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회 2020 SU-StartUp 디자인 창업공모전 공고
1. 목적 및 기대효과
◦ 창업지원 분야의 다양화 및 전문화 / 경진대회 개최를 통한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
◦ 디자인 창업 프로세스 지원 및 프로그램 구축
◦ 디자인 기반 융․ 복합 콘텐츠 상품제작 지원사업 창작자 발굴
◦ 메이커 스페이스 연계 운영
◦ 캠퍼스CEO 육성사업 연계 운영
2. 사업개요
◦ 사 업 명 : 제3회 2020 SU-StartUp 디자인 창업공모전
◦ 사업대상 : 삼육대학교 재학생 누구나 / 개인 또는 2인 이상의 팀으로 신청
* 1인(팀)당 1작품 공모 가능 (단, 패키지형태의 작품은 한 작품으로 인정)
◦ 주요내용 : 삼육대학교 캐릭터 디자인&네이밍
– 캐릭터 소개 및 이름, 디자인 의도 설명
– 기본동작(1종), 응용동작(5종)
3. 세부내용
◦ 주제 : 삼육대학교 캐릭터 디자인&네이밍
– 캐릭터 소개 및 이름, 디자인 의도 설명
– 기본동작(1종), 응용동작(5종)
1) 삼육대학교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만능 캐릭터 디자인 / 사람, 동물 등 자유롭게 응용
2) 온/오프라인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캐릭터
3) 이모티콘, 굿즈 등 MD 상품에 응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캐릭터
4) 선정된 디자인은 삼육대학교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될 예정
◦ 공모일정
1) 접수 : 2020.11.24.(화) 24:00까지 제출(startup@syu.ac.kr)
2) 본선 진출자 발표 : 2020.11.26.(목)예정, 홈페이지 게시
3) 발표자료 접수 : 2020.12.01.(화) 24:00까지 제출(startup@syu.ac.kr)
4) 본선심사 및 시상식 : 2020.12.03.(목) 예정 14:00~17:00, 창업교육센터 (예정)
6) 멘토링 : 최종수상 팀에 한해 전문가 멘토링 운영
* 상기 일정은 운영상황이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상금
⦁ 우수작품 : 70만원 * 1팀 / 50만원 * 2팀 / 30만원 * 3팀
◦ 심사기준 및 선발절차
1) 심사기준 /
⦁ 작품의 독창성: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창작물인가
⦁ 작품의 완성도: 주제에 부합하는 완성도를 지니고 있는가
⦁ 작품의 대중성: 많은 사람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가
⦁ 상품화 가능성: 다양한 분야/상품과 접목이 가능한가
* 심사는 전문가 심사로 진행
2) 선발 절차 :
접수 | 본선진출자 발표 | 최종작품 및
발표자료 접수 |
본선심사 및
시상식 |
멘토링 | ||||
2020.11.24.(화) | ▶ | 2020.11.26.(목) 예정
홈페이지 게시 |
▶ | 2020.12.01.(화) | ▶ | 2020.12.03.(금) 예정
14:00~17:00 / 창업교육센터 |
▶ | 최종수상작에 한해 전문가 멘토링 운영
*최종작품 업그레이드 및 시제품 제작 |
* 상기 일정은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참가신청 방법
1) 접수방법 :
– 참가신청서 및 이미지 첨부
– 이메일 접수(startup@syu.ac.kr)
2) 제출방법:
– 유형: 사진 또는 그래픽이미지
– 크기: (최대)가로1800 x (최대)세로1800pixels
– 해상도: 72dpi 이상
– 확장자: jpeg/jpg (ai, psd 파일은 압축해서 첨부)
– 파일명: 참가자(팀)명_작폼제목
* ai, psd파일 등의 원본파일 필수 첨부, 미첨부 시 미제출로 간주
◦ 유의사항
1) 수상작품에 대한 기술료(디자인권)에 대한 사항, 소유권 등은 삼육대학교에 있음
2) 개인 또는 팀(최소 2인)으로 참여가능, 1팀당 1작품 공모 가능(단, 패키지 형태의 작품은 한 작품으로 인정)
3) 참가자가 직접 개발하였거나, 개발 중인 창작물로 참가 가능
4) 다른 공모전에 출품을 하였으나 당선되지 않은 작품이라면 본 공모전에 출 품 가능하나 당선이 확정된 이후라도 다른 공모전에 입상한 사실이 확인 되 면 당선이 취소될 수 있음
5) 본인의 창작물이 아니거나 도용한 디자인인 경우 당선이 확정된 이후라도 당선취소와 상금회수,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음
4. 추진일정
구분 | 항목 | 일정 | 비고 |
1 | 서류 접수 | • 일시 : 2020.11.24.(화) 24:00까지 | • 작품 접수
• 이메일(startup@syu.ac.kr) 제출 |
2 | 본선 진출자 발표 | • 일시 : 2020.11.26.(목) 예정 | • 홈페이지 게시 |
3 | 발표자료 접수 | • 일시 : 2020.12.01.(화) 24:00까지
• 장소 : 창업교육센터 |
• 이메일(startup@syu.ac.kr) 제출 |
4 | 본선심사 | • 일시 : 2020.12.03.(목) 14:00~17:00 예정
• 장소 : 창업교육센터 |
|
5 | 시상식 | • 일시 : 2020.12.03.(목) 17:00~ 예정
• 장소 : 창업교육센터 |
|
6 | 멘토링 | • 수상작에 한해 전문가 멘토링 운영 | • 최종작품 업그레이드 |
* 상기 일정은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