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바이오아트 공모전 안내
2015 바이오아트 공모전 & 초대작가전이 “지속가능성: 생명의 풍요”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서울대학교 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과 ㈜서린바이오사이언스, DAW International이 공동주최 합니다.
이번 전시는 생명과학의 넓은 주제들을 탐험하고, 다양한 생명과학의 연구방법을 예술에 접목시킨 한국과 전세계의 작가들을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바이오아트 공모전 & 초대작가전은 2013년부터 “생명의 연결(2013)”, “생명과 창조적 에너지(2014)”를 주제로 과학과 예술의 융합을 탐구해왔습니다. 올해의 전시는 과학과 예술의 만남에서 비롯되는 여러 미학적 담론 – 과학기술이 만들어내는 현대예술의 새로운 아름다움, 생명체를 주제로 하는 바이오아트의 윤리적 문제 – 를 탐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풍요”라는 단어는 많은 양, 또는 무엇을 넘치도록 가지고 있는 상태를 뜻합니다. 자연은 풍요로우며, 풍요는 생명이 가진 중요한 특성 중 하나입니다. 관람객들은 2015 바이오아트 전시회에서 회화를 비롯하여 인터랙티브 아트까지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는 바이오아트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작품의 물리적 양과 주제의 다양성을 통해 풍요로움에 대한 느낌을 보다 깊이 느끼게 될 것입니다.
2015 바이오아트 전시회장은 그 자체가 하나의 바이오아트 작업실이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는 최신의 바이오아트 작품을 감상할 뿐 아니라, 워크샵과 아웃리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워크샵 참가자들은 바이오아트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과학 기술, 그리고 예술과의 융합 가능성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바이오아트의 미학과 윤리, 그리고 예술과 과학의 융합에 대한 담론의 장이 될 2015 바이오아트 공모전 & 초대작가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