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
2018-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8. 8. 23(목) 09시 ~ 9. 6(목) 18시
(한국장학홈페이지에서 신청 http://www.kosaf.go.kr/)
※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가능, 마지막 날은 18시에 마감
2.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 2018. 8. 23(목) – 9. 10(월) 18시
3. 신청대상 : 2018-2학기 복학생, 재입학생, 재학생
재학생 중 ’18년도 제도 개편에 따른 신규 신청가능 대상자
※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며, 2차 신청한 재학생은 심사단계에서 탈락(사유: 신청기간 미준수)
※ 재학생은 재학 중 1회에 한해 2차 신청 가능하며, 구제신청서에 공인인증서 서명완료 시 심사 후 지원가능
(단, 구제신청 기회 기사용 또는 기타 탈락사유 존재 시 지원 불가)
※ 재학생은 재학 중 1회에 한해 2차 신청 가능하며, 구제신청서에 공인인증서 서명완료 시 심사 후 지원가능
(단, 구제신청 기회 기사용 또는 기타 탈락사유 존재 시 지원 불가)
※ 2차 신청한 재학생은 심사단계에서 탈락(사유: 신청기간 미준수)→”재학생신청기간
미준수자 구제신청서”를 공인인증서로 제출 → 재심사후 국가장학금 지원
4. ’18 국가장학금 제도 개편내용
▶ 2학기부터 소득·재산 조사 횟수를 연1회로 감축함에 따라 학생 통합 신청시 당해 연도 1학기에 조사된 소득인정액을 2학기에도 동일하게 활용가능
※ 단, 소득·재산, 가구원, 학적, 신분 등의 변동이 없는 경우 동일하게 활용 가능하며, 소득·재산, 가구원, 학적, 신분 등의 변동이 있는 경우에는 2학기 소득·재산 재조사 실시
ㅇ ‘1학기 소득인정액 계속 사용신청’을 선택하는 경우, 가구원 정보 확인 완료일로부터 7일 후 1학기와 동일한 소득구간 확정
5. 기타 국가장학금 문의 : ☎ 콜센터 1599-2000, 학교 02-3399-3226
ㅇ ‘2학기 소득인정액 재조사 신청’을 선택하는 경우, 기존 소득구간 산정과 동일하게 약 4∼6주 소요되며, 2학기 소득·재산 조사일 기준 소득구간 재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