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4일/우리의 조력자이시며 구속자이신 그리스도- 1일 -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할 때
- 2일 - 도덕적인 품성의 본질
- 3일 - 영혼의 특성이라는 품성
- 4일 - 우리의 조력자이시며 구속자이신 그리스도
- 5일 - 높은 영적 상태에 도달할 수 있음
- 6일 - 그리스도인의 완전에 도달함
- 7일 - 인간의 영역에서 완전함
- 8일 - 동기와 행위를 존중 할 것
- 9일 - 악습을 이김
- 10일 - 전인적 성화
- 11일 - 하나님의 율법과 조화를 이룸
- 12일 - 거짓된 성화
- 13일 - 감명과 느낌과 약
- 14일 - 북과 춤과 소음
- 15일 - 자랑할 여지가 없음
- 16일 - 매일 매일의 구원
- 17일 - 개심의 의미
- 18일 - 성화는 안식일 준수자들을 위한 것
- 19일 - 경고의 음성을 발하라
- 20일 - 순결한 진리의 표
- 21일 - 누가 인을 받는가?
- 22일 - 멀지 않아 인치는 시기가 끝남
- 23일 - 천사들은 하나님의 표를 알 수 있음
- 24일 - 하나님의 백성을 구별하는 표
- 25일 - 안식일의 중요성과 영광
- 26일 - 안식일은 하나님의 표
- 27일 - 성소문제에 대한 연구
- 28일 - 성소가 정결케 됨
- 29일 - 하늘 성소에서 얻는 교훈
- 30일 - 산 사람들의 사건을 심판하심
- 31일 - 조사 심판
우리의 조력자이시며 구속자이신 그리스도
주제성구
“한 사람이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 같이 한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롬 5:19)
타락한 인간이 자신의 인간적인 능력으로서는 사단을 이길 수 없기 때문에 그리스도께서 인성과 신성이 조화된 능력으로 인간을 도우시기 위해 하늘 궁정으로부터 오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에덴동산의 아담이 훌륭한 장점을 가지고 사단의 유혹을 물리치고 승리할 수 있을 것을 아셨다. 또한 그분께서는 인간이 타락한 후에 에덴동산을 떠나 하나님의 빛과 사랑에서 떨어져서는 자신의 능력으로 사단의 유혹을 저항할 수 없을 것도 아셨다. 인간에게 소망을 주고 완전한 파멸에서 구원하시고자 그리스도께서는 인성과 조화된 당신의 신성의 능력으로 인간이 있는 바로 그곳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낮춰 인성을 쓰셨다. 그리스도께서는 타락한 아담의 자녀들을 위해 그들 스스로는 얻을 수 없는 능력을 소유하심으로 그들이 당신의 이름 안에서 사단의 유혹을 이길 수 있게 하셨다.… 에덴동산의 아담과 하와는 가장 유리한 환경 가운데 있었다.…그들에게는 죄의 선고가 없었다.…그들의 조물주가 그들의 교사였다. 그러나 그들은 교활한 원수의 세력과 유혹에 넘어졌다. 사단은 4천 년간 하나님의 정부를 거슬러 일해 왔으므로 확고한 실습을 통하여, 능력과 경험을 얻었다. 타락한 인류는 에덴에서 아담이 갖고 있는 장점을 갖추지 못했다. 그들은 4천 년간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져 가고 있었다. 사단의 유혹을 깨닫는 지혜와 저항하는 능력은 점점 더 적어져 마침내 사단이 지구상에서 승리를 얻은 것처럼 보였다. 식욕과 정욕, 세상을 사랑함과 뻔뻔스러운 죄는 각양 타락이 자라는 악의 큰 가지들이었다. (가려뽑은 기별 1권 279~280) 우리의 생애가 복잡해 보일지 모르나 우리가 슬기로우신 대 명장께 우리 자신을 맡긴다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당신의 영광이 될 생애와 품성의 본을 만들어 주실 것이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영광 곧 품성을 나타내는 그 품성은 하나님의 낙원에 들어가도록 가납하심을 받을 것이다. (시대의 소망 331) 믿음으로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하는 모든 사람들은 아담이 범죄하기 전에 살았던 죄 없는 상태에 이를 것이다. (ST 1902. 7.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