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학적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 안내

2024.06.24 조회수 437 학사지원팀
share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 안내

 

Ⅰ. 신청 기간

학사일정 신청 기간
복학 신청 1차 7. 15.(월) 10:00 ~ 7. 25.(목) 23:59
2차 1차 신청 종료 시점 ~ 8. 22.(목) 17:00
* * 정상적인 학적변동 및 수강신청을 위해 가급적 1차 복학 신청 기간에 복학할 것을 권장합니다 * *

*기간 내 복학하지 않을 경우 미복학 제적처리 됨
*휴학 연장을 원할 경우 다시 휴학 신청을 해야 함(자동 연장X)

 

Ⅱ. 신청 대상 & 방법

신청 대상 신청 방법 비고
일반 휴학자 온라인 신청

SU-WINGs [복학신청] → 학번 및 복학 사유 작성 → ‘복학 신청’ 버튼 클릭

별도 승인 절차 없음

(신청과 동시에 자동 승인)

입대 휴학자 2024년 8월 이내 전역(예정)자 온라인 신청

SU-WINGs [복학신청] → 학번 및 복학 사유 작성

→ 예비군신청서 작성 → ‘복학 신청’ 버튼 클릭

2024년 9월 전역 예정자 중
조기 복학을 희망하는 자
1) 방문 신청 or 이메일 접수

복학 신청서 작성 및 증빙서류 준비(첨부파일 참고)
→ 학사지원팀 제출

 

2) 온라인 신청

복학 허가(개별 연락) → SU-WINGs [복학신청

→ 학번 및 복학 사유 작성  → 예비군신청서 작성

→ ‘복학 신청’ 버튼 클릭

담당자 서류 검토 후 허가

(개별 연락)

 

이후 온라인 신청은

별도 승인 절차 없음

#일반 휴학자
– 휴학 신청 기간이 만료되어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인 학생은 기간 내 복학해야 함. (미복학 시 제적처리 됨)
– 복학예정학기 이전에도 복학을 희망할 경우 동일한 절차대로 신청하여 복학할 수 있음.

#입대 휴학자 중 2024년 8월 이내 전역자
– SU-WINGs 신청 시 ‘예비군신청서’ 버튼을 클릭하여 병역 정보를 입력해야 함. (문의: 예비군대대 02-3399-3202)

#입대 휴학자 중 2024년 9월 전역 예정자 중 조기복학을 희망하는 자
– 개강일 이후 전역이 예정되어 있으나 잔여 휴가 기간 등을 이용하여 정규학기 수업에 정상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에 한해 복학을 허가함.
– 군복무로 인해 신청 기간 내 방문이 어려울 경우 학사지원팀 이메일(onestop@syu.ac.kr)로 접수 가능함. (이메일 접수 기간: 신청 마감 1일전까지)

⇒ 이메일 접수 방법
 제목: 이름_조기복학 신청
 내용: 이름/학번/개강일 이후 전역 예정자로 조기 복학 신청합니다.
 첨부: 복학신청서 1부, 부대장(기관장)확인서 1부, 전역예정증명서 1부, 휴가증 사본 1부

 

 

Ⅲ. 유의사항

1. 역복학
역복학의 경우 4학년(7학기) 성적우수장학금에서 제외됩니다.

2. 소속변경
학과 구조개편으로 통합 및 신설된 학과의 휴학자는 복학 시 해당 학년의 교과과정이 없는 경우 학칙에 의거해 신설학과로 소속이 변경됩니다.
본인의 의사에 따라 통합 전 학과로 학적을 유지할 수는 있으나 교육과정은 신설학과의 교육과정을 따르게 되며, 성적장학금 대상에서 제외되는 등의 불편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년도 기존학과명 신설학과명
2022 영어영문학부(학과명 변경) 영어영문학과
동물생명자원학과(학과명 변경) 동물자원과학과
2021 일본어학과, 중국어학과 항공관광외국어학부
경영정보학과, IT융합공학과,

컴퓨터·메카트로닉스학부(메카트로닉스전공)

인공지능융합학부
2020 컴퓨터학부, 컴퓨터·메카트로닉스학부 컴퓨터공학부

3. 주요 일정 참고
*아래 표는 참고용으로, 정확한 일정은 개별 학사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일정 신청 기간
전과 신청(일반학과) 7. 15.(월) ~ 7.17.(수)
주전공 신청 (1차)

다전공 신청 (1차)

7. 15.(월) ~ 7. 25.(목)
일괄 소속변경 처리(1차) 7. 26. (금)
수강신청 자료 생성 작업을 위해 7월 26일부터 2주간 학적변동(전과, 주전공, 다전공, 소속변경 등)이 불가합니다.
수강신청에 학적변동 내역의 적용이 필요하다면, 필히 1차 기간 이내에 복학하시고 학적변동 신청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비 수강신청 7. 29.(월) ~ 7. 31.(수)
본 수강신청 8. 5.(월) ~ 8. 7.(수)
수강신청 종료 후 복학할 경우 ‘개강 1주차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주전공 신청(2차)

다전공 신청(2차)

8. 12.(월) ~ 8. 22.(목)
일괄 소속변경 처리(2차) 8. 23.(금)
개강 9. 2.(월)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 9. 2.(월) ~ 9. 6.(금)

 

 

IV. 문의
조기복학: 02-3399-3153 (학사지원팀)
장학금: 02-3399-3225~7 (학생복지팀)

등록금: 02-3399-3443 (재무실/등록담당)
예비군신청서: 02-3399-3202 (예비군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