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25일/깨어 있어 기도하고 일하라- 1일 - 타락한 세상에서 하나님과 동행함
- 2일 - 청년들은 그리스도를 위해 서야 함
- 3일 - 그대의 영혼을 굶기지 말라
- 4일 - 이 좋은 편
- 5일 - 청년의 열성과 용기가 필요함
- 6일 - 죄를 범했는가?
- 7일 - 유일하게 안전한 오락
- 8일 - 세상의 마력을 깨뜨림
- 9일 - 먼저 할 일을 먼저 하라
- 10일 -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복함
- 11일 - 하늘은 어떤 값을 주고 사도 쌈
- 12일 - 모든 달란트가 주어짐
- 13일 - 달란트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가?
- 14일 - 언변은 귀중한 달란트임
- 15일 - 품성의 지표
- 16일 - 침묵이 웅변일 때
- 17일 - 햇빛과 기쁨을 가져다 주는 말
- 18일 - 금사과 같은 말
- 19일 - 그리스도인은 햇빛을 좋아함
- 20일 - 너의 빛을 비추게 하라
- 21일 - 있는 곳에서 신실함
- 22일 - 그리스도의 대사들의 성품
- 23일 - 나는 주님을 바르게 대표하고 있는가?
- 24일 - 진리의 씨앗들을 뿌리는 일
- 25일 - 깨어 있어 기도하고 일하라
- 26일 - 각각 사무를 맡기며
- 27일 - 가정에 있는 작은 교회
- 28일 - 하나님의 사업에는 중간 지대가 없음
- 29일 - 봉사의 상급
- 30일 - 자만을 조심하라
- 31일 - 그리스도인 경주에서 에너지
깨어 있어 기도하고 일하라
주제성구
“때가 아직 낮이매 나를 보내신이의 일을 우리가 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리니 그때는 아무도 일할 수 없느니라”(요 9:4).
하늘의 원부(原簿)가 앞에 펼쳐질 수 있다면, 우리는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의 왕국을 건설하는 일에 아무 기여도 하지 않고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아무 노력도 하지 않는 것을 보고 크게 놀라게 될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게으른 종이다. 그다지 많은 선을 행하지 않고도 만족하는 사람들은 활동적으로 열렬하게 일하는 일꾼들을 반대하지 않는 한은 아무런 해도 끼치고 있지 않다고 우쭐해 한다. 그러나 이런 사람들은 그들의 본으로 많은 해를 끼치고 있다. 게으른 종은 그들이 행한 것으로 정죄를 받은 것이 아니라 행하지 않은 것으로 인해 정죄를 받았다. 하나님의 사업에 나태한 그리스도인보다 더 위험한 원수는 없다. 공공연한 신성 모독자는 해를 덜 끼친다. 왜냐하면 그 사람은 아무도 속이지 않기 때문이다. 그는 있는 그대로 나타난다. 찔레와 가시의 모습 그대로, 그러나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최대의 방해거리이다. 짐을 지지 않으려는 사람들, 마음 내키지 않는 모든 책임을 회피하는 사람들이야말로 사단의 올무에 제일 먼저 걸려들 사람이며, 그릇된 행로와 방향에 그들의 영향력을 제일 먼저 빌려 줄 사람들이다. 깨어 기도하며 일하라. 이것이 그리스도인의 구호이다. 어떤 사람도 영혼을 구원하는 일에 핑계를 대고 빠지지 말라. 어떤 사람도 그들에게는 아무것도 요구되지 않는다고 믿으며 자신을 속이지 말라. 한 달란트 받은 사람에게 기대되는 것보다 더 적은 것이 요구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리뷰 앤드 헤랄드, 1883년 5월 1일자) 우리의 가정과 이웃과 도처에서 그리스도를 위해 할 일이 있다. 가난한 자와 병든 자와 사별한 자들에게 친절을 베풂으로 우리는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된다. 그렇게 하여 하나님의 진리가 그들의 심령에 들어갈 길이 열리게 된다. 유용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들이 도처에 있다. 그리스도의 정신에 물든 모든 사람은 자신들이 살아 있는 포도나무의 열매 맺는 가지임을 보여 줄 것이다. 우리가 내세에서 마주 대하기를 바라는 기록을 만드는 일은 우리가 할 일이다. 그 페이지가 하나님과 인류를 위한 열렬한 사역의 역사로 가득 차기를 바라는가? “때가 아직 낮이매 나를 보내신 이의 일을 우리가 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리니 그때는 아무도 일할 수 없느니라”(요 9:4)고 단언하신 그분의 발자취를 따르자. (리뷰 앤드 헤랄드, 1883년 5월 1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