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소개

제6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 홍보

2022.03.29 조회수 117 학생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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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회「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 모집요강

공모전명 : 제6회「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공모전
“당신의 아이디어가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바꿉니다.

응모주제

소비자지향적 개선이 필요한 법령 및 제도의 개선방안
<공모전 주제>
■ 주제 : 소비자기본법상 소비자의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법제도
주된 응모주제 예시
– 물품의 안전 확보와 관련된 사항을 규율하지 않거나 불충분하게 규율 하고 있는 경우
– 물품의 표시와 관련된 사항을 규율하지 않거나 불충분하게 규율하고 있는 경우
– 물품의 공급 또는 가격에 영향을 미쳐, 소비자가 다양한 물품을 선택할 기회를 제한하는 경우
– 물품의 거래 방법 또는 기준 등의 거래 과정을 부적절하게 규율하여 거래에 드는 각종 비용을 증가시키는 경우
– 소비자의 적극적인 권리행사를 제약하거나, 구체적인 방법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행사할 수 없는 경우

 

응모자격

제한 없음(개인 혹은 팀(대표자 포함 5인 이내)으로 참여 가능)

 

응모기간

2022. 3. 14 ~ 6.13 (3개월)
※ 응모기간은 총 3개월이며, 응모기간 연장 시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별도 공지

 

응모형식

필수사항 :  온라인 접수양식 입력가능한 분량, 온라인 접수양식에
필수기재 사항 기재

선택사항: 과제제안서(별지), A4용지 3매 내외, 휴먼명조 12pt, 줄간격
160%

※ 관련 기사, 사진, 논문 등 참고자료의 형식 및 내용은 제한없고, 별도 첨부

 

응모방법

공모전 접수사이트에 본인(대표자)인증 후 접수양식에 맞춘 접수

※ 공모신청서 및 과제제안서 양식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대상(1명(팀)) 최우수상(2명(팀)) 우수상(5명(팀)) 장려상(8명(팀))

시상 내역

대상: 상장 및 상금 150만원

최우수상: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우수상: 상장 및 상금 50만원

장려상: 상장 및 상금 30만원

※ 대상·최우수상: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우수상·장려상: 한국소비자원장 표창
※ 참가상: 응모자(팀) 선착순 100명 커피쿠폰 제공 예정
심사기준 (1차 심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