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파란사다리 사업 참여자 추가모집 안내(신청기한: ~ 9월 30일 (목))
2021 파란사다리’사업 학생모집 안내_추가모집
1. 목적 및 취지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한 대학생들에게 해외 대학에서의 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 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을 위한 해외 연수’프로그램 제공
2. 대상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로서, 국내 대학* 재학 중**인 경제·사회적 취약 계층 학생으로 해외 연수 참여를 통한 자기 개발 등의 의지가 있는 자
가. 「고등교육법」제2조 제1호 내지 제4호에 따른 일반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및 국립대학법인 대학, 특별법에 의한 과학기술원(대)
나. 대학 입학 후 자퇴 또는 제적 상태가 아닌 학부 재학생
다. (우선선발)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 소득5분위 이내(당해학기)학생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포함
※ 1~3분위 우선 선발 예정
라.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범위_ 학생 및 가구원(부모 또는 배우자) 중 1인 이상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증빙자료 제출해야함.
마. 교육부의 ‘글로벌 현장학습’ 또는 WEST 프로그램 기 참여자, 2019 파란사다리 참가자는 참여 제한되며, 동계 방학 중 교내 타 프로그램 참가자 또한 중복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3. 사전교육 및 연수기간: 2021. 10월~ 12월 (상세일정 참조)
4. 상세일정 및 내용
구분 | 내 용 | 일시 | ||
사전교육
(공통) |
1차 진로인식검사 | 추후공지 | ||
공통역량강화 워크숍 | ||||
1대 10 직무멘토링 | 추후공지 | |||
모의토익 TEST | ||||
언어교육(전화영어 실시 예정) | ||||
오리엔테이션(안전,성폭력예방, 글로벌 에티켓 | ||||
발대식 | ||||
영국 | 미국 | |||
해외대학 온라인연수
(4~5주) |
영국, 리젠츠JOB談: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분석 |
미국, 괌 JOB談: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분석 |
||
Regent’s University
(영국 런던) |
University of Guam
(미국 괌) |
|||
2022.01.03.(월)~2022.02.09.(수) | 2021.12.27.(월)~2022.01.26.(수) | |||
❶ 1주차-4주 : 영어 연수+ 기업분석 팀별 과제
❷ 5주차: 2022.02.07.-02.09. 국내 글로벌 기업탐방(제주 2박 3일) |
❶ 1-4주차 : 영어 연수+ 기업분석 팀별 과제
❷ 5주차: 2022.01.24.-01.26. 국내 글로벌 기업탐방(제주 2박 3일)
|
|||
참가비 | 개인경비 등 (교통비, 식비) | 개인경비 등 (교통비, 식비) | ||
직무역량강화프로그램 |
❶ 직무교육: – 기본업무역량(1~2학년 추천): MS- office 업무역량교육, 엑셀 고급, 프리젠테이션, MS Word – 직무역량 고급 취업 프로그램(3 ~4학년 추천): Bigdata 활용을 위한 Power BI, 소프트웨어 교육 파이썬 – 공통: Resume, cover letter 컨설팅 프로그램 및 경진대회(참가자 필참) ❷ 교양교육: 재미있는 Maker Program – 디저트만들기, 가죽만들기, 우드카빙 – 영‧미문학 감상(명화감상 및 토론) ❸ 취업영어 기본 교육: 교비연계 TOEIC Program ❹ 해외취업 선배들과의 만남: 미국 현지 Live Video Conference(참가자 필참) ❺ 스피치지도사 1급/리더십지도사 1급/프레젠테이션 플래너 교육과정
|
|||
사후관리
(공통) |
내용 | |||
결과보고회 (부모초청) / 성과보고회 (타 대학연계) | 2022.02.14(변경가능) | |||
2차 진로의식 검사 | 추후공지 | |||
K-MOVE 연계 | ||||
모의토익 TEST | ||||
1대10 직무멘토링 | ||||
토익사관학교 영어과정 이수 | ||||
해외인턴십 우선 선발 |
* 상기 일정은 협약 대학 및 코로나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및 일정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해외 대학(영국, 미국) 온라인프로그램의 경우 최소 인원이 모집 미달시 희망하는 대학 프로그램 수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 상황이 양호할 시 교내 생활관에 남, 여 별도 생활관에 2인 1실로 기숙할 수 있습니다.
※ 상기 모든 프로그램(사전, 사후교육)에 참여하셔야 합니다.
5. 기타
· 프로그램 수료자 마일리지 2,000점
· 교양 2학점(진로교과목) * 타대학 학생의 경우 소속대학과 협의 필요함
· 우수학생 특전(소정의 장학금 지급)
6. 신청 방법(서류 제출)
· 신청 기간: 2021년 9월 16일(목) – 9월 30일(목) 17:00까지 제출
· 제출 서류(공통서류): 참여 신청서1부.
개인 활동계획서 1부. 팀 활동계획서1부.
지도교수 추천서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신청인 필수),(추천인)
소득분위확인서1부(한국장학재단에서 발급하는 통지서로 제출)
재학증명서1부. * 본교생 – 팀별(3~4인)이 2개 이상의 학과와 결성하여 연구하고자 하는 주제로 활동계획서 작성 후 제출. 개인별 지원 가능함
ex) 영국팀, 미국팀 주제: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분석
※타교생 – 개인 과제 선택하여 분석할 것
· 제출 방법: (본교생) 학생회관 2층 취업진로지원센터 직접 제출 또는 등기제출
(타교생) 등기 제출(서울시 노원구 화랑로815 학생회관2층 취업진로지원센터 파란사다리 담당자 앞)
= 타대생에 한해 9월 29일 17:00 소인까지 인정됩니다.
· 면접 일자: 2021년 10월 6일 (수) 17시
· 합격자 일자: 2021년 10월 15일 (금) 14시
· 합격자 공지: 삼육대학교 취업공지 및 합격자 개별 SMS연락
***문의사항은 이메일 intern@syu.ac.kr로 남겨주시면 답변 또는 전화연락을 드리겠습니다.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진로지원센터 02-3399-3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