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1일/예수님이 그러셨던 것처럼 하나님께 순종함- 1일 - 예수님이 그러셨던 것처럼 하나님께 순종함
- 2일 - 불순종으로 모든 것을 잃음
- 3일 - 구속에 대한 약속
- 4일 - 최상의 권위인 하나님의 말씀
- 5일 - 예수님께서 우리가 순종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심
- 6일 - 원칙에 순종함
- 7일 -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하기로 서약함
- 8일 - 그리스도의 완전한 순종이 우리의 것이 될 수 있음
- 9일 - 은혜를 통한 순종
- 10일 - 그리스도, 참된 순종의 모본
- 11일 - 하나님의 율법으로 보호받는 행복
- 12일 - 순종엔 보상이 따름
- 13일 - 계명을 지키는 가정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림
- 14일 - 순종은 평화와 행복을 가져옴
- 15일 - 사랑으로 순종하는 기쁨
- 16일 - 예수님이 순종할 힘을 주심
- 17일 - 아브라함의 위대한 순종의 모본
- 18일 - 하나님의 율법은 항상 중요함
- 19일 - 불순종은 반역을 암시함
- 20일 - 순종은 행복을 낳음
- 21일 - 천연계도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함
- 22일 - 최상의 권위를 지니신 하나님께 순종함
- 23일 - 순종이 매력적이게 함
- 24일 - 하나님의 율법은 온전함
- 25일 - 예수님은 순종의 완벽한 모본이심
- 26일 - 하나님이 약속을 성취하게 하는 우리의 순종
- 27일 - 순종엔 즉각적이고도 영원한 상급이 있음
- 28일 - 참된 성화는 순종을 내포함
예수님이 그러셨던 것처럼 하나님께 순종함
주제성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요일 5 : 3).
영원하신 하나님의 독생자께서는 그분의 말씀과 실제적인 모본으로 우리가 본받아야 할 분명한 귀감을 남기셨다. 그분은 하나님께 순종하도록 우리를 말씀으로 교육하셨고, 그분의 행위로 어떻게 우리가 하나님께 순종할 수 있는지 보여 주셨다. 예수님은 그분의 신성한 의무와 사업에 대해 명료한 지식을 전 세계가 알도록 도우셨다. 그분께서는 세상에 아버지의 성품을 나타내기 위하여 오셨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사역과 말씀과 생애를 연구함으로 모든 면에서 하나님께 순종하는 교육을 받는다. 그리고 그분께서 주신 모본을 우리가 따르는 한, 우리는 모든 사람에게 읽히고 알리는 살아 있는 서신이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품성을 세상에 나타낼 살아 있는 인간 대리자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가 어떻게 순종하는 자녀들이 될 수 있는지 보여 주셨을 뿐 아니라, 그분 자신의 생애와 품성에서 하나님을 받아들이는 것과 옳은 것을 어떻게 행해야 하는지 보여 주셨다. 그래서 그분께서 보시기에 즐거운 일들을 우리가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수 없다는 사단의 거짓을 예수님께서 실제적인 생활로 반박하시면서 그것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신 것에 항상 감사해야 한다. 위대한 교사께서는 하나님의 모든 계명에 순종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 주시면서, 하나님의 모든 요구에 거룩하게 순종하심으로 이와 같이 인류를 고상하게 하고 죄를 씻어 주시기 위하여, 인류의 머리로 서기 위하여 이 세상에 오셨다. 그분께서는 일생 동안 순종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아담의 수치스러운 실패와 타락을 구속하셨고, 하늘로부터 그분께 주어진 신성한 능력을 통해 인간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을 타락한 인류와 타락하지 않는 모든 세계에 나타내 보이시는 승리자셨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우리가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보여 주기 위하여, 우리를 위해 자신을 낮추셨고, 우리를 위해 유혹을 견디셨으며, 우리를 위해서 극복하셨다. 그분께서는 가장 밀접한 끈으로 그분의 관심사와 인성을 동여 매셨다.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유혹은 당하지 않을 것이라는 분명한 확신을 주셨다. 왜냐하면 그분께서는 유혹에서 피할 길을 만드실 것이기 때문이다(영문 시조, 1893년 4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