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 안내
Ⅰ. 신청 기간
학사일정 | 신청 기간 | |
복학 신청 | 1차 | 7. 15.(월) 10:00 ~ 7. 25.(목) 23:59 |
2차 | 1차 신청 종료 시점 ~ 8. 22.(목) 17:00 | |
* * 정상적인 학적변동 및 수강신청을 위해 가급적 1차 복학 신청 기간에 복학할 것을 권장합니다 * * |
*기간 내 복학하지 않을 경우 미복학 제적처리 됨
*휴학 연장을 원할 경우 다시 휴학 신청을 해야 함(자동 연장X)
Ⅱ. 신청 대상 & 방법
신청 대상 | 신청 방법 | 비고 | |
일반 휴학자 | 온라인 신청
SU-WINGs [복학신청] → 학번 및 복학 사유 작성 → ‘복학 신청’ 버튼 클릭 |
별도 승인 절차 없음
(신청과 동시에 자동 승인) |
|
입대 휴학자 | 2024년 8월 이내 전역(예정)자 | 온라인 신청
SU-WINGs [복학신청] → 학번 및 복학 사유 작성 → 예비군신청서 작성 → ‘복학 신청’ 버튼 클릭 |
|
2024년 9월 전역 예정자 중 조기 복학을 희망하는 자 |
1) 방문 신청 or 이메일 접수
복학 신청서 작성 및 증빙서류 준비(첨부파일 참고)
2) 온라인 신청 복학 허가(개별 연락) → SU-WINGs [복학신청 → 학번 및 복학 사유 작성 → 예비군신청서 작성 → ‘복학 신청’ 버튼 클릭 |
담당자 서류 검토 후 허가
(개별 연락)
이후 온라인 신청은 별도 승인 절차 없음 |
#일반 휴학자
– 휴학 신청 기간이 만료되어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인 학생은 기간 내 복학해야 함. (미복학 시 제적처리 됨)
– 복학예정학기 이전에도 복학을 희망할 경우 동일한 절차대로 신청하여 복학할 수 있음.
#입대 휴학자 중 2024년 8월 이내 전역자
– SU-WINGs 신청 시 ‘예비군신청서’ 버튼을 클릭하여 병역 정보를 입력해야 함. (문의: 예비군대대 02-3399-3202)
#입대 휴학자 중 2024년 9월 전역 예정자 중 조기복학을 희망하는 자
– 개강일 이후 전역이 예정되어 있으나 잔여 휴가 기간 등을 이용하여 정규학기 수업에 정상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에 한해 복학을 허가함.
– 군복무로 인해 신청 기간 내 방문이 어려울 경우 학사지원팀 이메일(onestop@syu.ac.kr)로 접수 가능함. (이메일 접수 기간: 신청 마감 1일전까지)
⇒ 이메일 접수 방법
제목: 이름_조기복학 신청
내용: 이름/학번/개강일 이후 전역 예정자로 조기 복학 신청합니다.
첨부: 복학신청서 1부, 부대장(기관장)확인서 1부, 전역예정증명서 1부, 휴가증 사본 1부
Ⅲ. 유의사항
1. 역복학
역복학의 경우 4학년(7학기) 성적우수장학금에서 제외됩니다.
2. 소속변경
학과 구조개편으로 통합 및 신설된 학과의 휴학자는 복학 시 해당 학년의 교과과정이 없는 경우 학칙에 의거해 신설학과로 소속이 변경됩니다.
본인의 의사에 따라 통합 전 학과로 학적을 유지할 수는 있으나 교육과정은 신설학과의 교육과정을 따르게 되며, 성적장학금 대상에서 제외되는 등의 불편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년도 | 기존학과명 | 신설학과명 |
2022 | 영어영문학부(학과명 변경) | 영어영문학과 |
동물생명자원학과(학과명 변경) | 동물자원과학과 | |
2021 | 일본어학과, 중국어학과 | 항공관광외국어학부 |
경영정보학과, IT융합공학과,
컴퓨터·메카트로닉스학부(메카트로닉스전공) |
인공지능융합학부 | |
2020 | 컴퓨터학부, 컴퓨터·메카트로닉스학부 | 컴퓨터공학부 |
3. 주요 일정 참고
*아래 표는 참고용으로, 정확한 일정은 개별 학사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일정 | 신청 기간 | |
전과 신청(일반학과) | 7. 15.(월) ~ 7.17.(수) | |
주전공 신청 (1차)
다전공 신청 (1차) |
7. 15.(월) ~ 7. 25.(목) | |
일괄 소속변경 처리(1차) | 7. 26. (금) | |
수강신청 자료 생성 작업을 위해 7월 26일부터 2주간 학적변동(전과, 주전공, 다전공, 소속변경 등)이 불가합니다. 수강신청에 학적변동 내역의 적용이 필요하다면, 필히 1차 기간 이내에 복학하시고 학적변동 신청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예비 수강신청 | 7. 29.(월) ~ 7. 31.(수) | |
본 수강신청 | 8. 5.(월) ~ 8. 7.(수) | |
수강신청 종료 후 복학할 경우 ‘개강 1주차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 ||
주전공 신청(2차)
다전공 신청(2차) |
8. 12.(월) ~ 8. 22.(목) | |
일괄 소속변경 처리(2차) | 8. 23.(금) | |
개강 | 9. 2.(월) | |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 | 9. 2.(월) ~ 9. 6.(금) |
IV. 문의
조기복학: 02-3399-3153 (학사지원팀)
장학금: 02-3399-3225~7 (학생복지팀)
등록금: 02-3399-3443 (재무실/등록담당)
예비군신청서: 02-3399-3202 (예비군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