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학기 ‘코로나19 장학금’ 신청안내
코로나19로 인한 학부모의 실직·폐업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의 부담을 완화하여 안정적인 학업여건을 지원하기 위해 ‘코로나19 장학금’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니 해당자는 제출서류를 확인하여 기한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2020년도 1학기 정규등록 재학생 중 코로나 19관련 피해자(2020학년도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을 포함한 학부 재학생 중 아래사항 해당자)
– ‘20.1월 이후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상황 악화로 인해 부,모 혹은 본인이 실직 또는 폐업, 기타 긴급 경제사정 곤란자
※ 한국장학재단 긴급 경제사정 곤란자 지원 방안임(학부모 실직, 폐업 우선 지원)
※ ‘코로나19 장학금’ 지급설계일 기준 장학금 수혜가능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경우 지급
2. 신청기간 및 서류제출 : 2020. 5. 21(목) ~ 6. 3(수) 17:00까지
*** 장학금 신청서 및 제출서류는 6월 3일(수)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접수
– 서류제출장소 : 학생회관 3층 학생복지팀(방문제출 혹은 우편제출)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 815 학생처(학생회관 301호)
3. 신청절차 : SU-WINGs(http://suwings.syu.ac.kr/) → 학사정보 장학금 신청 → 장학금명(코로나19장학금) 선택 → 신청 → 서류제출(학생복지팀 제출)
※ 아래 1), 2), 3)의 서류(원본)를 학생복지팀으로 제출
1) 코로나19 장학금 신청서 1부(학생서명 필수)
– 신청서에 구체적인 피해상황 작성 필수
2) 실직 및 폐업 관련 증명서 1부.
– 퇴직증명서(또는 경력증명서(퇴직일자 명시 필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고용보험피보험자격신고사실통지서, 폐업사실증명서 등
– 기타 경제사정 곤란이 확인되는 서류
3) 학생과의 관계 확인이 가능한 증명서 1부.
– 가족관계증명서(**주민번호 뒷자리 별표 표기된 서류로 제출**)
4. 장학생 선발 및 지급
1) 장학금 선발일정 : 2020년 6월말 예정
2) 장학금지급방법(등록금성 장학금) – 국가장학금 신청자(국가장학금2유형 추가지급)+ 국가장학금미신청자(교내장학금 지급)
– 학자금대출 상환 : 학자금대출자는 대출상환(한국장학재단, 공무원연금공단, 국군재정관리단)
– 개인지급 : su-wings에 입력된 대표계좌 또는 한국장학재단에 입력한 계자로 입금
5. 문의 : 학생복지팀(02-3399-3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