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황혜미 교수 저술 ‘서비스경영’, 2023년 세종도서 선정
삼육대 경영학과 황혜미 교수가 저술한 ‘서비스경영’(정독)이 2023년 세종도서 학술부문에 선정됐다.
세종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전국 공공도서관 등에 비치할 우수 도서를 선정, 종당 800만원 이내로 구매해 보급하는 출판지원 사업이다. 2023년 세종도서 학술·교양부문 지원 사업(이하 세종도서 사업)’ 공고를 통해 접수한 도서 1만 2792종 가운데 최종 추천도서 940종(학술부문 390종, 교양부문 550종)을 추천했다.
황 교수의 ‘서비스경영’은 성공적인 서비스경영을 위해 조직에서 갖추어야 할 7가지 요소의 실무적 활용방안을 제시하였고, 서비스 기업에서 수행한 컨설팅 노하우도 공유하였다.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고객 접점의 서비스경영 실무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황 교수는 30년간 서비스경영 분야를 연구하고 교육해 온 학자로, 유통, 금융, 호텔, 공공기관, 병원 등 유수의 서비스기업 컨설팅과 자문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이사와 한국생산관리학회 서비스분과 위원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