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플
2019-1학기 채플/공동체모임 ‘일정공지’
<일정 및 프로그램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사랑나눔주간에는 정상적으로 채플이 진행됩니다.>
1학년 채플(공동체 시간) – 총12회 진행
주 | 날짜 | 주제 | 단계 | 목적 | 방법 | ||||
1 | 3/5 | 공동체 시간 OT | Intro. 1 | 목적설명 | 대강당 전체모임 | ||||
? | 특별대담 | 외국인유학생 유치 설명 | |||||||
학과 공동체 시간에 대한 방향과 한 학기 일정 및 디자인 씽킹에 대해 설명한다.
지난학기 공동체시간 학과별 사례 발표 |
|||||||||
2 | 3/12 | 팀워크 다지기 | Intro. 2 | 환영, 소개 | 조추첨, 팀빌딩 | ||||
공동체 임원 소개 / 활동방안 / 조 추첨 / 단합을 위한 레크레이션
레크레이션 1)조원 이름외우기 2)조원 이름 먼저 외운 조(2조) 선물 |
|||||||||
3 | 3/19 | 공감하기 | 1. Empathize | 공감 | 강의, 영상, 토의 | ||||
4 | 3/26 | 문제정의하기 | 2. Define | 문제발견 | 토의 | ||||
5 | 4/2 |
|
|||||||
6 | 4/9 | 프로토타입 1 | 4. Prototype | 봉사모형 | 강의, 협업, 실행 | ||||
7 | 4/16 | 중간고사 – 채플 없음 | |||||||
8 | 4/23 | MVP주간 – 채플 없음 | |||||||
9 | 4/30 | 실천하기 | 5. Test 1 | 봉사모형 | 강의, 협업, 실행 | ||||
10 | 5/7 | 피드백 및 발표준비 | 6. Test 2 | 발표준비 | 토의, 협업 | ||||
11 | 5/14 | 피드백 및 발표준비 | 7. Test 3 | 발표준비 | 토의, 협업 | ||||
12 | 5/21 | 피드백 및 발표준비 | 8. Test 4 | 발표준비 | 토의, 협업 | ||||
13 | 5/28 | 발표 | Report | 발표 | 학과내 발표 | ||||
14 | 6/4 | 공동체 활동 마무리 | Awareness | 공감 | 대강당, 전체모임 |
2학년 – 총11회 진행 – 월요채플 “긍정심리와 자아존중감” 오전 11시
월 | 일 | 매주 주제 | 강사(담당) | 비고 |
3 | 4 | 음악선물 | 배홍진 | 음악학과 |
11 | 행복 나눔 프로젝트 | 교목처 | 교목처 | |
18 | 음악선물 | 박진향 | 음악학과
임봉순 교수 |
|
25 | 봉사대의 보람과 감동 포인트 | 오세도 | 사회봉사센터 | |
4 | 1 | 긍정심리와 자아존중감 회복 | 외부강사 | 스미스교양대학 |
8 | 열등의식과 자아존중의식 | 성폭력예방강사 | 상담센터 | |
15 | 중간고사 | 채플 없음 | ||
22 | MVP 주간 | 채플 없음 | ||
29 | 긍정심리와 진정한 멘토 | 외부강사 | 취업진로센터(이성희) | |
5 | 6 | 대체휴일 | 채플 없음 | |
13 | 사랑나눔주간 – 채플 있음 | 강사 | 교목처 | |
20 | 긍정적 마인드와 학습의 혁신 | 외부강사 | 교육혁신단 | |
27 | 긍정심리와 건축의 매커니즘 | 이태은 | 건축학과 교수 | |
6 | 3 | 자아존중과 긍정의 멘토 | 김기환 | 교목처 |
10 | 기말고사 | 채플 없음 |
3학년 수요채플(총12회 진행) “긍정심리와 신뢰감” 오전 10시
월 | 일 | 매주 주제 | 강사(담당) | 비고 |
3 | 6 | 음악선물 | 배홍진 | 음악학과 |
13 | 행복나눔 프로젝트 | 교목처 | 교목처 | |
20 | 긍정심과 자존감 회복 대화습관 | 외부강사 | 상담센터 | |
27 | 봉사대의 보람과 감동 포인트 | 오세도 | 사회봉사센터 | |
4 | 3 | 긍정마인드와 회복탄력성 | 외부강사 | 취업진로센터(이성희) |
10 | 자아존중감과 신뢰감 형성 | 김나미 | 교양대학 | |
17 | 중간고사 | 채플 없음 | ||
24 | MVP주간 | 채플 없음 | ||
5 | 1 | 존중과 신뢰를 얻는 태도 | 성폭력예방강사 | 상담센터 |
8 | 신뢰감을 높여주는 봉사 | 정종화 | 사회복지학과 교수 | |
15 | 사랑나눔주간 – 채플 있음 | 강사 | 교목처 | |
22 | 자존감을 높여주는 학습의 혁신 | 외부강사 | 교육혁신단 | |
29 | 긍정심리와 운동의 상관관계 | 박승순 | 체육학과 교수 | |
6 | 5 | 자존심과 자존감 그리고 영성 | 장석원 | 교목처 |
12 | 기말고사 | 채플 없음 |
4학년 채플 – 총12회 진행 (수:3교시 오전11시) “긍정심리와 신뢰감”
월 | 일 | 매주 주제 | 강사(담당) | 비고 |
3 | 6 | 문화와의 만남 | 배홍진 | 음악학과 |
13 | 행복나눔 프로젝트 | 교목처 | 교목처 | |
20 | 긍정심과 자존감 회복 대화습관 | 외부강사 | 상담센터 | |
27 | 긍정심리와 행복의 매커니즘 | 장사열 | 노원가정지원센터 | |
4 | 3 | 마인드 컨트롤과 회복탄력성 | 외부강사 | 취업진로센터(이성희) |
10 | 자아존중감과 신뢰감 형성 | 김나미 | 교양대학 | |
17 | 중간고사 | 채플 없음 | ||
24 | MVP 주간 | 채플 없음 | ||
5 | 1 | 존중과 신뢰를 쌓는 마음가짐 | 성폭력예방강사 | 인성교육원 |
8 | 신뢰감을 증진시키는 봉사 | 정종화 | 사회복지학과 교수 | |
15 | 사랑나눔주간-채플 있음 | 강사 | 교목처 | |
22 | 자존감을 높여주는 학습의 혁신 | 외부강사 | 교육혁신단 | |
29 | 긍정심리와 운동의 상관관계 | 박승순 | 체육학과 교수 | |
6 | 5 | 긍정심리와 영성 | 정대성 | 교목처 |
12 | 기말고사 | 채플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