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14일/우리의 가장 큰 필요 성경적 거룩함- 1일 - 예수님을 통한 새로운 생활 방식
- 2일 - 예수님은 전심어린 헌신을 요구하심
- 3일 - 하나님 경고를 잘 듣지 않음
- 4일 - 광신과 야단법석이 믿음의 증거가 아님
- 5일 - 하나님은 비속한 무질서에 기뻐하지 않으심
- 6일 - 그리스도를 따르고 원수를 물리침
- 7일 - 죄에 대항해야 하는 결단적인 노력
- 8일 - 모든 일에 절제함
- 9일 - 자녀 훈련은 신성한 책임
- 10일 - 건강에 공헌하는 사업과 실행
- 11일 - 시련을 당할 때 예수님께 매달려야 함
- 12일 - 하나님의 은혜는 어떤 고난에도 족함
- 13일 - 남편은 사려 깊고 명랑해야 함
- 14일 - 우리의 가장 큰 필요 성경적 거룩함
- 15일 - 작고 일상적인 업무에 충실함
- 16일 - 시련에 대처하며 영적 힘을 강하게 함
- 17일 - 대가가 무엇이든지 고결성을 유지함
- 18일 - 동기가 우리 행동 가치를 결정함
- 19일 - 예수님과 가까이 하면 그분과 같이 됨
- 20일 - 참 행복을 찾기 위해 하나님께 순종함
- 21일 - 시련의 때 하나님의 크신 자비를 재음미함
- 22일 - 빛을 받아 그 안에서 걸음
- 23일 - 사랑, 동정, 친절을 나타냄
- 24일 - 다른 사람들을 고발하지 말고 그들을 위해 중재함
- 25일 - 이타적으로 살고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사랑하라고 가르침
- 26일 - 하등한 정욕을 복종시킴
- 27일 - 예수의 형상 반영하기
- 28일 - 타락한 자들에게도 희망을 주어야 함
- 29일 - 기도하고 말씀 연구를 위해 시간을 냄
- 30일 - 인간의 견해가 아닌 그리스도의 말씀을 연구함
- 31일 - 그리스도의 사업에 성령을 활용함
우리의 가장 큰 필요 성경적 거룩함
주제성구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어떻게 풍성한것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골 1 : 27).
그들이 성취한 것으로 안전을 느끼며 스스로 영적 지식에서 부요하다고 믿는 자들이, 그들이 기만을 당하고 있으며 모든 영적 은혜를 필요로 하고 있다고 선포하는 기별을 받아들이기란 어려운 일이다. 성화되지 아니한 마음은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렘 17:9)하였다. 예수께로부터 한줄기의 빛도 받지 못하면서 스스로 훌륭한 그리스도인이라고 자부하는 사람이 많음을 나는 보았다. 그들은 거룩한 생애에서 스스로를 위한 산 경험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 성령의 귀한 은혜를 얻기 위하여 열렬하고 끈기 있는 노력을 해야 할 진정한 필요를 느끼기 전에, 그들은 하나님 앞에 자신을 낮추는 깊고 철저한 일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을 한 걸음 한 걸음 인도하신다. 그리스도인 생애는 계속적인 투쟁이며 행진이다. 전쟁을 떠나 휴식할 수 없다. 사단의 유혹에서 계속 승리할 수 있는 것은 계속적이고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서이다. 한 백성으로서 우리는 분명하고 능력 있는 진리 안에서 승리하고 있다. 분명한 성경의 증언이 압도적으로 많으므로, 우리의 입장이 충분한 지지를 받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성경적인 겸손, 인내, 믿음, 사랑, 자아 부정, 경성 그리고 희생의 정신이 크게 부족하다. 우리는 성경적 거룩함을 배양할 필요가 있다. 죄가 하나님의 백성 사이에 편만하다. 라오디게아 교인에게 보내는 명백한 책망의 기별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그들은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말할 정도로 큰 기만을 당하고 있으면서도, 많은 사람이 그들의 의심과 그들이 좋아하는 죄악을 끊어 버리지 못한다. 그들은 성령의 책망의 증언은 필요 없으며 그들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러한 자들은 영적 지식을 통하여 그들의 부족을 발견하기 위해 하나님의 은혜와 영적 분별력이 크게 필요하다. 그들은 완전한 그리스도인 성품에 필요한 모든 자질을 거의 갖추고 있지 못하다. 그들은, 그들을 겸손한 삶으로 인도하며 그들의 뜻을 하나님의 뜻에 일치하게 하는, 성경 진리의 실천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 그들은 하나님의 모든 요구에 순종하는 생애를 살지 않는다. 진리를 믿노라고 공언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리스도의 모든 십자가 군병은 잘못을 정죄하고 의를 지지하기 위해 영혼의 대적과 싸우는 전쟁에 스스로 가담할 실질적인 의무가 있다. 그러나 참된 증인의 기별은, 우리 백성이 두려운 기만에 빠져 있으므로 그들에게 그들의 영적 잠에서 일깨우고 단호한 행동을 하도록 분기시키기 위해 경고를 가지고 나아갈 필요가 있음을 드러낸다(교회증언 3권, 253,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