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취업동아리(SU秀 Career Up Club) 추가모집 안내(~3/29까지)
[ 2022학년도 취업동아리(SU秀 Career Up Club) 추가모집 안내 ]
삼육대학교 일자리본부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자율적인 취업역량 강화 활동을 통해 취업 의지 고취 및 전문 멘토링을 통한 취업활동을 지원하고자
아래와 같이 [2022학년도 취업동아리(SU秀 Career Up Club)]을 추가모집합니다.
아래의 사항들과 첨부된 파일의 내용들을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동아리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모집 분야
1) 2-3학년 직무중심 취업동아리: IT개발, 식품, 바이오화학, 영업관리, 해외영업, 사회복지, 사무행정, 병원행정
2) 4학년 구직스킬중심 취업동아리: 전 부문
*문의: 삼육대학교 일자리본부 02-3399-3193
*참여 신청 페이지: 취업진로정보시스템(https://sujpf.syu.ac.kr/)에서 참여 신청
[서식 1] 2022학년도 직무중심 취업동아리 신청서_개인
[서식 2] 2022학년도 직무중심 취업동아리 신청서_그룹(팀)
□ 모집분야
◦ 직무별, 직종별, 학년별로 구분하여 총 15개 동아리를 모집하여 구성
◦ 동아리 구분
․ 2, 3학년 직무중심 취업동아리: 10개
․ 4학년 구직스킬중심 취업동아리: 5개
*2~3학년 |
□ 사무행정 □ 회계/세무 □ 인사/노무 □ 영업관리 □ 마케팅 □ 유통/물류 □ 건축/설계 □ 기계설계 □ 생산품질관리 □ 연구개발 □ 사회복지 □ 상담 □ 간호 □ 물리치료 □ 무역/해외영업 □ 디자인 □ 병원행정 □ IT개발 □ IT시스템/네트워크 □ 식품 □ 교육 □ 금융 □ 관광서비스(항공․호텔․여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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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학년 |
□ 사무행정 □ 회계/세무 □ 인사/노무 □ 영업관리 □ 마케팅 □ 유통/물류 □ 건축/설계 □ 기계설계 □ 생산품질관리 □ 연구개발 □ 사회복지 □ 상담 □ 간호 □ 물리치료 □ 무역/해외영업 □ 디자인 □ 병원행정 □ IT개발 □ IT시스템/네트워크 □ 식품 □ 교육 □ 금융 □ 관광서비스(항공․호텔․여행) |
※ 모집 현황에 따라 직무별 개설 여부 결정
※ 외국어 습득, 컴퓨터활용능력 습득, 전공관련 스터디그룹, 자격증 대비, 간호고시, 교원 임용고사, 공무원 시험공부 등과 관련된 분야는 제외
□ 선발방법 및 제출서류
◦(선발대상) 2, 3, 4학년 재학생
◦(모집인원) 동아리별 7~12명으로 총 150여명
◦(신청방법) 개인이 취업진로정보시스템(https://sujpf.syu.ac.kr/)에서 참여 신청
팀(그룹)이 취업진로정보시스템(https://sujpf.syu.ac.kr/)에서 참여 신청
※ 팀으로 신청한 경우, 개인으로 신청한 새로운 팀원이 추가될 수 있음
◦(선발방법) 참여 신청서를 바탕으로 취업동아리 참여 목적과 의지에 대한 평가
◦(제출서류) 취업동아리 참여 신청서 1부
※ 개인은 [서식 1], 팀(그룹)은 [서식 2]를 작성하여 제출
□ 취업동아리 활동 내용 및 의무사항
◦(활동기간) 2022년 4월 ~ 11월
◦(활동내용)
2,3학년 직무중심 | 4학년 구직스킬중심 |
– 활동기간: 2022. 4. ~ 11. (8개월)
– 총 4회 전문멘토와 오프라인/온라인 멘토링 *멘토링 시기는 동아리 자체 일정에 따름 – 기업/산업/직무 분석 및 공유 – 직무관련 프로젝트(활동) 진행 및 참여 – 직무관련 자격증 취득 및 교육 참여 – 각종 공모전, 박람회, 기업탐방 등 참여 – 직무관련 아르바이트, 인턴 탐색 및 참여 – 취업 준비 로드맵 계획에 따른 역량 강화 |
– 활동기간: 2022. 4. ~ 7. (4개월)
– 월 1회 전문멘토와 오프라인/온라인 멘토링 – 기업/산업/직무 분석 – 취업/직무/채용 박람회 참여 – 취업관련 자격증 취득 및 교육 참여 – 각종 취업정보 자료 수집 및 공유 – 입사서류 및 면접 준비 – 기업 필기시험(NCS 시험, 인적성 시험) 대비 스터디 그룹 활동 |
□ 취업동아리의 의무사항
◦ 매월 1회 이상 동아리 자체 활동하기(멘토링과 별개)
◦ 매월 취업동아리 활동보고서 제출
◦ 대학일자리본부에서 운영하는 취업 프로그램에 학기당 1개 이상 참여
(동아리원 모두에 해당함)
◦ 취업동아리 활동결과 발표회 참석(PPT 발표 및 서류 제출)
◦ 취업에 성공한 사람은‘취업성공 보고서’[서식 8] 제출
□ 취업동아리 활동비 지원
◦(지원종류) 월 활동비 + 우수 동아리 인센티브
◦(활동비)
– 매월 활동보고서를 바탕으로 평가 후 지급
◦(인센티브)
– 취업동아리 활동결과 발표회를 통해 우수동아리 팀 선정, 인센티브 지급
◦(지원방법)
– 동아리별 활동지원금 지급신청서 작성, 제출하면 대표 혹은 총무 계좌로 이체
– 월별 활동보고서에 동아리별 활동계획서 용도에 따라, 「취업동아리 활동비 집행 지침」에 부합하여 지출한 영수증을 제출하여야 함
– 부적절한 지출을 하거나, 활동 평가가‘미흡’에 해당할 경우 지원금을 중단할 수 있음
◦(지원내용)
구분 | 2,3학년 직무중심 | 4학년 구직스킬중심 |
활동비 | 동아리별 월 10만원을 지급
(동아리별 총 80만원) |
동아리별 월 5만원을 지급
(동아리별 총 20만원) |
인센티브 | 최우수 1팀(50만원)
우수 2팀(각 30만원) 장려 2팀(각 20만원) (총130만원) |
최우수 1팀(20만원) (총20만원) |
학생경력
관리제도 점수 부여 |
마일리지 300점
(개인별/ 2학기 말에 지급) |
마일리지 150점
(개인별/ 1학기 말에 지급) |
□ 취업 추천 시 우선 혜택 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