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목적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단의 총 본부인 대총회의 산하기관인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Ellen G. White Estate, Inc)는 엘렌 G. 화잇 부인의 유산을 보존하고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다. 유산관리 위원회는 미국에 있는 3개의 대학(앤드류스 대학, 로마린다 대학, 오크우드 대학)에 분관을 두어 협력하고 있다. 1974년을 시작으로 재림교회 세계 지회와 협력하여 화잇 유산관리위원회는 재림교회 대학 캠퍼스 내에 엘렌 G. 화잇 연구센터를 설립하였다. 현재 세계적으로 16개의 대학에 연구센터가 설치되어 있는데, 본 연구센터는 북아태지회내의 유일한 연구 기관이다. 삼육대학교는 1981년 4월 26일 화잇 유산관리위원회의 주선으로 Mini-Center를 설치하였다.
그 후 1991년 9월 5일 다시 확장된 재림교회/E.G.화잇연구센터를 설치하기로 결의하고 1992년 9월 21일에 정식으로 개관하였다. 본 연구센터는 북아태지회(Northern Asia Pacific Division – Korea, Japan, China, Taiwan) 각 기관과 교회 및 삼육대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엘렌 G. 화잇(Ellen G. White)의 저술들을 올바로 전달하고 또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의 고유한 기별과 가르침을 보다 깊이 연구하는 일에 기여함으로써 교회의 영적인 부흥과 성장을 도울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위치 및 시설
본 연구센터는 신학과 4층(408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잇 여사의 저서를 비롯하여 신학관련 도서 약 4만여권을 소장하고 있는 자료실과 30여석 규모의 열람실로 구분되어 있다.
또한, 3층(301호)에는 화잇 여사의 친필 편지 두통과 함께 5,500통의 편지와 2,600개의 원고가 보관되어 있는 금고실과 재림교회내의 주요 귀중자료를 보관하는 고문서실이 있다.
이용 규정
- •제1조(열람 자격) 본 연구센터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다.
- –본교 교직원 및 학생
- –북아태지회 및 전 세계 SDA 교인
- –Ellen G. White과 SDA를 연구하거나 관심 있는 모든 자
- •제2조(열람) 모든 도서와 자료들은 개가제로 운영되나 고문서실과 Ellen G. White 편지 원고 자료실은 직원 외 출입을 금하므로 직원에게 열람 요청을 해야 한다.
- •제3조(대출) 본 연구센터 4층에 소장되어 있는 모든 자료는 대출이 가능하다.
- •제4조(개관 시간) 본 연구센터의 이용 시간은 아래와 같다.
- –월요일-목요일 : 오전 9시-오후 5시 30분
- –금요일 : 오전 9시-오후 3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