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졸업전시회 – 11월 1(수)일부터 7일(화)까지, 인사동 갤러리 라메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가 2017년 11월 1(수)일부터 7일(화)까지 일주일간 인사동 갤러리 라메르에서 졸업전시회 개최를 개최합니다. 오픈 행사는 11월 1일 5시에 거행할 예정이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 바랍니다.
졸업전시회는 올해 9번째로, 4년 간 정예 디자이너로 성장한 66명의 졸업생이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의 주제는 ‘Well done’으로 ‘잘하다, 훌륭하다, 완전히 익다’라는 다의적 의미로 설정했다. 이는 4년 동안 ‘잘 익은 과일’처럼 성장한 졸업생들의 역량과 성취감을 강조한다. 주요 출품 분야는 그래픽, 영상, 문화상품, 웹, 일러스트레이션, 브랜딩 등이다. 지도교수들은 졸업생들의 우수 작품을 각 부문별로 선정하고, 고급 상패와 상품을 직접 수여한다.
이번 전시는 학과 특성화인 아트웰니스플랫폼(Art Wellness Platform) 개념이 적극적으로 반용되었다. 아트웰니스플랫폼은 현대 사회에서 상실된 인간성을 회복시키고, 건강한 아트·디자인과 ICT 첨단기술, 인공지능 융합 창출을 통해 인간을 치유, 치료하고 나아가서는 사회 비용을 줄여서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프로그램이다.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는 2017년부터 ‘아트앤디자인학과’로 새롭게 개명하고 미래지향적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아트웰니스플랫폼 학과 특성화에 매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혁신된 커리큘럼, 첨단 기자재 구비, 웰니스 아트 앱 개발, 조형과 색에서 구현되는 뇌파 센서를 통한 치료 검증 연구, 아트테라피 수치화, 정량화, 예술, 의학, 공학 융합세미나 개최, 소외계층을 위한 국내외 미술봉사, 웰니스 갤러리투어 웰니스 IT 관련 전시회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의: 02-3399-1835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