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파란사다리’사업 학생모집 및 신청안내
- 목적 및 취지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한 대학생들에게 해외 대학에서의 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보장 하고자 함
2. 대상
1)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로서, 국내 대학* 재학 중**인 경제·사회적 취약 계층 학생으로 해외 연수 참여를 통한 자기 개발 등의 의지가 있는 자
2)현지연수, 온라인연수 모두 참여할 의사가 있는 학생
3)비자발급에 결격사유가 없고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학생
*접종 완료기준은 3차 코로나 접종 또는 2차 접종 후 14일부터 90일 이내를 의미하며, 출국 전 3차 코로나 백신 접종까지 완료할 것을 적극 권장
가. 「고등교육법」제2조 제1호 내지 제4호에 따른 일반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및 국립대학법인 대학, 특별법에 의한 과학기술원(대)
나. 대학 입학 후 자퇴 또는 제적 상태가 아닌 학부 재학생
다. (우선선발)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 소득5분위 이내(당해학기)학생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포함
※ 소득분위 0~3분위 우선 선발 예정
라. 고등교육법상 원격대학, 대학원, 기술대학 학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
마. 참여 신청일 기준 당해 학기 산정된 학자금 지원구간 결과로 저소득층 여부 판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범위 – 학생 및 가구원(부모 또는 배우자) 중 1인 이상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증빙자료 제출해야 함
바. 교육부의 ‘글로벌 현장학습’ 또는 WEST 프로그램 기 참여자, 2018,2019,2021 파란사다리 참가자는 참여 제한되며, 하계 방학 중 교내 타 프로그램 참가자 또한 중복 신청하실 수 없음
3. 사전교육 및 연수기간: 2022. 6월~2022. 8월 (상세일정 참조)
4. 상세일정 및 내용
구분 | 내 용 | 일시 | ||
사전교육
(공통) |
1차 진로인식검사 | 추후공지 | ||
공통역량강화 워크숍 | ||||
추후공지 | ||||
모의토익 TEST | ||||
언어교육(전화영어 또는 화상영어 실시 예정) | ||||
오리엔테이션(안전,성폭력예방, 글로벌 에티켓, 기업분석) | ||||
발대식 | ||||
A팀 | B팀 | |||
해외대학
현지 연수 (4주) |
미국, 괌JOB談:
글로벌비즈니스 |
호주, 시드니JOB談:
글로벌비즈니스 |
||
University of Guam
(미국 괌) |
University of Technology Sydney
(호주 시드니) |
|||
30명
(삼육대 24명, 타 대학 6명) |
30명
(삼육대 27명, 타 대학 3명) |
|||
2022.07.04.(월)~2022.07.31.(일) *변경가능 | 2022.07.04.(월)~2022.07.31.(일) *변경가능 | |||
1주차-4주 : 영어 연수+ 기업분석 팀별 과제, 기업탐방 | 1주차-4주 : 영어 연수+ 기업분석 팀별 과제, 기업탐방
|
|||
참가비 | 개인부담금 50만원+ 개인경비 등 | 개인부담금 100만원 + 개인경비 등 | ||
사후관리
(공통) |
내용 | |||
결과보고회 (부모초청) / 성과보고회 (타 대학연계) | 2022.08.16. | |||
2차 진로의식 검사 | 추후공지 | |||
K-MOVE 연계 | ||||
모의토익 TEST | ||||
1대10 직무멘토링 | ||||
토익사관학교 영어과정 이수 | ||||
해외인턴십 우선선발 |
* 상기 일정은 항공권 구입 및 코로나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및 일정이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상기 모든 프로그램(사전, 사후교육)에 반드시 참석해야 함
5. 신청 방법(서류 제출)
신청 기간: 2022년 4월 29일(목) – 5월 10일(화) 17:00까지 제출
6. 제출 서류(공통서류): 7가지 서류를 순서대로 정리해서 제출해주세요.
1) 참여 신청서1부.
2) 개인 활동계획서 1부.
3)팀 활동계획서1부.
4) 지도교수 추천서1부.
5)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신청인 필수),(추천인)
6) 소득분위확인서1부(한국장학재단에서 발급하는 통지서로 제출)
7)재학증명서1부.
* 본교생 – 팀별(3~4인)이 2개 이상의 학과와 결성하여 연구하고자 하는 주제로 활동계획서 작성 후 제출. 개인별 지원 가능함.
ex) 미국 괌팀, 호주 UTS팀 주제: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분석
※타교생 – 개인 과제 선택하여 분석할 것
7. 제출 방법: (본교생/타교생) 학생회관 2층 취업진로지원센터 직접 제출 또는 등기제출
주소: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815 학생회관2층 취업진로지원센터 파란사다리 담당자 앞
5월 7일 17:00 소인까지 인정됨
8. 면접 일자: 국가별 확정 후 안내 예정 1) 2022년 05월 12일(목) 17시~ 2) 2022년 05월 13일(금) 13시~
9. 합격자 발표: 2022년 05월 18일 (수)
10. 합격자 공지: 삼육대학교 취업공지 및 합격자 개별 SMS연락
***문의사항은 이메일 job36@syu.ac.kr로 남기면 답변 또는 전화 연락 예정임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진로지원센터 02-3399-3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