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파란사다리 프로그램 안내
‘2018 파란사다리’ 안내
1. 목적 및 취지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한 대학생들에게 해외 대학에서의 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 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에게 해외 연수’프로그램 진행
2. 대상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로서, 국내 대학* 재학 중**인 경제·사회적 취약 계층 학생으로 해외 연수 참여를 통한 자기 개발 등의 의지가 있는 자
가. 「고등교육법」제2조 제1호 내지 제4호에 따른 일반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및 국립대학법인 대학, 특별법에 의한 과학기술원(대)
나. 대학 입학 후 자퇴 또는 제적 상태가 아닌 학부 재학생
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 소득5분위 이내(당해학기)학생
– 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포함
라. 고등교육법상 원격대학, 대학원, 기술대학 학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
마.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범위_ 학생 및 가구원(부모또는 배우자) 중
1인 이상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증빙자료 제출해야함.
바. 교 바. 교육부의 ‘글로벌 현장학습’ 또는 WEST 프로그램 기 참여자는 참여 제한
3. 사전교육 및 연수기간: 2018. 04.~ 08월 (상세일정 참조)
4. 상세일정 및 내용
구분 |
내 용 |
||
사전 교육 (공통) |
파견 국가의 언어, 문화 연수 / 팀별 관심 분야 등 탐색 진로탐색관련 세미나 등 |
||
* 파란사다리 설명회: 4월2일, 4일 대강당 * 1대1 멘토링 위크(진로탐색) 일정: 4월 30일~ 5월11일 (3주간) 개별 상담 진행 * 한국인과정 외국인들과 함께하는 외국계기업프로그램: 4월30~5월 3일 (4일간) *기본역량강화프로그램: 5월14일 ~ 5월17일(4일간) *영단기 스타강사 특강일자: 5월 30일(수) 16:00
*해외취업특별세미나: 레이첼과 함께 하는 해외취업 6월 4일(월) 16시 |
|||
특강: 쇼핑몰 구축 및 홍보 |
특강: 기업 분석 |
특강: 사회적 역할/책임과 사회적 기업 |
|
|
A팀 |
B팀 |
C팀 |
해외 연수 (4주) |
중국, 알리바바 JOB談(잡담): 온라인 쇼핑몰 창업 |
미국, 페이스북 JOB談: 실리콘 벨리 기업분석 |
미국, 사람 人 JOB談: 따뜻한 사람 이야기 (지역사회 개발 및 사회공헌) |
항주사범대학교 부설 Alibaba School
|
La Sierra University (미국 서부) |
Andrews University (미국 중동부) |
|
30명 (삼육대24명+타대학6명) |
25명 (삼육대20명+타대학5명) |
25명 (삼육대20명+타대학5명) |
|
6월 17일-7월 15일 예정 |
6월 29일-7월 29일 예정 |
6월 29일-7월 29일 예정 |
|
1주차: 영어/중국어연수 + 온라인 쇼핑몰 아이디어 회의 2-4주차: 온라인쇼핑몰 구축 및 어학연수 진행 |
1-3주차: 영어연수 + 기업분석 팀별 과제 수행 4주차: 기업탐방프로그램 |
1주차: 뉴욕, 워싱턴DC 등 기업과 대학 및 NGO단체 견학 및 실습 2-4주차: 영어어학연수+지역사회개발기획 및 체험 |
|
참가비 |
문화체험시 입장료 및 개인경비 (약 50만원 내외) |
문화체험시 입장료 및 개인경비 (약 100만원 내외) |
문화체험시 입장료 및 개인경비(약 50만원 내외) |
사후 관리 (공통) |
온라인 쇼핑몰 운영1팀 이상 확보/관리 |
교내/교외 기업분석 경진대회 참가 |
한국 사회적 문제해결을 위한 동아리 결성 및 NGO활동 |
결과보고회 (부모초청) / 성과보고회 (타 대학연계)*일정:8월26일(일) 취창업 동아리 조직 및 지원(2학기) / 진로 멘토링 및 취업 네트워킹 / 해외 인턴십 및 해외 취업 지도 |
* 상기 일정은 협약 대학 및 외국의 현지 일정에 의하여 일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5. 신청 방법(서류 제출)
· 신청 기간: 2018년 4월 2일(월) – 4월 10일(화)
· 제출 서류: 참여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신청인), 활동계획서
참여 추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추천인)
* 팀별 (2인~4인) 활동계획서 작성 후 팀원의 신청서류를 압축 파일로 제출할 것.
· 제출 방법: 이메일 송부(job@syu.ac.kr)
· 합격자발표일: 2018년 4월 13일 (금) 14:00
· 합격자 공지 확인: 합격자 개별 SMS연락 및 삼육대학교 학사공지
6. 기타 문의
· 문의: 삼육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진로지원센터 (02-3399-3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