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12일/어떤 세력도 그리스도에게서 끊을 수 없음- 1일 - “네 자신을 삼가”
- 2일 - 하나님과 동역하는 사람들
- 3일 - 비용을 계산해 보았는가?
- 4일 - 정련하는 분의 불을 견딜 것인가?
- 5일 - 그리스도와 함께 고난당함으로 오는 기쁨
- 6일 - 영원한 언약의 징표
- 7일 - 하나님께서 침묵을 통해 말씀하심
- 8일 - 하늘을 위한 필수적인 훈련
- 9일 - 하나님은 무엇이 최선인지 아심
- 10일 -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룸
- 11일 - 보이지 않는 자를 봄
- 12일 - 어떤 세력도 그리스도에게서 끊을 수 없음
- 13일 - 환난의 도가니
- 14일 - 보석인가 조약돌인가?
- 15일 - 하나님께서는 모든 시련을 재어 보심
- 16일 - 믿음이 침울함을 꿰뚫어야 함
- 17일 - “내가 주의 선하심을 맛보았노라”
- 18일 - 기뻐하라!
- 19일 - 고난 중의 평안
- 20일 - 그리스도의 평안의 유산
- 21일 - 모든 참된 평안의 기초
- 22일 - 피상적인 경험은 충분치 않음
- 23일 - 그리스도 안에 뿌리를 박음
- 24일 - 주근(主根)이 없음
- 25일 - 순결한 종교의 원기(元氣)
- 26일 - 눈멀고 귀먹을 때
- 27일 - 재고를 조사하자
- 28일 - 하나님의 손이 진흙을 꼴짓게 하라
- 29일 - 네 자신을 살펴라
- 30일 - “네 자신을 순결하게 지키라”
어떤 세력도 그리스도에게서 끊을 수 없음
주제성구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롬 8:35)
예수님과 우리가 하나라는 보증은 곤핍의 때에 얼마나 귀중한가! 우리는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 그렇게 할 수 있는가?”라고 물을 수 있다. 그렇게 할 수 없다. 왜냐하면, 환난은 그리스도만이 피난처라는 사실을 깨닫게 하여 우리를 그분께로 도망하게 하기 때문이다. “곤고”가 그렇게 할 수 있는가? 그렇게 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분은 우리의 위로가 되시기 때문이다. “찬송하리로다. 그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이시요, 자비의 아버지시요, 모든 위로의 하나님이시며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고후 1:3, 4)시기 때문이다. “핍박”이 그렇게 할 수 있는가? 그렇게 할 수 없다.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는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마 5:10). “기근”이 그렇게 할 수 있는가? 그렇게 할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다음과 같은 하나님의 약속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기근때와 죽음에서 … 구속하실 터인즉”(욥 5:20). “저희는…기근의 날에도 풍족하려니와”(시 37:19). 예수님께 도망할 때에 우리는 풍족하게 채움을 입을 것이다. “적신”이 그렇게 할 수 있는가? 그렇게 할 수 없다. 예수님의 음성을 들어 보라.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계 3:18)라.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계 3:5). “위험”이 그렇게 할 수 있는가? 그렇게 할 수 없다. 사울은 위험에 처하는 것이 무엇인지 경험으로 알았다. “여러 번 여행에 강의 위험과 바다의 위험과 강도의 위험과 동족의 위험과 이방인의 위험과 시내의 위험과 광야의 위험과 바다의 위험과 거짓 형제 중의 위험을 당하고”(고후 11:26).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고후 12:9). “칼”이 그렇게 할 수 있는가? 칼은 영혼을 죽일 수 없다. 왜냐하면 그 생명은 하나님 안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감추어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당연히 바울과 같이 이렇게 물을 수 있다. “누가 우리를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그 대답은 이러하다.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롬 8:38, 39) (서신 25, 189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