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안전지킴이 앱(App) 서비스 이용안내
지하철안전지킴이 앱 서비스 이용 안내
편리함은 기본, 지하철 이용 안전까지 지켜드립니다!
서울도시철도에서 지하철 이용승객의 안전과 이용편의 증대를 위하여 ‘지하철안전지킴이’ 서비스를 출시 하였습니다
◯ Google Play스토어에서 ‘지하철안전지킴이’앱 다운로드
◯ 안전지킴이(민원신고) : 각종 빠른 민원신고를 위한 메뉴입니다.
– 성추행/긴급상황 : 성추행, 몰래카메라, 폭행(싸움), 응급환자
– 냉난방 : 전동차 내 덥다/춥다
– 질서저해 : 이동상인, 소란, 취객, 노숙, 구걸, 전도(연설)
– 안내방송 : 행선안내방송 없음, 방송음량 큼, 방송음량 작음
– 시설물 : 객실 행선안내지시기 고장, 냉난방장치 누수, 조명(형광등) 고장
– 환경민원 : 토사물, 오물, 객실환기 요청
◯ 지하철 : 지하철 이용에 유익한 고품질의 편의정보를 제공합니다.
– 노선도 : 역별 실시간 열차운행정보, 역간 최소시간/최소환승 이동경로 정보
– 역별 역이용안내 : 승강장안내, 3D역사안내도, 출구정보, 시간표, 주변지도, 즐겨찾기, 역검색 등
◯ 내위치
– 전동차 내 탑승 시 내 위치 확인과 내 위치를 친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친구찾기
– 서울도시철도 ‘지하철안전지킴이’를 함께 이용하는 친구와 내 위치를 공유하거나 채팅을 통해 서로의 안부를 전하세요.
◯ 참고사항
– 민원신고 시 탑승열차의 정확한 위치파악을 위해 스마트폰의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켜지거나 꺼질 수 있습니다.
– 빠르고, 안정적인 민원신고를 위해 최소한의 정보를 이용하여 3G 또는 4G 망을 통해 민원신고가 처리됩니다.(가입된 통신사 별 데이터에서 차감될 수 있습니다.)
◯ 지하철안전지킴이 신고 흐름도 및 신고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