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창업공지

창업

제 3회 2020 SU-StartUp 디자인 창업공모전 공고

2020.10.26 조회수 5,799 창업지원단

 

 1. 목적 및 기대효과

◦ 창업지원 분야의 다양화 및 전문화 / 경진대회 개최를 통한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

◦ 디자인 창업 프로세스 지원 및 프로그램 구축

◦ 디자인 기반 융․ 복합 콘텐츠 상품제작 지원사업 창작자 발굴

◦ 메이커 스페이스 연계 운영

◦ 캠퍼스CEO 육성사업 연계 운영

 

2. 사업개요

◦ 사 업 명 : 제3회 2020 SU-StartUp 디자인 창업공모전

◦ 사업대상 : 삼육대학교 재학생 누구나 / 개인 또는 2인 이상의 팀으로 신청

* 1인(팀)당 1작품 공모 가능 (단, 패키지형태의 작품은 한 작품으로 인정)

◦ 주요내용 : 삼육대학교 캐릭터 디자인&네이밍

– 캐릭터 소개 및 이름, 디자인 의도 설명

– 기본동작(1종), 응용동작(5종)

 

3. 세부내용

주제 : 삼육대학교 캐릭터 디자인&네이밍

– 캐릭터 소개 및 이름, 디자인 의도 설명

– 기본동작(1종), 응용동작(5종)

1) 삼육대학교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만능 캐릭터 디자인 / 사람, 동물 등 자유롭게 응용

2) 온/오프라인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캐릭터

3) 이모티콘, 굿즈 등 MD 상품에 응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캐릭터

4) 선정된 디자인은 삼육대학교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될 예정

 

◦ 공모일정

1) 접수 : 2020.11.24.(화) 24:00까지 제출(startup@syu.ac.kr)

2) 본선 진출자 발표 : 2020.11.26.(목)예정, 홈페이지 게시

3) 발표자료 접수 : 2020.12.01.(화) 24:00까지 제출(startup@syu.ac.kr)

4) 본선심사 및 시상식 : 2020.12.03.(목) 예정 14:00~17:00, 창업교육센터 (예정)

6) 멘토링 : 최종수상 팀에 한해 전문가 멘토링 운영

* 상기 일정은 운영상황이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상금

⦁ 우수작품 : 70만원 * 1팀 / 50만원 * 2팀 / 30만원 * 3팀

 

심사기준 및 선발절차

1) 심사기준 /

⦁ 작품의 독창성: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창작물인가

⦁ 작품의 완성도: 주제에 부합하는 완성도를 지니고 있는가

⦁ 작품의 대중성: 많은 사람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가

⦁ 상품화 가능성: 다양한 분야/상품과 접목이 가능한가

* 심사는 전문가 심사로 진행

 

2) 선발 절차 :

접수 본선진출자 발표 최종작품 및

발표자료 접수

본선심사 및

시상식

멘토링
2020.11.24.(화) 2020.11.26.(목) 예정

홈페이지 게시

2020.12.01.(화) 2020.12.03.(금) 예정

14:00~17:00

/ 창업교육센터

최종수상작에 한해 전문가 멘토링 운영

*최종작품 업그레이드 및 시제품 제작

* 상기 일정은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참가신청 방법

1) 접수방법 :

– 참가신청서 및 이미지 첨부

– 이메일 접수(startup@syu.ac.kr)

2) 제출방법:

– 유형: 사진 또는 그래픽이미지

– 크기: (최대)가로1800 x (최대)세로1800pixels

– 해상도: 72dpi 이상

– 확장자: jpeg/jpg (ai, psd 파일은 압축해서 첨부)

– 파일명: 참가자(팀)명_작폼제목

* ai, psd파일 등의 원본파일 필수 첨부, 미첨부 시 미제출로 간주

 

유의사항

1) 수상작품에 대한 기술료(디자인권)에 대한 사항, 소유권 등은 삼육대학교에 있음

2) 개인 또는 팀(최소 2인)으로 참여가능, 1팀당 1작품 공모 가능(단, 패키지 형태의 작품은 한 작품으로 인정)

3) 참가자가 직접 개발하였거나, 개발 중인 창작물로 참가 가능

4) 다른 공모전에 출품을 하였으나 당선되지 않은 작품이라면 본 공모전에 출 품 가능하나 당선이 확정된 이후라도 다른 공모전에 입상한 사실이 확인 되 면 당선이 취소될 수 있음

5) 본인의 창작물이 아니거나 도용한 디자인인 경우 당선이 확정된 이후라도 당선취소와 상금회수,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음

 

4. 추진일정

구분 항목 일정 비고
1 서류 접수 • 일시 : 2020.11.24.(화) 24:00까지 • 작품 접수

• 이메일(startup@syu.ac.kr) 제출

2 본선 진출자 발표 • 일시 : 2020.11.26.(목) 예정 • 홈페이지 게시
3 발표자료 접수 • 일시 : 2020.12.01.(화) 24:00까지

• 장소 : 창업교육센터

• 이메일(startup@syu.ac.kr) 제출
4 본선심사 • 일시 : 2020.12.03.(목) 14:00~17:00 예정

• 장소 : 창업교육센터

5 시상식 • 일시 : 2020.12.03.(목) 17:00~ 예정

• 장소 : 창업교육센터

6 멘토링 • 수상작에 한해 전문가 멘토링 운영 • 최종작품 업그레이드

* 상기 일정은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