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패션 디자이너 이진윤, 본교 홍보대사 위촉

2021.05.18 조회수 3,097 커뮤니케이션팀
share

본교 재학 당시 金총장과 인연
디자인학과 재학생 대상 특강도

삼육대는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 이진윤 씨쏘씬(SEE SEW SEEN) 대표를 18일 대학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000년 제1회 대한민국 웨딩드레스 콘테스트, 제2회 두타 벤처 디자이너 콘테스트에서 연달아 대상을 차지하며 패션계에 혜성처럼 등장했다.

2009년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망고(MANGO)가 신예 디자이너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제2회 엘 보튼-망고 패션상’에서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하며 단번에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를 계기로 전 세계 92개국 1260여개의 망고 스토어에 ‘이진윤 포 망고’(LEE JEAN YOUN for MANGO)라는 레이블을 달고 제품을 판매했다.

▲ 이진윤 대표가 18일 삼육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후 파리 오뜨꾸뛰르, 스페인 바르셀로나 컬렉션, 뉴욕패션위크 등 글로벌 무대에서 꾸준히 활동하며 한국 전통의 미감과 정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컬렉션을 발표했다. 2014년 귀국 후에는 커머셜 브랜드 씨쏘씬을 런칭하고, 중견 디자이너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 대표는 1999년 삼육대 영어영문학과에 편입학해 1년여간 수학한 바 있다. 재학 중 생활관(기숙사)에 거주하던 그는 당시 생활관장이었던 김일목 총장과의 인연으로 이번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삼육대 재학 당시 그는 제1회 대한민국 웨딩드레스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받으면서 패션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 대표는 삼육대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각종 홍보, 자문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그는 “20년 전의 작은 인연도 소중하고 값지다는 것을 느낀다”며 “홍보대사로서 맡은 바 역할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진윤 대표가 삼육대와의 인연을 언급한 인스타그램 게시물.

이 대표는 이날 삼육대 요한관 홍명기홀에서 아트앤디자인학과, 환경디자인원예학과, K-Move스쿨 글로벌 디자인 전문가 연수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라이프 스타일과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삼육대는 앞서 소리꾼 장사익, 신용호 비아이오성형외과 원장, 정용복 시온금속 대표를 대학 홍보대사로 위촉한 바 있다.  (관련기사▷소리꾼 장사익 선생, 본교 홍보대사 위촉)

중앙일보 https://news.joins.com/article/24062145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pan/site/data/html_dir/2021/05/18/2021051801604.html
패션비즈 http://www.fashionbiz.co.kr/TN/?cate=2&recom=2&idx=184561
머니투데이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51816307454183
한국대학신문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09235
스마트경제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777
위드인뉴스 http://www.withinnews.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55&item=&no=24802
뉴스타운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4223
베리타스알파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368314
아시아통신 http://www.newsasia.kr/detail.php?number=8802&thread=22r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