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14일/언변은 귀중한 달란트임- 1일 - 타락한 세상에서 하나님과 동행함
- 2일 - 청년들은 그리스도를 위해 서야 함
- 3일 - 그대의 영혼을 굶기지 말라
- 4일 - 이 좋은 편
- 5일 - 청년의 열성과 용기가 필요함
- 6일 - 죄를 범했는가?
- 7일 - 유일하게 안전한 오락
- 8일 - 세상의 마력을 깨뜨림
- 9일 - 먼저 할 일을 먼저 하라
- 10일 -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복함
- 11일 - 하늘은 어떤 값을 주고 사도 쌈
- 12일 - 모든 달란트가 주어짐
- 13일 - 달란트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가?
- 14일 - 언변은 귀중한 달란트임
- 15일 - 품성의 지표
- 16일 - 침묵이 웅변일 때
- 17일 - 햇빛과 기쁨을 가져다 주는 말
- 18일 - 금사과 같은 말
- 19일 - 그리스도인은 햇빛을 좋아함
- 20일 - 너의 빛을 비추게 하라
- 21일 - 있는 곳에서 신실함
- 22일 - 그리스도의 대사들의 성품
- 23일 - 나는 주님을 바르게 대표하고 있는가?
- 24일 - 진리의 씨앗들을 뿌리는 일
- 25일 - 깨어 있어 기도하고 일하라
- 26일 - 각각 사무를 맡기며
- 27일 - 가정에 있는 작은 교회
- 28일 - 하나님의 사업에는 중간 지대가 없음
- 29일 - 봉사의 상급
- 30일 - 자만을 조심하라
- 31일 - 그리스도인 경주에서 에너지
언변은 귀중한 달란트임
주제성구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마 12:37)
하나님께서는 모든 청년에게 그분을 위해 갈고 닦으라고 언변의 달란트를 주셨다. 그 달란트는 매우 중요한 위탁물이다. 그대가 하는 말이 생명을 주며, 주변의 사람들에게 구주를 가리키는 말이 되게 하라. 음울함 대신에 햇빛을, 증오 대신에 조화를 가져오는 말을 하라. 우리가 예수님과 천사들이 있는 곳에서 꺼릴 말은 조금도 하지 마라. 다른 사람의 심령에 분쟁을 불러일으킬 말을 조금도 하지 마라. 그대가 아무리 약이 올랐더라도, 성급한 말을 제어하라. 만일 그대가 언어와 행동에서 그리스도를 닮는다면, 그대와 교제하는 사람들은 복을 받을 것이다. 의로운 말과 행위는 우리가 외칠 수 있는 모든 설교보다 선을 위한 더 강력한 감화를 끼친다. (청년 지도자, 1903년 1월 1일자) 낙담케 하는 말을 하지 않도록 경계하라. 험담을 하거나 중상하는 일을 결코 하지 않겠다고 결심하라. 의심의 씨앗을 심음으로 사단을 섬기는 일 하기를 거부하자. 불신을 품거나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표현하지 않도록 경계하자. 여러 번 나는 하나님께 기쁨이 되는 말만을 하겠다는 엄숙한 약속을 담은 서약서가 배포되었기를 바란다. 취하게 하는 음료를 마시지 않겠다는 서약처럼 이와 같은 서약도 절실하다. 혀를 길들이기 시작하라. 그리고 마음을 훈련시켜야만 우리가 이렇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자. 왜냐하면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마 12:34)하기 때문이다. 그리스도께서 주실 수 있는 도움을 통하여 우리는 혀에 재갈 물리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성급하고 성난 말을 하라는 몹시 견디기 어려운 시험을 받으셨지만 그분은 결코, 한 번도 입술로 죄를 범치 않으셨다. 인내심을 가지고 차분하게 그분은 목수의 작업대에서 동료 일꾼들의 모욕과 비웃음과 조롱을 대하셨다. 성난 말투로 맞받아치는 대신에 그분은 다윗의 아름다운 시편 가운데 하나를 읊조리셨다. 그러면 동료 일꾼들은 자신들이 어떤 일을 저질렀는지도 모른 채 그분이 부르는 노래를 따라 부르곤 했다. 만일 오늘날 남녀들이 언어를 사용할 때 그리스도의 본을 따른다면 이 세상에는 얼마나 놀라운 변화가 이루어질 것인가! (리뷰 앤드 헤랄드, 1904년 5월 26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