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생활체육학과 임지헌 교수, ‘비대면 매직테니스’ 영상 제작

2020.09.02 조회수 5,399 커뮤니케이션팀

대한테니스협회, 대한체육회 지원받아 임 교수에 의뢰

삼육대 생활체육학과 임지헌 교수가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비대면 매직테니스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은 대한테니스협회가 대한체육회로부터 제작비를 지원 받아 임 교수에게 의뢰한 것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워밍업 △기본 동작 익히기 1~5단계 △기본 동작 익히기 6~10단계 △전략과 전술 등 총 4편으로 나눠 제작됐다.

임 교수는 “어르신들이 테니스의 기초를 배우고, 향후 실제 코트에 나서서 운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 영상은 대한체육회가 코로나19 이후 최초로 제작한 생활체육 교육 영상이다. 향후 다른 종목의 비대면 교육 영상에도 참고자료가 될 전망이다.

관리하는 생활체육 교육 프로그램 중 최초로 제작된 동영상 자료다. 향후 다른 종목의 교육영상 제작시 참고자료가 될 전망이다.

영상은 대한테니스협회 홈페이지와 임 교수가 운영하는 테니스 교육 전문 유튜브 채널 ITA TENNIS ZONE에서 볼 수 있다.

한편 매직테니스는 일반 테니스보다 작고 가벼운 라켓과 말랑말랑한 고무공을 이용해 실제 네트보다 작은 공간에서 초보자들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된 운동이다. 어린이나 노약자에게 적합하다.

테니스피플 http://www.tennispeople.kr/news/articleView.html?idxno=11588
노컷뉴스 https://www.nocutnews.co.kr/news/5402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