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기도력
-
월
-
다른 날 기도력
16일/하나님의 약속들로 가득 찬 마음- 1일 - 영적, 육적 질병이 치료됨
- 2일 - 영적 눈먼 상태를 고치심
- 3일 - 육신과 영혼의 건강을 위하여
- 4일 - 하나님 안에서의 강건함
- 5일 - 자아 부정의 열매
- 6일 - 강건함을 위하여 주님을 기다림
- 7일 - 도덕적 영적 완전함이 약속됨
- 8일 - 계속해서 하나님을 생각하라
- 9일 - 영적 능력
- 10일 - 그분의 은혜 안에서 강건하라
- 11일 - 하나님의 뜻에 순종함
- 12일 - 어린이의 구원
- 13일 - 육체적, 정신적, 영적 발전
- 14일 - 시험받는 도덕적 능력
- 15일 - 몸과 마음은 분리될 수 없음
- 16일 - 하나님의 약속들로 가득 찬 마음
- 17일 - 열매를 맺음
- 18일 - 봉사를 통한 영적 발전
- 19일 - 하나님 안에 숨음
- 20일 - 우리에게 안식을 약속하심
- 21일 - 구속의 계획, 선물
- 22일 - 하나님의 사랑의 능력
- 23일 - 그리스도를 굳게 의지함
- 24일 - 거룩하게 하는 진리의 능력
- 25일 - 참된 겸손
- 26일 - “그리스도와 하나 되어
- 27일 - 말은 품성의 척도가 됨
- 28일 - 히스기야가 겸손해짐
- 29일 - 개인적 감화가 곧 능력임
- 30일 - 진실되고 솔직하고 정직하라
하나님의 약속들로 가득 찬 마음
주제성구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10)
위 말씀에 의하면 믿을 무엇이 있고 고백할 무엇이 있는 것이다. 먼저 마음이 예수 안에 있는 진리를 받아들여야 한다. 이것이 참된 종교의 기초이다. 그럴 때 죄가 있음을 스스로 느끼게 된다. 죄로 인하여 병든 영혼은 의사가 필요하다는 것을 자각하고 용서를 구하러 나사렛 예수께로 나아간다. 그는 원수와의 싸움을 피하지 않고, 유혹을 물리칠 힘을 얻기 위해 예수님을 바라본다. 기도하고 성경을 연구한다. 그에게 성경의 진리는 새롭게 보이며, 그의 관심을 끄는 빛이 아주 강렬하게 진리를 비춘다. 그리고 하나님의 영은 그에게 진리의 엄중함을 드러내 보인다. 그리스도의 생애를 공부하고 구주의 품성이 흠없이 순결하다는 것을 분명히 깨닫게 되면 될수록 자시의 선함에 대한 믿음은 점점 작아진다. 예수님을 끊임없이 도 가까이서 바라보면 볼수록 자신 안에서의 완전함은 발견하기가 점점 힘들게 될 것이다. 자기의 의로움은 사라지고 반석이신 그리스도 예수 위에 떨어져 형편없이 깨어진다. 그는 자신의 성질 때문에 심한 압박을 받고 때로는 절망감을 느끼기도 한다. 그러고는 하나님께서 자기를 받아주시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빠지기도 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에서 하나님을 붙잡고 그분의 분명한 약속에 호소할 것 같으면 그는 어둠을 뚫고 그리스도의 사랑의 찬란한 햇빛 속으로 들어갈 것이다.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만약, 마음이 진정으로 그리스도의 사랑과 은혜의 보물고가 된다면 그것은 말과 행동으로 나타나게 될 것이다. 또한, 그리스도에 대한 사랑도 끊이지 않을 것이다. 모든 이들은 시험을 받는다. 그러므로 거룩한 자비가 필요하고 신실한 종교적 믿음과 원칙이 필요하다. 입술은 거룩하게 되어야 한다. 입에서 나온 말은 적어야 하고 잘 선택되어야 한다. 성경에서 찾은 귀중한 약속으로 마음을 채워라. 사단이 홍수처럼 그대를 엄습할 때 “기록되었으되”라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기를 삼아 사단의 유혹을 대항하라. 이 말씀은 사단의 세력을 깨고 그대에게 승리를 가져다줄 것이다. (HS, 129, 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