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약대 정재훈 교수, 마약퇴치전문교육원 2대 원장 취임

2019.07.12 조회수 4,601 커뮤니케이션팀
share

약학대학 정재훈 교수가 마약퇴치전문교육원 2대 원장으로 임명됐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지난 4일 3차 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정 교수는 “마약류 남용 예방 및 재활교육을 진행하는 강사의 전문성과 사명감, 체계적인 강사 교육과정이 중요하다”며 “교육생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고 구상을 밝혔다.

이어 “양성과정 이수자는 향후 마약류 예방 및 재활 영역에서 전문가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으로 풀을 관리하여 마약류 예방 및 재활분야의 전문성과 효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교수는 삼육대 약학대학장을 역임하고, 현재 삼육대 부설 의명신경과학연구소 연구소장,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위원,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 위원장, 식약처 규제정비위원회 위원으로 수고하고 있다.

또한 마약퇴치전문교육원이 운영하는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발하는 등 마약류 관련 전문적 식견과 행정경험이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마약퇴치전문교육원은 전문강사의 전문성 등을 강화할 목적으로 2018년 12월 12일 평생교육법에 따라 부설기관으로 신고 등록됐다.

데일리팜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54559&REFERER=NP
약업신문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3&nid=232646
약사공론 https://www.kpanews.co.kr/article/show.asp?idx=205348&table=article&category=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