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삼육대, 노원구민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강

2016.06.15 조회수 4,346 홍보팀
share


삼육대는 지난 14일 오후 삼육대 다니엘관에서 ‘노원구민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SU-PMT: Sahmyook University Professional Manpower Training) 프로그램’ 개강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개강식에는 김성익 삼육대 총장과 이상진 사회교육원장, 김성환 노원구청장이 참석해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삼육대 사회교육원은 노원구민들의 평생학습 증진을 위해 노원구와 ‘1대학 1재능기부 강좌 열기’ 관·학 협력 협약을 맺었다. 협악을 바탕으로 지난 14일부터 오는 7월 5일까지 7회에 걸쳐 ‘삼육대와 함께하는 융합과학으로의 초대’를 주제로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삼육대 교수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삼육대는 참여교수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개강식이 끝난 후 고원배 교수(화학)가 첫 강의를 맡아 나노기술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앞으로 △생명과 삶 (김현희 교수) △칼라이미지로 보는 디자인 세계 (박유선 교수) △약(藥)이 되고 식(食)이 되는 식물 (임동술 교수) △도시정원 디자인 (류병열 교수) △’미생물’ 우리의 적인가? 친구인가? (최성숙 교수) △복제동물의 세계 (이상진 교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 총장은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 노원구에 감사하며, 이번 과정에 참여하기 위해 삼육대를 찾은 주민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주제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신청자가 모집정원을 넘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들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노원구 주민들의 삶이 더 풍요롭고 행복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국대학신문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160386
뉴스1 http://news1.kr/articles/?2692048
한겨레 http://www.hani.co.kr/arti/society/ngo/748373.html
티브로드 http://ch4.tbroad.com/content/view?p_no=6046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1192044