기도가 절실히 필요하다. 믿음을 통해 하나님의 능력의 보호를 받으려면 은밀한 기도로 우리 마음의 소원을 끊임없이 하나님께 상달해야 한다. 우리를 이끌어 하나님에게서 떠나게 하려는 모든 세력에 둘러싸여 있을 때, 도움과 힘을 베풀어 달라는 우리의 간구를 중단하지 말아야 한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우리는 자만하는 마음을 깨뜨리고 우리를 구주로부터 떠나게 하고, 죄악의 방종으로 이끄는 유혹의 힘을 이기는 데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생애를 성화시키는 진리의 빛은 그 빛을 받는 자에게, 그 마음을 지배하기 위하여 다투는 죄악적인 정욕들을 알게 할 것이다. 또한 이 일이 그로 하여금 그리스도의 공로로 승리를 얻도록 모든 신경을 건강하게 하고, 모든 힘을 다하여 사단을 반대하게 한다(청년에게 보내는 기별, 247,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